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소망없는 진리에 사로잡히지 않고 하나님의 은혜로 그리스도인이 됨을 진실로 감사해요.우린 믿는다하면서 때때로 진리와 상관없는 문제로 상심하고 곤경에 빠지기도하죠.주신 말씀,이단과의 철저한 영적 싸움과 동시에 내 안에 적그리스도의 요소들을 제거할 수 있는 귀한 메쎄지로 여기깁니다.
--------------------- [원본 메세지] ---------------------
2001. 9. 20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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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데 전서 1장 3-4절- 내가 마게도냐로 갈 때에 너를 권하여 에베소에 머물라 한 것은
어떤 사람들을 명하여 다른 교훈을 가르치지 말며 신화와 끝없는 족보에 착념치 말게 하려
함이라 이런 것은 믿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경륜을 이룸보다 도리어 변론을 내는 것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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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새 신자들이 사도들의 가르침을 꾸준하게 계속했음을 보았습니다. 신약 안에 있는
유일하고 합당한 가르침은 사도들의 가르침입니다. 사도들의 가르침 외에 어떤 가르침도 성
경적이거나 정통적인 것이 아닙니다. 정통적인 가르침은 마태복음부터 계시록까지 신약 이
십 칠 권에 기록된 사도들의 가르침에 속한 것입니다. 다르게 가르치는 것은 사도들의 가르
침과 다르게 가르치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다른 가르침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서고 다
른 단체들로 분열될 것입니다. 그러나 오직 우리가 사도들의 가르침만을 갖고 있다면 우리
는 하나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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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것을 가르치는 것은 신화와 끝없는 족보와 율법을 가르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가르
침은 하나님의 경륜에서 중심삼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관한 사도들의 가르침과는 다른 헛된
이야기입니다. 바울의 서신은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과 경륜에 관한 신성한 계시의 완결입니
다(골로새서 1장 25절). 그의 사역은 만유를 포함하는 그리스도와 그분을 표현하는 그분의
충만인 교회로써 그분의 우주적인 몸에 관한 계시로서 완결됩니다. 다른 가르침들과 (디모
데전서) 4장 1절부터 3절까지에서의 이단은 디모데 후서에서 다루어진 교회의 하향과 타락
과 퇴보의 씨이자 근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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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도 : 주 예수여! 사도들의 가르침을 계시하는 신약을 인해 감사합니다. 그리스도와 그의
몸인 교회를 중심삼기 원합니다. 당신의 몸에 분열을 가져오는 다른 가르침들을 다 폭로하
소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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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eaching of the Apostl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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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imothy 1:3- Even as I exhorted you, when I was going into Macedonia, to remain in
Ephesus in order that you might charge certain ones not to teach different things (4)
Nor to give heed to myths and unending genealogies, which produce questionings rather
than God\'s economy, which is in fa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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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 have seen that the new believers continued steadfastly in the teaching of the
apostles. The only proper teaching in the New Testament is the apostles\' teaching. Any
teaching other than the apostles\' teaching is not scriptural or orthodox. The orthodox
teaching is that of the apostles recorded in the twenty-seven books of the New
Testament from Matthew through Revelation. To teach differently is to teach differently
from the teaching of the apostles. If we have different teachings, we shall be divided
into different groups. But if we have only the teaching of the apostles, we shall be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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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teach different things was to teach myths, unending genealogies, and the law (vv.
7-8). All such teaching was vain talking, differing from the apostles\' teaching, which
was centered on Christ and the church, that is, on the economy of God. Paul\'s Epistles
are the completion of the divine revelation concerning God\'s eternal purpose and
economy (Col. 1:25). His ministry completes the revelation concerning the all-inclusive
Christ and His universal Body, the church as His fullness to express Him. The different
teachings and the heresies in [1 Tim.] 4:1-3 are the seed, the source, of the church\'s
decline, degradation, and deterioration dealt with in 2 Timot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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