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잡지에서 흔히 거론되는 플랙시드 오일이라 불리는 아마씨유는 우리나라에선 생소한 성분이지만 외국에선 필수 지방 섭취를 쉽고 맛있게 할 수 있는 아마씨 특유의 성질 때문에 건강을 위한 요리 재료로 사용되기도 하고 연질 캡슐에 담긴 오일 형태의 보충제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시에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지방 섭취를 극도로 줄이는 경우가 많고 다이어트 시 섭취하는 음식들 자체가 기름기가 없이 담백한 성분들이다 보니 부족한 영양소의 보충제 영양소 운반을 위하여 최소한의 지방을 따로 섭취해주는 게 좋은데 이때 견과류나 아마씨, 오메가 3 어유 등이 좋은 대체품입니다. 아마씨와 다른 지방산들의 다른 점은 아마씨는 식이섬유질의 함량이 굉장히 높아서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까지 함께 보충해주므로 더없이 좋은 선택입니다.
아마씨는 약 25% 씩의 식이섬유와 단백질, 40% 정도의 오메가 3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인의 영양소에서 부족한 영양들을 간편하게 골고루 보충해줄 수 있는 유용한 성분이며 머지않아 우리나라도 아마씨가 사용된 웰빙 음식들이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아마씨유는 아마씨에서 오메가 지방산만을 추출한 오일이기 때문에 식이섬유나 단백질 등의 기타 영양소는 포함하고 있지 않고 오메가 지방산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리나 별다른 준비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