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투표는 하셨나요? 지방선거는 뽑아야 할 사람이 많아서 사전에 미리 확인하지 않으면 막상 투표소에 가서 당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희는 일찌감치 투표하러 다녀왔어요. 남은 하루를 뭐하며 보낼까 하다가 급 나들이를 가기로 했죠.
예상보다 많이 돌아다녔더니 저녁식사 시간을 놓쳤어요. 배도 너무 고프고, 맛있고 기운 나는 음식을 먹고 싶었죠. 기운 나는 데 좋은 음식은 바로 고기죠. 하지만 얼마 전까지 치과치료를 다닌 터라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했어요. 그래서 부드러운 고기를 찾아보았어요.
부드러운 고기하면 바로 보쌈이죠. 보쌈은 가게마다 특징이 다른데, 오늘 찾아간 곳은 잡내 없이 부드럽게 삶아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게다가 보쌈은 담백한 맛이 좋아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저희가 찾아간 곳은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양씨 족보예요. 밤이라 불빛 때문에 가게 전경이 분위기 있네요. 가게 내부 전경이에요. 늦은 시간에 간 터라 홀에 손님은 없고 포장 손님만 있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해요.
둔산동에 위치한 가게라 주말이나 이렇게 늦은 시간에 갈 경우에는 준비한 고기가 다 팔려서 못 먹고 갈 경우도 있는데, 오늘은 운이 좋아요.
막상 가게에 들어가니 족발도 먹고 싶어 지네요. 그래서 족발과 보쌈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양씨 족보 세트를 시키기로 했어요.
양씨 족보는 메뉴 이름이 조금 특이한데요, 음식 양에 따라 할아버지 상, 아버지 상, 아들 상으로 구분해요. 기본 족발과 보쌈이 있고, 매운 양념의 족발과 둘 다 맛볼 수 있는 양씨 족보와 냉채족발이라고 해서 해파리와 겨자 소스가 들어간 새콤하고 매콤한 비빔 형태의 족발이 있어요.
대표 메뉴들이 사진과 함께 깔끔하게 나와 있어요. 색감과 배열이 보기에 좋았어요. 사진으로 보니 입맛을 돋우네요.
최근 메뉴가 약간 바뀌었어요. 이전에는 비빔막국수가 곁들임 메뉴였는데요. 지금은 칼국수와 동죽탕을 선보이고 있어요. 특히 칼국수는 매일 사용할 양을 직접 뽑아 당일 다 소진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꼭 먹어봐야겠죠.
금강산도 식후경, 일단 양씨 족보와 칼국수를 주문했어요. 반찬이 나왔어요.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피클과 겉절이 김치와 무김치가 나와요. 그리고 소스 3가지가 가지런히 나왔어요. 상큼한 소스를 뿌린 야채도 주는데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가스버너가 등장하고 깔끔한 된장국이 나오네요. 인덕션에 우리의 주인공인 양씨 족보가 나왔어요. 딱 보기에는 양이 적어 보여서 약간 실망했는데 먹다 보니 많더라고요. 그릇이 큰 것이었어요.
순수 생면 칼국수가 드디어 나왔어요. 1인분인데 엄청 많죠. 저희가 주문한 것은 동죽 칼국수예요. 국물이 깔끔하고 면도 쫄깃하니 너무 맛있네요. 쑥갓도 많이 주셔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둘이서 양씨 족보와 칼국수 둘 다 먹기에 양이 많았어요. 그래서 된장국은 많이 먹지 못해 아쉬웠어요. 된장국은 깔끔하니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었거든요. 촉촉 부들부들한 고기와 쫄깃거리는 면발은 기가 막힌 궁합이었어요.
대전 둔산동 양씨 족보에서 맛있는 저녁식사 어떠신가요? 게다가 별미인 칼국수까지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려요.
대전 둔산동 양씨족보
문의전화 : 042-485-1551
주소 : 대전 서구 갈마역로 17지번갈마1동 830
영업시간 : 매일 17:00 - 02:00, 일요일 휴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카페입니다.
신천지 말씀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해보세요.
↓ ↓ ↓ ↓ ↓ ↓
첫댓글 대박 맛있어 보여요!!
고기가 진짜 부드러워요~
족발 맛있는집 찾고 있었는데 아우~~좋아
주차시설이 없어서 좀 불편한것이 흠이에요
남편을 꼭 되리고 가야 할곳이네요~
ㅎㅎㅎ 깔끔한 식당이라 좋아하실듯요
와우~~!! 먹음직스럽네용~~^^
정말 맛나용
맛있겠네요~^^
느끼하지 않아 좋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보쌈도 부드러워요~^^
족발과 칼국수 새로운 조합이네요. ^^
침 고여요 ㅎㅎ
고기와 국수는 맛있는 조합인듯요~ㅎㅎㅎ
가보고 싶네요. 와우 ~~
한번 들려보세요~^^
깔끔한 한상에 푸짐해보여요
가게 전체가 깔끔해요~^^
가고 싶었는데 지인과 점심약속만 가능해서 다음기회로 미뤘네요.
아~ 아쉽네요 음식이 깔끔한 집이에요
식당이름도 메뉴이름도 독특하네요
그래서 맛이 더 궁금해집니다~
센스있게 지었어요~^^
족보있는 족발인가요? 이름이 참재밌어요.ㅎㅎ
족발 보쌈인데 족보에 착안해서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이 메뉴에용 ㅎㅎㅎ
메뉴이름을 보니 어떤 차이가 있나 더 먹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