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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다이어그램 4호선 급행 다이어그램.(수인선직결)
단국대인 추천 0 조회 1,693 06.01.06 06:58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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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1.07 08:49

    첫댓글 좋은데,,, 2분30초 마다 열차가 한대씩 지나다닐 만큼 수원-안산-인천간 수요가 많은지요? (태클아님)

  • 작성자 06.01.07 14:37

    2분 30초가 아니라 3분인데요; 거기다 수원~인천간은 12분간격입니다;; 오이도~사당간이 배차간격이 날뛰지만 대강 4분꼴입니다..이정도면 RH때면 괜찮지 않나요??

  • 작성자 06.01.07 14:45

    2분30초간격을 맞추는 곳은 사당이후입니다. 현재도 이렇게 운행중인 것으로 압니다;

  • 06.01.07 09:34

    저도 4호선-과천선-안산선 오이도행(또는 정왕행/안산행) 급행계획을 짜고 있습니다.(시설조건 무시) 통과역은 남태령(서울메트로 역이지만), 선바위, 경마공원, 대공원(사당-과천간 직통 신선 건설), 수리산, 대야미, 반월(산본-상록수간 복복선 신설), 신길온천역(안산-정왕간 복복선 신설)이지요.(정차역이 많은가?)

  • 작성자 06.01.07 14:47

    조금 줄여주셔도 상관은 없을 듯합니다(어차피 부분 복복선 신설이라면...)

  • 06.01.07 09:37

    그리고 안산선 열차를 인천까지 운행한다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봅니다. 너무 멀지요.

  • 작성자 06.01.07 14:44

    단순히 인천->당고개로 보면 너무 돌아가고 멉니다만 인천에서 안양이나 군포,과천쪽으로의 수요는 충분히 당길수 있다고 봅니다. 거리상으로는 1호선이나 분당-수인직결을 봤을때 뭐 -_-;; 급행이 인천발이 아니라면 최소한 인천발 오이도or안산행이라도 만들어서 수인선배차간격을 맞춰야 할 것입니다.

  • 인천까지는 과하고 송도 쯤에서 자르면 어떨까 싶습니다. 단 한대앞~수원구간 개통 후에는 완행 폐지, 급행만 직통으로 운행하는게 어떨까요.

  • 작성자 06.01.07 16:42

    인천까지가 과하다면 경인선 급행과 환승이 되는 송도나 인천 1호선 환승 원인재..혹은 연수 등지 정도에서 짤라도 무방합니다...다만 역시 인천발 오이도 행 정도는 생겨야 할 듯 합니다. 그런데 시베리아님 한대앞~수원구간 개통후 완행 폐지가 구체적으로 어떤 완행폐지인지 알고싶네요. 수인선 완행폐지 입니까?

  • 아아 수인-4호선 직통 완행 폐지입니다. 이 시점즘 되면 안산이나 시흥 지역에서 서울로 나가는 수요는 상당량 신안산선이나 소사원시선으로 분산되리라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작성자 06.01.07 22:43

    컹 수인-4호선 완행은 주장한바가 없습니다만;;;; 완행은 오이도에서 끊깁니다..

  • 그러니까, 오이도까지도 할 거 없이 한대앞에서 끊자는거죠. 한대앞 이후 수인선 구간에는 모두 인천~수원 완행만 편성하고.... 무리일까요 -_-;;

  • 작성자 06.01.08 23:26

    일단 제가 주장한바에 의하면 수인선 완행도 안산선 구간에서는 급행화해서 뛰므로...뭐 설사 안산선에서 완행으로 간다 치더라도...오이도~한대앞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엄청난 반발 예상...(수원 갈일보다 서울 갈일이 당연히 많겠죠 -_-;;;)

  • 안산~한대앞은 분명히 부분복복선 신설할 공간이 있는데 한대앞~상록수도 공간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안산~한대앞 구간의 공간은 수인선 폐철로 부지라서....

  • 작성자 06.01.07 16:41

    한대앞~상록수도 부지 충분합니다(제가 답사해본 결과도 그렇고 지도로 보아도 그렇습니다다.) 다만 선로 조정을 좀 해줘야 할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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