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내추럴웨폰
수정: 맨손의 공격력을 +[근력]한다.
이유: 공격력+4 고정의 아이언크로로는 이후의 성장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
<클래스별>
A. 워리어
1. 인라지리미트
수정: 통상의 효과에 더해 장비한 방어구의 [회피수정]합계와 [행동력수정]합계를 각각 +[SL]한다(최대 0).
이유: 단순한 짐들기용이나 무게제한용으로만 쓰기에는 스킬수가 아까움.
2. 오토가드
수정: 달성치를 +[SL*1.5] 한다. (소수점 버림) +[(SL/3)*2]
이유: 무기공격 한정이 있으면서도 다른 회피스킬보다 약하다. 변경에 따라 [+1, +3, +4, +6, +7]로 상승한다.
3. 브란디시
수정: 코스트 6
이유: 1레벨로 제한없이 저코스트로 범위공격. 게다가 범위(선택). 따라서 코스트를 다소 올림.
4. 프로보크
수정: 사용자의 판정 주사위 1개 추가
이유: 워리어로서 정신대결은 주특기가 아니고 코스트도 싼 편은 아님. 스킬을 넣어 사용하는 이상 성공률을 높일 필요가 있음.
B. 아코라이트
1. 언데드베인
수정: 대미지+[CL] 추가. [종별: 언데드, 인조생명체]이면 대미지 +3D6.
이유: 코스트가 셀 뿐 아니라 추가빌드가 미비하므로 대미지를 다소 증가. 종족한정대미지도 약간 추가.
2. 홀리웨폰
수정: 대미지 +[SL*2]
이유: 자신의 공격력을 올리는 스킬이 대부분 [SL*2]일진대 남에게 쓰는 보조계마법이 효과가 더욱 강력한 것도 문제이거니와 범위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강력함. 따라서 위력약화.
3. 홀리라이트
수정: 대미지 +[CL] 추가
이유: 추가빌드가 미미하므로 대미지 다소 증가.
4. 리제네레이션
수정: [SL*3] 회복
이유: 전투종료까지의 기간을 고려하면 SL*2로는 효과가 너무 미미함.
C. 메이지
1. 어스웨폰, 워터웨폰, 에어리얼웨폰, 파이어웨폰
수정: 각 코스트를 [5-습득한 가장 높은 SL의 다른 <속성>대미지마술의 SL](최저 0)
(예를 들어 워터스피어 3SL이면 워터웨폰 코스트 2)
이유: 종래 체제로는 XX웨폰만 얻고 바로 전직해버리는 편이 유리하기 때문. 대미지마술과의 연계를 통해 습득을 장려.
2. 파이어볼트
수정: [(SL+3)D6]
이유: 워터스피어 등에 비해 배드스테이터스가 없는 대신 대미지+1D6으로는 아무래도 불리함. 대미지+2D6으로 조정.
3. 매직블래스트
수정: 코스트8
이유: 공격마법, 보조마법 모두 조합이 편리하여 너무나 유용함. 현행으로는 코스트가 낮으며 코스트가 증가해도 이것을 안 얻을 리는 없음.
4. 매직록
수정: [해제수치를] +CL한다. 이 스킬은 1레벨만 습득할 수 있다.
이유: 매직록의 SL을 올릴 매력이 부족함.
D. 시프
1. 인베넘
수정: 명중판정뿐 아니라 대미지도 +SL. 이 독의 효과는 2+SL대미지.
이유: SL2 이후의 성장을 의미있게 하기 위해.
2. 인탱글
수정: 명중판정과 별도로 대미지도 +[(SL-1)*2]
이유: SL2 이후의 성장을 의미있게 하기 위해.
3. 서프라이절
수정: 대미지 +[(SL+1)D6]
이유: 호크아이와 발맞추어. 명중판정의 주사위 이점은 은밀상태가 되는 데 메이저액션을 소비하므로 상쇄.
4. 스틸
수정: 대결에 [[손재주]+(SL*2)]
이유: 적과의 민첩대결은 사실상 회피대결인데 여타 명중판정에 비해 스틸의 명중판정은 보너스가 부족함. 공격을 포기하고 사용하는 이상 성공률을 높이고 싶음.
5. 스트리트와이즈
수정: 100G를 소비하면 판정의 주사위 하나 추가. 소비금액 10배를 더 쓸 때마다 계속해서 주사위 추가.
이유: 20G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정보판정의 달성치가 무한히 증가해서는 곤란함.
E. 사무라이
1. 아머브레이크
수정: 물리방어력을 -[SL*2]
이유: 메이저로 다른 대미지상승 스킬을 포기하고 이것을 사용하는데 방어력 -SL은 의미가 약함.
2. 레이지
수정: 1세션에 1번 사용.
이유: 매우 강력한 기술이므로 사용횟수를 극단적으로 제한함.
F. 몽크
1. 셀프힐링
수정: HP를 [(SL*2)D6+정신] 회복
이유: 공격계가 메이저를 포기하고 셀프힐링을 사용한다면 아코라이트의 힐 이상의 효과가 있어야 의미가 있음. 그렇지 않으면 힐에 의지하고 말 것이므로. 아코라이트가 다른 행동을 하고 자신이 행동권을 포기하고 사용하는 것이 셀프힐링임.
2. 어스레지스트, 워터레지스트, 파이어레지스트, 에어레지스트
수정: 각 속성의 마법대미지를 -[(SL+2)D6] 하고 대항속성 이외의 마법대미지도 -[1D6+(습득한 대항속성 이외의 속성레지스트 SL 합계) 한다. 즉 어스레지스트 SL2, 파이어레지스트 SL2이면 지속성과 화속성 마법대미지 -[4D6], 수풍속성 마법대미지 -[1D6+2], 광암속성 마법대미지 -[1D6+4]이다.
이유: 종래의 4개 속성레지스트를 일일이 성장시키는 것은 너무나 의미가 없는 일. 따라서 연계, 강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