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메이크업 - '마스크 메이크업' 영향 지속
포인트 메이크업 부문은 아이 메이크업과 틴트처럼 가볍게 입술을 표현하는 제품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신생 브랜드인 무지개맨션 오브제 리퀴드가 상품기획자 7명의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습니다. 무지개맨션은 올해 봄시즌 새롭게 선보인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입니다.
이어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와 페리베라 잉크무드 매트 틴트가 각각 6명의 지지로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웨이크메이크 철벽 펜 아이라이너와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
롬엔 쥬시 래스팅 틴트, 클리오 킬래쉬 수퍼프로프 마스카라가 각각 4명의 지지로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밖에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3명), 페리페라 잉크무드 글로이 틴트(2명),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2명), 클리오 쉐이드앤섀도우 팔레트(2명), 롬앤 배러댄 팔레트(2명), 롬앤 제로 매트
립스틱(2명), 에스쁘아 더브로우 밸런스 펜슬(2명), 투쿨포스쿨 바이로뎅 쉐이딩(2명) 등이
언급됐습니다. 전체 언급된 제품수는 50개였습니다.
남성화장품 - 올인원 제품 강세, 파운데이션도 눈길
남성화장품 부문은 전체적으로 올인원 제품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톱5 제품중 네 품목이 올인원 제품이었고, 파운데이션과 쿠션 제품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우르오스 올인원 모이스춰라이저 스킨밀크가 16명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아이디얼 포맨 시카 올인원 플루이드(11명), 라운드랩 포맨 자작나무 수분 로션(9명),
오브제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8명),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맨 올인원 플루이드(6명),
비레디 마그네틱 피팅 쿠션(6명) 순으로 상위 톱5 안에 들었습니다.
특히, 오브제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은 로션과 파운데이션(비비크림), 선크림 등 세 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올인원 스틱 파운데이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밖에 아이디얼 포맨 퍼펙트 올인원 밀크(5명), 포멘트 시크니처 퍼퓸(3명), 비오템옴므
아쿠아파워 올인원 프레시 로션인젤(2명), 랩시리즈 레스큐 워터로션(2명), 그라펜 트리플
핸섬 컬러 립밤(2명) 등이 언급됐습니다. 전체 언급된 제품수는 38개 였습니다.
기타 제품군 - 염색 샴푸, 퍼퓸 핸드크림 강세
헤어와 바디, 핸드케어 등의 제품군을 살피는 기타 제품군은 두피케어와 염색샴푸, 퍼퓸 핸드크림,
괄사기능이 포함된 바디오일, 보습 로션 등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어노브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가 13명의 지지로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갈변 현상을 응용한
염색 샴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 샴퓨가 9명의 선택을 받아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탬버린즈 퍼퓸 핸드크림(8명), 아로마티카 바디오일(5명),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4명) 순으로 상위 톱5에 올랐습니다.
이밖에 닥터포헤어 폴리젠 오리지널 샴푸(3명), 라보에이치 탈모 샴푸(3명), 헉슬리 퍼퓸 핸드크림
(3명), 비플레인 녹두 모공 클레이 팩(2명), 스킨유 이노센트 바디로션(2명),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솝(2명), 논픽션 상탈크림 핸드크림(2명), 논픽션 젠틀나이트 핸드크림(2명) 등이 언급됐습니다.
전체 언급된 제품수는 56개였습니다.
주요사 자체 선정 히트상품 - 진정, 보습, 클렌징 제품이 시장 주도
주요 업체들이 꼽은 올해의 히트상품은 피부 진정과 보습, 클렌징 등 코로나19 이후의 스킨케어
소비 변화를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선케어와 안티에이징, 목주름 제품, 탈모 샴푸 등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주목받는 제품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피부 진정과 보습, 피부 장벽 케어, 클렌징 등을 위한 제품으로는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과 달바 더블 세럼 앤 크림, 쇼킹솝 카밍 버전, 라타플랑 진정 세럼, 비디비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린징 폼, 설화수 윤조 에센스 등이 꼽힙니다.
새로운 유형으로 떠오른 염색샴푸는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와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 등이 꼽혔습니다. 모다모다 블랙 샴푸은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내 염색 샴푸
시장을 개척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는 봉숭아 물들이듯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블랙틴트 콤플렉스를 담아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도 새치 커버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패드 제형 제품으로는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와 제이준 파밍 프레시 필링 패드
등이 언급됐습니다. 이와 함께 괄사마사지를 응용한 제품인 씨케이드 캐런티드 괄사 목주름
크림과 앰플브라운 괄사 바디 워시바 등도 눈길을 끕니다.
코로나19 이후 오히려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선스틱도 다수 언급됐습니다.
김정문알로에 큐어 워터스플래쉬 쿨링 선스틱과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쿨카밍 선스틱
등입니다. 패치나 마스크류도 주요 히트상품으로 꼽혔습니다.
네트코스의 골프 패치와 삼양사의 메디앤서 비타 콜라겐 마스크, 메디필 로얄로즈 모델링
팩 등입니다. 젠피아는 워시오프 타입 팩으로 미백 효과가 있는 시크릿키 스노우 화이트
밀키팩을 내세웠습니다.
탈모 샴푸오 헤어 트리트먼트, 헤어 미스트 등도 언급됐습니다. 코스모코스가 탈모샴푸인
알지쓰리 헤어로스 샴푸를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꼽았고, 카론바이오도 탈모샴푸인 카론
바이오 C3 샴푸를 내세웠습니다.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은 가스 분사형이 아닌 미스트
타입인 스웨거 헤어세터 스프레이를 히트상품으로 꼽았습니다.
쏘내추럴은 잔머리 등 헤어 라인을 정돈해주는 헤어라인 커버 쿠션을 내세웠습니다.
엔트로피 브로우 블리치는 브로우 탈색제로 헤어에 국한된 상품 카테고리를 눈썹으로
응용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동성제약의 랑스크림은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중국 등 해외 판매가 이어지며 전체
판매량이 증가한 히트상품으로 꼽혔습니다.
은성글로벌은 디바이스를 활용한 셀뮬러 시그니처 VR 솔루션을 히트상품으로
꼽았습니다.
<CMN>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