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11일 이수회 모임은~ 교장 정년 퇴임후.. 전쟁기념관근무로 직책이 변경된~ 윤종경 동기님의 초청과 극진한 안내에.. 돈주고도 구경하기 어려운?.. 전쟁기념관네의~ 최고 엑기스! VIP 코스만을 약 2시간에 걸쳐.. 시간가는줄 모르면서~ 감탄사를 연발하며.. 시쳇말로~ 촌놈? 구경한번 잘했습니다..
우선.. 기념관 1층 로비 입구에서.. 나라를 지키다 산화하신 호국영령들께~ 엄숙하게 묵념과 경례를 올리고.. 본격적으로 기념관 시설을 둘러보는데~ 우선 3D 입체 영화관에서.. 좌석까지 들썩 들썩~ 예사롭지? 않은가운데.. 맥아더 원수지휘하의 인천 상륙작전에 의명 참여하여? .. 머스탱 전투기조종사로서 월미도 해안포격과.. 기총소사로 아군의 상륙을 이끌었으며.. 조금뒤에는 LST상륙정에 몸을 실어 파도를 헤치며 해안에 상륙.. 거침없이 교두보 확보를 위해~ 빗발치는 총탄 세례속에서~ 전진 또전진하였습니다..
사실~ 전쟁기념관은 40여년전~ 그추웠던 임관식을 했던곳으로.. 동기생들의~ 자녀 혼사때나잠깐 들렸었던 곳이었는데.. 오늘에서야 제대로 한번 둘러보니.. 기념관내의 조경이라든지~ 분수시설에다 .. 한가롭게 보일정도의 넉넉한 쉼터등 .. 공원으로서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잘꾸며져있어서.. 구경도 구경이지만.. 도심속의 정원속안에 있는것처럼~ 넉넉한 여유로움과 아늑함이 좋았습니다 ..
서바이벌 게임에 사용하는 M16 총기로.. 영점사격부터 시작해.. 실거리사격.. 시가지전투사격등.. 실전을 방불케하는 시가지 총격전 또한 아주 근사했습니다~ 실내구경을 마치고 연병장으로나오니.. 저쪽 한편 다소곳하게 연병장 한편에 자리한~ 아! 2002년 한일 월드컵.. 국민들에게 그큰 즐거움과 환희의경기를~ 찬물을 끼언겠다는듯이~ 서해안 연평도에서.. 북괴의 기습공격으로... 생떼같은 우리 아들들이 장렬히 산화한 참수리호에 올라.. 그때 그 총탄과 포탄 파편으로 움푹파이고~ 관통한선체를 어루만지며.. 용감하게 맞서 싸운 우리 아들들의 장한~ 모습이 눈앞에 어른거리는것같았습니다..
그외에도 1,21사태.. 월남전등은물론 ~ 각종무기와 복장이나 병참등 일일히 열거할수없을 만큼~ 구경할것이 많았습니다 ~ 아직 가보지못한.. 동기님 들은 시간한번 내셔서 가족들하고 꼭한번 가보시기바랍니다..
더운 날씨에도.. 윤종경 신해식 한상용 김영성 송호석 이평재 김정웅 이병기 박정수 박승철 이용신 황경수등 12분이 참석하셨고.. 모처럼 좋은 구경도 시켜주시고.. 얼큰한옛날식 닭도리탕에다~
푸짐한 저녁까지 내주신 윤종경 동기님께 거듭 감사하다는 인사말씀드립니다.. 8월이수회 모임은 8일(수) 저녁 6시30분 " 북창동 삼다도"(756-1666)에서 거행합니다~ 동기님들의 많은참석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