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따뜻해진 날씨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감기가 유행 중입니다. 충북에 위치한 수안보 온천 숙박을 비롯해 추천 명소들에는 아직도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고 해요. 물론 대표적인 예로는 수안보를 들었지만, 전국 각지로 유명한 온천들은 아주 많은데요. 겨울에는 역시 가까운 지방으로 떠나는 온천여행이 가장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각 지역 유명한 온천명소를 추천해 드립니다.
충청도 유명 온천
수안보
청주에 위치한 온천지구인 수안보입니다. 특히나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수안보 온천은 특히 태조 이성계가 악성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 찾았다고 하는 전설이 서린 곳입니다. 지하 250미터 가량에서 용출된 약알칼리성 원액으로 구성된 건강온천인데요.
수안보 온천 숙박을 가실 때는 이러한 좋은 수질을 알고 가시는 것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이곳에서는 특히 따뜻한 온천욕 후 먹는 꿩 코스요리가 일품인데요. 몸과 마음 모두를 안정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코스라고 볼 수 있겠네요.
문강온천
수안보 온천 추천 장소에 이어 소개해 드리는 곳은 문강유황온천입니다. 마찬가지로 청주에 위치한 곳인데요. 이곳은 월악산, 조령산 등의 중앙에 위치해 전국 제일로 불리는 유황온천수 중 하나입니다.
이 온천수는 특히 피부를 연화시켜 습진 및 피부병에 효과가 뛰어나고, 동맥경화나 부인병이나 무좀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네요. 수안보 온천 숙박 장소와 인근에 위치한 곳이라 서로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경상도 유명 온천
부곡온천
경남 창녕군에 위치하는 부곡온천입니다. 온도가 대략 78도 가량하는 유황온천으로서 옛부터 피부병에 탁월한 기능이 있다고 유명세를 탄 곳입니다. 문둥샘이라는 옛 이름이 있을 정도로, 피부병에 탁월한 효과를 본 온천이라고 해요.
현재는 신경통과 동맥경화, 치질, 변비, 부인병 등에 효과가 뛰어난 곳으로 이름나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 숙박과 같이 충청도로 떠나는 여행과는 색다른 명소입니다. 경상도 쪽으로 온천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놀이와 놀이기구 등도 즐기실 수 있어 가족들과 함께 떠나시기에 좋습니다.
마금산온천
오늘은 충청도에 위치한 수안보 온천 숙박과 더불어 전국 각지에 위치한 유명온천명소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경남 마금산 기슭에 위치한 곳인데요. 신비의 샘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마르지 않는 샘을 자랑하는 온천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나 위장병, 간 질환과 신경통 등을 치료해 주는 기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온천 주변에는 천마산, 마금산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곳들이 자리하고 있어 등산이나 관광 목적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수안보 온천 추천해 드리는 글에 이어서 이렇게 경상도에 위치한 명소들을 같이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