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진사성인출의 주인공은 과연 어떤 분인가 하는 것은 가장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이 땅에 진사성인출로 출현하시는 분을 알아보기 위하여, 반열에 따라서 출현하시는 하늘의 사명자들을 알아보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 땅에 십오진주(十五眞主) 새하나님께서 출현하시는 진사성인출(辰巳聖人出)의 과정은 길예비자들을 미리 먼저 보내어 새하나님께서 거하실 집을 먼저 짓고 그 중앙(中央)에 새하나님이 맨 나중 오시는 후강주(後降主)로 강림하시도록 조판이 짜여져 있는 것이다. 다음에 명시된 사명자들이 바로 진사성인출의 진주(眞主)의 출현하시기까지 길을 예비하는 사명을 받은 인물들인 것이다. 그 구체적인 각본이 격암유록(格菴遺錄) 가사총론(歌辭總論)에 다음과 같이 잘 나타나 있다.
北 方 壬 癸 一 六 水 黑 帝 將 軍 玄 武 之 神 (水 雲 崔 濟 愚)
북 방 임 계 일 육 수 흑 제 장 군 현 무 지 신 수 운 최 제 우
南 方 丙 丁 二 七 火 赤 帝 將 軍 朱 雀 之 神 (火 雲 姜 甑 山)
남 방 병 정 이 칠 화 적 제 장 군 주 작 지 신 화 운 강 증 산
東 方 甲 乙 三 八 木 靑 帝 將 軍 靑 龍 之 神 (木 運 朴 泰 善)
동 방 갑 을 삼 팔 목 청 제 장 군 청 룡 지 신 목 운 박 태 선
西 方 庚 辛 四 九 金 白 帝 將 軍 白 虎 之 神 (金 運 曺 熙 星)
서 방 경 신 사 구 금 백 제 장 군 백 호 지 신 금 운 조 희 성
中 央 戊 己 五 十 土 黃 帝 將 軍 句 陳 騰 蛇 (土 運 李 判 席)
중 앙 무 기 오 십 토 황 제 장 군 구 진 등 사 토 운 이 판 석
진짜 구세주 새하나님이신 토운(土運)의 십오진주(十五眞主)의 주인공 미륵왕이 출현하시는 예정된 각본은, 반열의 순서대로 그 선지자와 길예비자들이 먼저 와서 일을 하고 맨 나중에 강림하시어 중앙 자리에 정좌하시니, 곧 새하나님 만왕의 왕이요, 본체 하나님인 것이다.
그러므로 위의 격암유록 가사총론에 나오는 다섯 분의 사명자 외에는 모두가 가짜요, 거짓 선지자들인 것이다. 이는 우리 민족 가운데서 미륵왕이 출현하시기까지 나타나게 되는 하늘의 사명자들을 명시한 예언문인 것이다. 여기에는 미리 짜여진 각본에 의하여 예정된 인물들이 출현하게 되는데, 그 동안 예정된 각본에 의하여 이 땅에 출현하신 하늘의 선지자들을 보면 다음과 같은 것이다.
즉, 수운(水雲)은 최제우 선생이요, 화운(火雲)은 강증산 선생이며, 목운(木運)은 박태선 창조주 하나님이요, 금운(金運)은 조희성 해와 주님이요, 토운(土運)은 판석(判席) 아담 성주님인 것이다. 이 중에서 중앙(中央)에 정좌하시는 왕중왕(王中王)은 오직 판석(判席) 성주님인 것이다. 이는 바로 성주님이야말로 본체(本體) 하나님이라는 뜻이다.
그런데 여기서 특기할 만한 중대한 문제는 위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수운(水雲)은 현무지신(玄武之神)이요, 화운(火雲)은 주작지신(朱雀之神)이며, 목운(木運)은 청룡지신(靑龍之神)이요, 금운(金運)은 백호지신(白虎之神)인 것과 같이, 위의 네 분은 모두가 귀신 신(神) 자를 써서 가상(假象)의 존재들로 나타낸 사실에 반해, 토운(土運)만이 구진등사(句陳騰蛇)라는 살아 있는 생명체(生命體)인 뱀으로 표현한 것이다. 토운(土運)만이 영생을 주실 새 생명의 본체 새하나님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진사성인출(辰巳聖人出)이란, 토운의 본체 하나님의 출현이요, 토운을 구진등사 뱀으로 표현한 것은 새하나님이 인간의 몸으로 오셔서 출현하시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생각을 해보라! 현무지신이나 주작지신이나 또는 청룡지신, 그리고 백호지신과 같이 진사년에 무슨 귀신이 출현이라도 한다는 말인가?
중앙토운(中央土運) 외에 사상(四象)은 가상의 존재요, 허상(虛像)에 불과한 것이요, 중앙토운(中央土運)만이 체(體)가 되고 십오진주(十五眞主)가 되는 것이다. 진사성인출(辰巳聖人出)이란, 바로 이 중앙(中央)의 본체(本體) 새하나님 진주(眞主)의 출현을 의미하는 것이다. 진사성인출을 통하여 선천세계가 가고 후천세계가 열리는 것이다.
이미 전술한 바와 같이, 진사성인출이란 셋째 반열의 삼위일체 정도령 구세주 새하나님의 출현을 뜻하는 것이며, 이 분이 바로 열다섯 자의 몸으로 오신 토운(土運)의 십오진주(十五眞主) 진짜 주님이요, 진짜 구세주 하나님인 것이다. 진사성인출은 진사년에 진주(眞主)가 출현하시는 것이지, 가짜 주들이 출현하는 것이 아니다. 토운(土運) 외에 다른 사명자가 진사성인출이라고 하는 것은 모두가 다 가짜의 발동인 것이다.
그러므로 박태선 창조주 하나님께서도 내 가짜 그것 가지고는 안 되게 돼 있어라고 분명하게 밝히신 것이다. 격암유록 농궁가(弄弓歌)에도 십오진주 조을시구(十五眞主鳥乙矢口) 불아종불십수지인(亞亞倧佛十數之人) 만인고대진인(萬人苦待眞人)이라 한 것이다. 만인이 고대하던 진짜 구세주 진주(眞主)는 바로 토운(土運)이며, 하늘의 감추었던 한 씨의 새하나님인 것이다.
그러므로 진사년(辰巳年)을 당하여, 오십토(五十土)가 체(體)가 되니, 토운(土運)의 본체 하나님이 직접 인간의 몸으로 오시는 것을 믿지 않고, 지금까지 보이지 않는 신을 주장하거나 죽은 귀신을 섬기는 종교들은 모두가 다 사이비들인 것이다.
한마디로 이 세상의 기존 종교들은 이제 그 사명이 다 끝난 것이다. 이제 다시 천존(天尊)의 시대가 도래한 이 때부터는 하늘의 새로운 메시지가 나와야만 하는 것이다. 기존의 종교 이념으로는 절대로 새 시대에는 부응(副應)하지 못하고 모두 도태되고 말 것이다. 토운(土運)의 구진등사(句陳騰蛇)는 감추었던 한 씨의 하나님으로서 말세에 인생을 구원하시어 영생을 주실 구세주 새하나님을 상징하는 것이다.
성경 디모데전서 6장 15절 이하에 기약이 이르면 하나님이 그를 나타내 보이시리니 하나님은 찬송할 이시오, 홀로 하나만 되시고 능하신 자시며,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시오, 오직 죽지 아니함이 그에게만 있고 ….라고 예언된 그대로 토운(土運)의 황구렁이 구진등사(句陳騰蛇)만이 홀로 오직 죽지 아니하고 살아 있는 생명력이 그에게만 있고 또한 영생을 주시는 본체 하나님이요, 삼위일체 완성자 구세주로 오시는 영생의 본체 새하나님의 출현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다. 성경에도 말세에 구세주가 출현할 것을 뱀으로 표현하였으니, 모세가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을 향해 나아갈 때, 뱀과 독사에 물린 자들에게 장대 끝에 구리 뱀을 달아서 바라보는 자는 죽지 않고 구원을 받았던 것이다. 그리고 단지파에서 구세주가 출현할 것을 예언할 때 구세주를 뱀으로 표현한 것이다. 다음은 위에서 말한 성경 구절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여호와모세에게 닐아사대 불배암을 만들어 장대 우에 달라. 물린 자마다 이를 보고 살리라. 모세가 구리배암을 만들어 장대 우에 다니 배암에게 물린 자마다 구리배암을 쳐다본즉 살더라. ------ 성경, 민수기 21:8~9 ------
이는 말세에 중앙무기오십토(中央戊己五十土) 황제장군(黃帝將軍) 구진등사(句陳騰蛇)인 토운(土運)의 성주님을 바라보기만 하여도 마귀가 죽고 죄가 사해지니 죽지 않고 영생을 얻게 된다는 것을 예언한 것이다.
단은 이스라엘 중에서 한 지파가 됨이여 그 백성을 심판하리로다. 대로의 배암과 소로의 독사가 말굽을 묾이여 탄 자가 뒤로 떨어지리로다. 여호와의 구원이여 나는 기다리리로다. ------ 성경, 창세기 49: 16~18 -----
그러므로 역곡 주님께서 이현석이는 황구렁이 마귀다! 음란 마귀다!라고 하신 말씀은 성주님이 실제로 음란 마귀라서 그러하거나, 또는 남을 온갖 욕설과 험담으로 모략하고 악선전이나 하는 악당 두목의 신경질적인 악담이 아니라, 오직 다음 반열의 사명자 성주님을 구세주라고 증거하시는 거룩하신 해와 주님의 영적 말씀이었던 것이다. 이현석이가 황구렁이라는 것은 토운의 황제장군 구진등사라는 영적 말씀인 것이다.
그러므로 이현석이가 바로 본체 하나님이요, 구세주라고 증거하시는 주의 길예비자의 말씀이 분명한 것이다. 그리고 마귀라는 소리는 이긴자라는 암호였던 것이다. 역곡 주님은 이처럼 성주님을 최고로 사랑하시면서도 마귀들 모르게 숨겨놓고 마귀라고 치시면서 영적으로 연단하시고 키워오셨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