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의 자존심이자 양대산맥인 브라질 아르헨티나가 속한 곳입니다.
유일한 월드컵개근국이자 영원한우승후보 브라질이 1위.그뒤를 소리없이강한나라 파라과이가 승점차없는 2위네요.
아르헨티나는 4라는 의외의 성적을 거두고있는 중이지만 월드컵본선 티켓이 주어지는 4위이내는 무난할듯합니다.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북중미4위와 월드컵진출을가리는 플옵이 걸려있는 5위싸움이 더 치열하게 전개질듯 하네요.
북중미대륙은 조 1,2위인 코스타리카,미국이 이제 딱 절반인 5경기씩 치른 상황인데요.
북중미의강호이자 월드컵의 터줏대감인 멕시코가 5위로 초반이 의외로 좋지못합니다.
하지만 에릭손을 경질하고 자국인으로 감독을 교체했고 1,2위보다 한경기를 덜치렀기때문에 아직 두고봐야할듯.
참고로 북중미는 3위까지 남아공본선 직행이고요.4위가 남미5위팀과 홈&어웨이로 월드컵 진출을 놓고 다툽니다.
우리 대한민국이 속한 아시아입니다.각 조2위까지 남아공본선으로 가고, 3위팀끼리 플옵해서 이긴팀이
오세아니아 1위 뉴질랜드와 플옵을 해서 최종적으로 월드컵 진출을 놓고 다툽니다.
여기는 1조의 호주와 일본, 2조의 대한민국이 무난하게 본선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이제 남은것은 1조의 3위가 누가될것인가 여부와 북한,사우디,이란 중 누가 남아공으로 먼저 갈것인가 여부겠네요.
아프리카는 팀당 6경기씩을 치르며 각조 1위 5팀이 남아공으로 가게 되겠습니다.
이동네 역시 아직까지는 좀 더 두과봐야 본선으로 갈팀이 보일듯 하네요.아프리카는 여기서 패쓰~~~
네네네.그렇습니다.가장많은 월드컵 진출권을 배당받은곳이자,월드컵 16강가는거보다 지역예선 뚫기가 더어렵다는 그곳.
바로 유럽이지요.내노라하는 축구강국들이 대거 몰려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유럽은 각조 1위 9팀은 본선진출.2위팀중 가장 성적이 저조한 1팀을 제외한 8팀이 2팀씩 짝지어 홈&어웨이 플레이오프를
해서 그 승자 4팀.총 13팀이 남아공본선으로 가게 됩니다.
이 와중에서도 6연승으로 2위와의 승점을 11점차로 벌리며 벌써부터 9조의 네덜란드가 가장먼저 남아공행을 확정!
역시 거침없이 6연승가도를 달리고있는 유로2008챔피언이자 피파랭킹1위이자,현존최강대표팀인 5조의 스페인.
유로2008탈락의 아픔을 씻어내고 역시 6전전승으로 순항하고 있는 축구종가 잉글랜드 역시 본선행이 유력합니다.
그런가하면 죽음의조 1조에서는 예상을뒤엎고 덴마크가 조1위로 순항하며 남아공행의 8부능선을 거의 넘어간듯보입니다.
오히려 전대회4강팀 포르투갈이 월드컵4강징크스의 희생양이 될가능성이 높아져만갑니다.
스웨덴은 덴마크,포르투갈과는 경기를모두치렀고 알바니아,몰타 등 약체들과의 경기만이 남아있기에 아직은모릅니다.
3조의 체코, 5조의 터키, 7조의 프랑스는 조금더 경기력을 끌어올려야 할듯 보여집니다.
그리고 9조의 스코틀랜드 같은경우 이대로 가다가는 조2위를하고도 플레이오프진출권조차 얻지못하는 비극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스코틀랜드 역시 조금 더 분발해야할듯.
쓰다보니 글이 참 길어졌습니다.나름 힘들었다는.^^;;
어쨌든 월드컵에 관심있는 분들께는 나름 도움이 되었는가 모르겠네요.;;
첫댓글 흠흠 스웨덴 이번 월드컵에 못볼지도 모르겠네요....체코도 그렇구요...그러보니 어느순간부터..체코가 약해진것 같습니다... 콜러, 바로스, 시미체르, 네드베드 등등 03~04년 위닝할때 체코 많이 했었는데..콜러의 무한헤딩, 네드베드의 사기 드리블에 슈팅...바로스의 준수한 주력...윙어 플레이는 저한테 딱인 팀이였는데...
체코는 분명 세대교체시기가 한 발 늦었다는 느낌이 좀 듭니다.... 사실 정점을 찍었던 유로 2004 나 2006월드컵 이후로는 과감하게 세대교체를 했어야 했죠. 물론 로시츠키는 지금도 유효 합니다..
체코도 확실히 그때멤버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네요~
슬로바키아, 보스니아, 러시아, 세르비아 신흥강국들 유럽은 시간이 갈수록 평준화 되가네요 프랑스는 과도기고..체코는 영구제명여파때문인지 ㅉㅉ 영건파워 보스니아 쫌 기대됩니다.
포르투갈이 4강징크스를 이어갈지도 재밌겠네요 ㅋㅋ
북아일랜드나 헝가리를 월드컵에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_+ 북아일랜드는 월드컵 출전했던 적이 있었나요??
아른헨티나 콜롬비아 경기 아까 봤는데 얘들은 축구안하고 격투기 하고 있더군요.
잉글랜드가 요즘은 삽을 푸지 않눈군요
유럽과 아프리카는 조배정이 너무 중요해 보입니다. 매번 느끼는건데, 정말 억울한 팀들도 있고, 운빨이 크게 트인 나라들이 꼭 몇개씩 있네요.
아프리카1조는..토고..모로코..카메룬..빡시네요..;;;;
아아아~~~악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좋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