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과학영재학교로 전환되는 경기과학고등학교가 광주`호남지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6일 광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경기과학고는 오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영재소양평가`영재기초평가`영재심화평가`캠프 및 심층면접의 4단계 전형을 통해 전국에서 수학과 과학에 뛰어난 영재성을 지닌 120명의 학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과정에서는 중학교 교육과정에 기반한 학생들의 종합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및 응용력 등을 종합평가하며, 아울러 내신 성적 반영 및 영재성을 입증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들을 입학 전형 자료로 사용한다.
또한 수학`과학 분야와 관련된 각종 국제대회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인 학생 및 다수의 발명 특허를 소유한 학생 등과 같이 영재성이 특출하다고 생각되는 학생에 대해서는 전형 단계의 일부를 건너뛰는 오버패스 제도를 적용한다.
경기과학고등학교는 과학영재학교로서의 연구중심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 능력 및 흥미에 따른 맞춤식 교육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과학고등학교의 입시설명회는 오는 23일 대구에서 한차례 더 열릴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