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 논란이 많은 경우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7 <드라이브가 걸린 공>이 지면에 떨어질 경우 타원형의 자국을 남긴다. 이 타원형이 라인 가까이에 있고
타원형과 라인사이에 코트 면이 보이지 않았다면 굿이다. 만일 지면위에 타원형의 일부 밖에 볼 수
없었다면 그 보이지 않는 부분은 라인 또는 테이프 위에 있는 것을 뜻 한다. 플레이 중에는 볼 수 있는
자국이 모두 라인의 바깥쪽에 있는 것을 이유로 이와 같은 볼을 아웃 이라고 콜 하는 사람이 있 이
생각은 잘못이다.
2-5 라인을 옆으로 보았을 때 볼이 떨어진 장소와 라인사이의 코트 부분을 확실히 볼 수가 없는 한 아웃
이라고 콜 해서는 안 된다.
3-4 리시버가 레트를 요구할 권리를 합법적으로 갖고 싶다면 낫 레디(Not Ready) 때 서브를 반구 하고자
하는 어떠한 노력도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두 개의 찬스를 가질 수 없는 것과도 마찬가지다.
※ 낫 레디 : 아직 볼을 받을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아웃 및 폴트 콜 규정>
:“아웃”“레트”“폴트”의 어느 콜도 순간적으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굿으로 간주되어 인플레이로서
계속해야 한다. 이 순간적이라는 말의 의미는 상대방이 그 볼을 반구하기 전이나 그 반구가 아웃오브
플레이가되기 전에 콜 한다는 뜻이다. 중요한 것은 아웃이라고 콜이 되어서야 비로소 아웃이 되는 것
이다. ※ 아웃오브플레이:볼 전체가 지면 또는 공중으로 터치라인이나 골라인을 완전히 넘어갔을 때
<볼마크 확인요청 요령>
:볼 마크 인스펙션을 요청한 플레이어는 상대방 코트로 넘어가기 전 현 위치에서 아래와 같은 순서에
의해 볼 마크 인스펙션 요청을 하여야 하며 순서를 위반한 볼 마크 인스펙션 요청은 어떠한 경우라도
리시버의 콜에 우선한다.
순서① 아웃이라는 콜에 의해 볼 마크 인스펙션을 요청 하였을 때는 리시버는 인 아웃의 근거가 되는
볼 마크 지점을 상대에게 알려준다.
순서② 리시버가 볼 마크 지점을 알려주었으나 공격자는 인으로 보았던지 리시버가 지정한 지점과
다르다고 보았을 때는 상대방 코트로 넘어 가기 전 자기가 친 볼이 떨어진 지점과 위치를
구체적으로 알린다.
(예:사이드라인에 물렸는데 위치가 베이스라인으로부터 1.5m 전방지점이다. 또는 베이스라인
바로 앞 센터라인에서 1.5m 우측이다. 라고 구체적으로 알린다)
순서③ ①과 ②의 절차가 이루어 졌다면 공격자는 상대방 코트로 넘어가 각자의 위치를 확인 한다.
CASE) 각자의 위치를 확인 하였으나 공격자가 지정한 위치에 볼 마크가 없을 때는?
DECISION) 리시버의 콜을 유효 처리한다.
CASE) 각자의 위치를 확인하였으나 공격자가 지정한 위치에 볼 마크가 있었다면?
DECISION) 공격자가 지정한 볼 마크에 의해 리시버의 콜을 정정할 수 있다.
CASE) 두선수가 같이 확인했는데 같은 지점을 서로 인 아웃이라고 우긴다면?
DECISION) 레퍼리를 부르던지, 아니면 레트로 하든지 택한다.
CASE) 공격자와 리시버가 지정한 두 곳의 위치에 볼 마크가 없다면?
DECISION) 레트로 처리한다.
CASE 7) 플레이어는 상대방의 집중력을 산만하게 할 목적으로 라켓이나 팔을 휘두르거나 말을 걸거나
또는 어떠한 소리를 지르거나, 약한 타구를 하고 그 볼이 상대방코트 쪽으로 날아가고 있는 사이
“뒤로 물러가”하고 외치는 플레이어는 윤리위반 이다. 이 경우?
DECISION) 1차 경고 후 레트, 2차 실점이 주어진다.
CASE 12) 스토링(지연) 플레이를 해서는 안 된다. 예, 을 들어 플레이어가 한숨쉬기 위해 일부러 말을
건다 든지 제거할 필요도 없는 제1서비스의 볼을 일부러 제거하러 간다든지 지면에 열 번 이나
바운드 시키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DECISION) TIME VIOLATION 25초를 적용하여 1차 경고 2차 포인트 3차 포인트로 처리한다.
CASE 18) 셀프저지의 경기다. A가 첫 서브를 넣었는데 약간 길었다.
그리고 B는 그 볼을 "폴트" 라고 콜 하지 않고 리턴해서 득점했다.
A는 그 볼을 폴트로 보고 볼 마크 인스펙션을 요구했다.
그렇다면 다음의 경우 어떻게 처리하는가?
① 볼 마크 인스펙션 요청 방법 및 절차에 의해 B가 A의 요구인 볼 마크 인스펙션을 받아들여서
확인결과 그 볼이 인 또는 아웃이라 면?
DECISION) 인이라면 B의 득점, 아웃이라면 볼트 이다.
② B가 인스펙션을 받아들여서 두선수가 같이 확인했는데 같은 지점을 서로 인 아웃 이라고
우긴다면?
DECISION) 레퍼리를 부르던지, 아니면 레트로 하든지 택한다.
CASE 19) 셀프저지의 경기다. A가 첫 서브를 넣었는데 B가 “폴트”라고 콜 하였으나 B가 리턴하지 못 했다.
B가 리턴을 하였으나 B가 리턴 한 볼이 레트를 넘어오지 않았거나 아웃 되었다. A는 그 볼 을
인으로 보고 볼 마크 인스펙션을 요구하였다.
그렇다면 다음의 경우 어떻게 처리하는가?
① 볼 마크 인스펙션 요청 방법 및 절차에 의해 B가 A의 요구인 볼 마크 인스펙션을 받아들여서
그 볼이 인 또는 아웃이라 면?
DECISION) 인이라면 A의 득점, 아웃라면 볼트 이다.
② B가 인스펙션을 받아들여서 두선수가 같이 확인했는데 같은 지점을 서로 인 아웃 이라고 우긴
다면?
DECISION) 레퍼리를 부르던지, 아니면 레트로 하든지 택한다.
CASE 20) A가 서비스를 넣었다. B는 A의 서비스가 인 이였으나 볼트라고 콜 하면서 반구하여 레트를
넘겼다. 이때 A와 그의 파트너는 인이라고 하면서 B의 리턴을 반구하여 인 또는 아웃이 되었거나
반구하지 않았을 경우는?
DECISION) 레트(Let)처리하고 제1서비스를 다시 한다.(B에게 경고 후 재발 시 페널티를 적용 할
수 있다)
첫댓글 인 / 아웃 으로 의견이 많이 다를 때, 레퍼리를 신청하고 쿨하게 레퍼리의 판정을 받아들이거나 레트콜하면 코트장에 있는 모든 이에게 즐거운 게임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