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글+크림치즈
베이글색다르게 먹으려면
크림치즈+쪽파
잘게 다진 쪽파를 살짝 녹인 크림치즈에 섞은 다음 베이글에 바른다.색도 예쁘고 쌉눈 맛도 일품.
크림치즈+유자청
너무 진한 크림치즈의 맛을 유자청의 새콤한 맛이 완화시켜 의외로 맛있다.
베이글과 크림치즈, 커피의 진하고 담백한 맛 궁합에 싫증난 사람에게 권한다.
시판 딸기 맛 & 마늘 맛 크림치즈 활용
대형 마트나 백화점에는 다른 재료가 가미된 크림치즈도 판매중이다. 딸기 맛과 마늘 맛 크림치즈가
대표적. 집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다. 크림치즈에 마늘 가루나 딸기잼을 소량 섞으면 된답니다.
※ 전문점처럼 크림치즈 바르기
1. 시판 베이글 데우기
오븐(혹은 미니 오븐)에 2분 남짓 데우면 가장 쫄깃하고 부드럽다. 오븐이 없을때는 베이글 겸용 토스터를 사용하거나 달군 프라이팬에 베이글을 얹고 앞뒤로 2~3분 가볍게 데우는 것도 방법.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수분을 빼앗겨 겉이 딱딱해지기 쉬우므로 데우는 시간을 2분 안팎으로 줄일 것. 그래도 특유의 쫄깃함은 다소 줄어든다. 냉동베이글은 상온에서 완전 해동시킨 다음 오븐이나 토스터에서 데울 것.
전자레인지만 있는 사람이라면 냉동 베이글은 구입하지 않는 게 낫다. 참고로 베이글은 3일 이상 보관하면 맛이 변하기 쉬우므로 소량씩 살 것.
2. 반으로 잘라 따뜻할 때 크림치즈 바르기
통째로 데운 베이글을 모양 살려 재빨리 반으로 슬라이스한 다음 크림치즈를 앏게 펴 바른다.
뜨거울 때 발라야 치즈가 덩어리지지 않고 매끈하고 부드럽게 발린다. 전용 크스트에 넣을 땐 괜찮지만,
오븐이나 전자레인지 이용 시 베이글을 자른 후에 데우면 표면이 딱딱해져서 부드러운 맛이 덜하다.
3. 먹기 좋도록 4등분할 것.
베이글은 입으로 뜯어 먹기에는 다소 부담스럽다. 치드를 바른 다음 빵을 덮고 다시 4등분해 먹기 좋게 접시에 올릴 것.
4. 샌드위치로 먹을 땐 이쑤시개로 고정
자른 베이글 사이에 야채나 기타 재료를 더 넣고 샌드위치포도 즐길 수 있다. 샌드위치용으로 만들 때는 크림치즈보다 머스터드 소스를 더 많이 사용한다. 이때는 면적이 좁은 베이글이 들떠서 위의 베이글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이쑤시개로 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