날마다 몸으로 느끼는 포근한 날씨 덕에 봄꽃들도 너나없이 꽃망울을 터트리느라 바쁜 부활 제3주일입니다. 따스한 날씨 덕분인지 교구 내 각 본당들도 예년보다는 조금 늦었지만 활짝 기지개를 켜고 바쁜 한 주를 보내고 있습니다.
성남대리구 신흥동본당은 5월 23일까지 ‘부활맞이 신심서적 읽기’ 운동을 펼칩니다. 교회 공동체 및 개인 신앙생활에 활력소를 불어넣고자 마련한 행사입니다. 본당 인터넷 카페와 게시판에 게재된 권장도서는 성물방에서 10~50% 할인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안양대리구 호계동본당은 5월 9일 열릴 본당의 날 행사를 앞두고 전 신자를 대상으로 기념 창작품을 공모합니다.
주제는 ‘한국 순교자들의 삶 묵상’이며 응모 분야는 시, 그림, 수필, 산문입니다. 호계동본당 주보성인은 최경환 프란치스코입니다.
안산대리구 시화베드로본당이 본당 인터넷 카페(http://cafe.da um.net/speter)를 열었습니다.
본당 행사일정과 상임위원회 게시판을 갖추고 있으며 ‘신앙도우미’ 코너에서는 성경이어쓰기도 할 수 있습니다.
수원대리구 권선동본당이 ‘2011년 달력용 사진 공모전’을 갖습니다. 10월 31일까지이며 작품내용은 본당 건물 및 성물을 촬영한 것이면 됩니다. 사진촬영대회는 4월 11일 오전 11시 미사 후 마련됐습니다.
평택대리구 안성지구는 4월 8일부터 6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안성성당에서 ‘상반기 성경공부’를 갖습니다. 과목은 요한복음 심화이며 김학무 신부가 강사로 나섭니다.
용인대리구 장호원본당은 본당 설립 50주년을 맞아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전 10시 신앙교육 특강을 갖고 있습니다. 4월 17일 오전 10시 성당에서는 ‘부활의 삶’ 주제로 손용익(그레고리오)씨가 강의합니다.
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선택됨
옵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