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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세이더 오브 마이트 앤 매직 6 계시록
Crusader Of Might And Magic 6 Apocalyse
크루세이더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의 세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크루세이더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장편RPG입니다. 이전 작품들의 장점들을 모으면서 새로운 도입을 항상 시도해왔으며, 그
전통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크루세이더 6아포칼립스 에서의 특이점
쉴드의 개념 변화
COMM4에서는 쉴드의 내구도를 미네랄로 사용했고 대신 돈의 개념은 유닛으로 대체하였습니다. 나쁘지 않은 방법이지만 플레이어들은 내구도를
확인하기보다는 돈을 확인하는게 중요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COMM5에서는 내구도의 개념을 잠시 없앴으나, 다시 COMM6에서는 내구도의 개념이
살아났으며, 완전히 새로운 내구도 매커니즘으로, 미네랄은 돈으로 표기되면서 내구도의 힘을 살려낼 수 있었습니다.
직업선택과 마법 레벨업
종전에 없었던 특징중 하나는 마법의 힘은 항상 일정했으므로 최고의 마법은 언제나 강력해야한다는 강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COMM6에서는 훈련을 통해 자신의 체력과 마나 보유량 증가뿐만 아니라 스킬의 레벨도 정하여 강도를 미미하거나 강력하게 바꿔줍니다.
또한 직업을 선택하여 직업에 따른 그들만의 특별한 마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면서 편리한 설명
COMM4보다 인터페이스가 간단해지면서,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Tip을 주던 당시와 달리 마을마다 설명이 있으며 상점에서 설명을 따로 달아놓아
언제든 볼수 있게 하였습니다.
더욱 막강해진 함정설계
크루세이더 시리즈의 함정설계는 COMM3시절부터 이어졌습니다. 이번 함정 설계는 COMM시리즈중에서 최고의 짜임으로 찾아왔습니다.
등등 더욱더 새로워진 Crusaders Of Might And Magic 6를 체험해보세요.
제목 : Crusaders Of Might And Magic 6 Prophecy
장르 : RPG
플레이타임 : ??
플레이어 : 1인용 플레이
용량 : 1.8MB
만든이 : Use.Ful)RpG-BOY
권장플레이상황 : IPX또는 UDP또는 배틀넷(싱글플레이가 아니면 됩니다.)
설명 구성 Index
1.COMM6의 스토리
2.캐릭터 스팩
ㄱ. 직업과 마법
ㄴ.레벨
ㄷ.회복방식
3.아이템
ㄱ.쉴드류
ㄴ.재산관리술
ㄷ.내구도 개념
ㄹ.아이템 착용과 폐기
4.인터페이스
ㄱ. 쉴드 확인
ㄴ. 체력 회복
ㄷ. 식량
ㄹ. 낮과 밤
5.About Quest (플레이를 이끌 퀘스트)
ㄱ.마을들
ㄴ.퀘스트
6.About Quest (플레이에 부가적으로 짜이는 퀘스트)
7.보스들
8.패치, 환경설정
1.COMM6의 스토리
프랑스에서 Xeen을 처치했다는 소식과 자신들의 자랑거리인 유적지 스톤헨지가 그저 크리건의 멘션도어임이라는 사실에 자존심이 구겨진
대영제국은, 비밀리에 크리건 종족의 행성으로 공격을 결정하게 되었다. 영국의 천문학자들은 혜성이 지구에 다가올때 스톤헨지를 역이용해
크리건의 행성으로 순간이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는 성공적으로 성사되었으며, 크루세이더의 가문의 후손이 참가하였다. 또한
미노타우르스가 도움을 주기로 약속하고 산토리니섬을 그들의 보금자리로 내어주는것으로 거래하였다.
(자세한 크루세이더의 스토리는 cafe.daum.net/Use.House에서 참조하면 COMM1~COMM7의 스토리와 등장인물 해설을 접할 수 있다.)
2.캐릭터 스팩
ㄱ.
a. 시작 캐릭터는 차지기술과 에어 리시버 스킬을 가지고 시작한다. 3라운드에서 전직을 할수 있으므로 그때까지는 두 스킬을 레벌업을 통해
강화하여 1,2라운드를 이겨내야한다. 각 캐릭터마다 시작시 주어지는 스킬2개를 합하여 7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특히 패시브의 경우 비확률적 발동이므로 우연에 맡겨야 한다.
b.크리건 메이지 : 크리건 메이지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신념하에 크리건들을 죽이기 위해서는 스스로 크리건의 것을 접해야한다는
생각에서 비롯되어 만들어진 길드다.역사가 오래된 길드는 아니지만, 크리건들의 출현 이후 많은 연구를 통해 크리건들을 격파하는데 큰 공헌을
한 명실상부 일류 길드이다.
마법
1.호위병 소환//크리건의 유닛을 똑같이 흉내내는것부터 시작해야 그들을 알기 시작하는 것이다./레벨에 따라 소환하는 유닛의 숫자 또는 레벨이 바뀐다.
2.디스트로이어 스톰//디스트로이어를 불러내어 이 땅을 정복하게 될것이다./디스트로이어스톰의 공격력이 상승하게된다.
3.드레드 클러//크리건들이 날카로운 무기로 할퀴는것을 모방하여 만든 스킬이다./강도가 더욱 강해진다.
4.워락소환// 크리건 메이지를 도울 강한 마법사를 소환한다. 워락은 일부 크리건들을 소환할수 있다. 또한 자신에게 마법을 걸어 치명적 공격을
하는 정령을 끌고다닌다./레벨에 따라 체력이 결정된다.
5.에코 오브 워//전쟁의 메아리로 천지를 가득 채우면 적들은 두려움에 떨 것이다./레벨에 따라 공격수준이 달라진다.
6.엣센스 오브 크리건//크리건족중 특별하게 강력한 족속인 그웰린을 소환한다. 그들은 겁이 없고 높은 수준의 마법도 겸한 자들이다./레벨에 따라 소환량이 달라진다.
c.챔피언나이트 : 챔피언나이트는 크루세이더 창단시기부터 생겨난 첫번째 길드이다.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만큼 그들은 품위를 가지고 그들의 소속
된 길드에 대해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간다. 그러나 그들은 전장에서는 챔피언 나이트들의 뛰어난 전공을 잇기 위해 무시무시한 전사로 변하게 된다.
마법
1.데쉬//적에게 돌진하면 분명 그 적은 당황하여 온몸이 얼어버릴것이다./레벨업시 강도가 높아진다.
2.파이어월//챔피언나이트를 둘러싼 적들에게 지옥마저 타올라버릴 불기둥을 안겨준다./레벨업시 강도가 높아진다.
3.디스커버리 소환//챔피언나이트들이 먼 원정을 나갈때마다 이용한 함선인 디스커버리는 구름처럼 떠다니며 챔피언 나이트를 이 전쟁에서 지켜줄 것이다.
/레벨업시 숙련자 레벨부터 자가회복을 패시브로 가진다. 대가 레벨부터 적군이 주변에 있을시 최대8명의 가드를 배치시킨다. 디스커버리 인터셉터를 가지고 있다.
4.라이트닝 해머//그들의 주무기는 번개처럼 번쩍이는 강력한 해머이다./레벨업시 강도가 높아진다.
5.챔피언 클라우드//그들은 이 마법을 쓸때면 챔피언나이트들의 선조들의 영혼이 구름처럼 몰려와 적들을 베어버린다고 믿는다./레벨업시 강도가 높아진다.
6.팔라딘 소환//팔라딘은 챔피언나이트 길드 내에서 아주 우수한 길드원만이 가질수 있는 고귀한 칭호이다. 팔라딘이 나타났다는것은 그 전쟁은 팔라딘 편이
가져간다는 의미이다./훈련자 레벨 이후부터 자가회복패시브가 있으며 크루세이더 전차를 끌고다닌다. 숙련자레벨 이후부터 회피기술을 사용한다.(패시브)
d.다크나이트 : 다크나이트는 타락한자들을 의미하지 않는다. 어둠의 힘은 원천적으로 모든 동물들이 두려워하는것이다. 그런만큼 두려움을 이겨내기위해
아주 혹독한 훈련을 거치는 이 길드는 진정한 크루세이더의 자세에 대한 모범적인 답안이다. 어둠의 힘을 쥔 그들은 전장에서 두려움을 뿌리고 다닌다.
1.다크 블라스트//어둠의 주먹을 날려 적을 정면으로 타격한다./레벨업시 강도가 높아진다.
2.디스인티그레이트//적들의 몸의 내부부터 완전하게 파괴하여 외형이 있으나 이미 죽어있는 시체로 만들어버린다./레벨업시 강도가 높아진다.
3.인빈시블리티//다크나이트는 적들에게 두려움을 뿌려 감히 다크나이트를 공격할 엄두를 내지 못하게 한다./레벨업시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그러나 인빈시블리티상태에서는 마법 시전이 불가능하다.
4.다크니스 이럽션//그들은 빛이 있는 세계의 반대편으로부터 어둠을 추출하여 폭발시킨다. 어둠은 순수한 에너지로 되어 파괴를 만든다./레벨업시 다크니스
이럽션의 기회가 증가하며 그 세기 또한 강해진다.
5.둠//전쟁에서는 결국 적이 죽지 않으면 내가 죽게된다. 그러므로 그들은 단번에 처치할 것이 필요했고, 어둠의 결정체를 움직여 그 지역에 둠을 만든다.
6.프렌지 나이트 소환//간혹 다크나이트가 되도록 훈련을 거치다가 크루세이더의 내면에서 원초적 힘의 변형으로 공포와 두려움을 흡수하여 더욱더
강해지는 존재들로 변하는 크루세이더들이 있다. 그들은 전쟁터에서 적들의 공포를 먹고 그들을 처치해버리는 미쳐버린 기사가 되어버린다.
/훈련자 이후부터 아주 잦은 자가회복. 숙련자 이후부터 데쉬마법 사용, 공중에 폭발형 공격을 가한다.
다크니스 타워에서 나온 울트라 프로텍션을 다크나이트가 가까이 가져갈 경우, 그 자리에
검은 영웅의 망토가 시전된다.
e. 미노타우르스 마스터 : 크루세이더는 COMM3시절 우연히 발견한 발싸자의 소굴에서 미노타우르스의 존재를 알게 된 후부터 미노타우르스 문명을
접합시켰고, COMM4를 계기로 그들은 미노타우르스의 마법에 대해 더욱 발전하였다. COMM5시절 미노타우르스는 탄압을 받았으나 COMM6에서 미노타우르스
가 주거지를 옮기는 계기로 그들과의 마찰은 사라지게 되었다.
1.호위병소환//미노타우르스를 연구하면서 만든 최초의 마법이다./레벨에 따라 소환하는 유닛의 숫자 또는 레벨이 바뀐다.
2.도끼 투척//미노타우르스의 주특기인 도끼 투척을 마법으로 재현하였다./레벨에 따라 강도가 높아진다. 일회성 공격이므로 마나를 보상받는다.
3.휠윈드//발싸자 종족들이 보여준 태풍과도 같은 이 공격은 크루세이더들을 매료시켰고, 이들은 에너지의 흐름으로 휠윈드를 모방하였다./레벨에 따라 공격이
향상된다.
4.미노타우르스 스테츄//미노타우르스의 동상을 세운뒤 동상에 포탈을 열어 수많은 미노타우르스들을 전장에 불러온다. 그들은 난폭하다./레벨에 따라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5.미노타우르스 백스텝//미노타우르스의 강인한 다리로 점프를 하는것을 보고 공격기술과 접목시켰다./25%확률로 북동,남동,남서,북서중 한곳으로 점프하고 공격한다. 레벨에 따라 공격이 향상된다.
6.미노타우르스 엠페러//미노타우르스의 황제를 모셔온다. 그는 무시무시하며, 미노타우르스종족들의 지혜를 담아 엄청난 태풍과 같은 공격을 펼친다./레벨에 따라 강도가 달라진다.
**각 캐릭터의 패시브
크리건 메이지 : 크루세이드, 마나볼텍스, 전체회복(소환물),라이즈오브갤럭시파이터
챔피언 나이트 : 크루세이드,마나 볼텍스,라이즈오브갤럭시파이터
다크 나이트 : 크루세이드,마나볼텍스,라이즈오브갤럭시파이터
미노타우르스 마스터 : 크루세이드,전체회복(소환물),마나볼텍스,라이즈오브갤럭시파이터
모든 패시브는 비확률적이다. 전혀 발생하지 않거나 자주 발생할 수 있다.
ㄴ. 레벨
일반
훈련자 레벨업 비용은 무료.
숙련자 1000골드
전문가 3000골드
대가 5000골드
전문가수준에서 마나회복속도가 1증가하며, 매 레벨마다 마나 보유량과 체력 최대량이 증가한다. 훈련소에서 훈련을 할수 있다. 플레이 도중
리더보드에서 레벨업이 가능하면 "ㅇㅇ"가능 이라는 메세지가 추가로 떠있다.
ㄷ. 회복
레벨업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넥서스에서 프로브를 생산하여 회복하는 방식인데, 레벨에 따라 필요 생산량이 다릅니다.
일반레벨은 한마리, 훈련자는 두마리-----대가는 5마리를 생산해야 회복합니다. 그러나 마나 최대량 대비 마나소모량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적기 때문에
프로브를 모두 생산하는 시간만 충분히 있다면 레벨업할수록 회복하기가 쉬워진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3.아이템류
ㄱ.쉴드
이름 - 방어능력 - 가격 - 특징 - 수리비용
기본쉴드 : 10% - 무료 - 특징없음 - 100골드
우드쉴드 : 38% - 1000골드 - 특징없음 - 400골드
스틸쉴드 : 65% - 2000골드 - 특징없음 - 800골드
킹 쉴드 : 80% - 3500골드 - 큰 내구도 - 1400골드
스파인 쉴드 : 100% - 5000원 - 내구도악화방지 - 1700골드
울트라 쉴드 : 100% - 6000원 - 아주 큰 내구도 - 2800골드
매지컬 쉴드 : 100% - 10000원 - 마나 최대치,회복속도 증가 -3500골드
디바인 쉴드 : 100% - 10000원 - 내구도 무한,확률로 주인공 회복
*쉴드가 완전 파괴되었을시 수리비용은 2배입니다
*쉴드가 완전 파괴되면 크루세이더의 방패막 기능이 억제됩니다.
*위의 모든 기능은 라운드2의 시장 또는 라운드3의 대장간에서 가능합니다.
ㄴ.재산관리술
재산관리술은 게임의 장기화 대비에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1000골드로 사들이는 이 보증서는 크루세이더가
죽을 당시 돈을 모두 잃는것을 방지하여, 돈을 온전하게 보전해주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배우고자 한다면 라운드3의
마법책 상점을 가셔야합니다.
ㄷ.내구도 보증서
내구도 보증서는 게임의 장기화 대비에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둘째입니다. 1500골드로 살수있는 이 보증서는
크루세이더가 죽은뒤 부활시 내구도의 2%까지만 고쳐주는 평소와 달리 15%까지 고쳐주는 조항입니다.
쉴드 수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수 있는 유용한 보증서입니다. 단, 쉴드가 완전 파괴되었을시 해당되지 않습니다.
ㄹ.내구도개념
내구도는 미니맵 1시방향에 갑옷과 체력이 있습니다. 갑옷은 적군과 근접전을 벌이면서 부식됩니다. 완전 파괴될경우 제 기능을 못합니다.
많은 적군에 둘러싸일수록 갑옷은 더욱 빠르게 부식됩니다. 또한 적군 영웅(Ex 가시엘, 제니카, Xeen)등과 근접전을 벌일시엔 일반 경우
보다 아주 큰 피해를 갑옷에게 줍니다.
ㄹ.아이템 착용과 폐기
아이템의 착용과 폐기는 구입 즉시 이루어집니다. 쉴드를 샀을 경우 크립이 있을때 저그 건물이 아닌 쉴드가 장착되면
쉴드가 없어질때까지 기다린 뒤에 쉴드가 장착됩니다. 크립이 없어지면 온전히 장착되므로 쉴드가 장착될때까지는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4.인터페이스
ㄱ.쉴드확인
쉴드 확인은 1시방향에서 손쉽게 알수 있습니다. 건물을 클릭하면 쉴드의 이름과 남은 내구도를 알수 있습니다. 만약 건물이 하나도 없다면
쉴드가 파괴되었다는 증거입니다.
ㄴ.체력회복은 또한 특별합니다. 일반/훈련자/숙련자/전문가/대가 레벨에 따라서 필요한 프로브의 양이 다릅니다.
스킬 시전장소 옆에는 넥서스가 있는데 넥서스에서 프로브를 생산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일반의 경우 1개, 훈련자의 경우 2개의 프로브....
대가는 다섯개의 프로브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시간이 있어야만 대가는 회복이 가능한겁니다. 그러나, 레벨에 대해 최대 마나량이 지정되어있는데
최대 마나량 대비 회복에 필요한 총 마나량의 비율 은 갈수록 작아지므로 고레벨에 도달할수록 회복에 필요한 비율적 마나 소모량은 줄어드는 셈입니다.
ㄷ.식량은 크루세이더가 외부에서 전투를 하면서 아침이 찾아올때마다 식량을 소모합니다. 식량이 0개인채로 아침을 맞이하면 크루세이더는 굶어
죽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식량을 넉넉히 챙기셔야합니다. 그러나 식량이 9개 이상이면 식량 가방이 너무 무겁다는 이유로 식량을 버리게됩니다.
그러므로 8개까지만 들고다닐수 있습니다.
ㄹ.낮과 밤
낮엔 모든 유닛의 시야가 공유되지만, 밤의 경우 토치(Torch)에 의한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5.About Quest (플레이를 이끌 퀘스트)
ㄱ.마을들 ㄴ. 퀘스트
1라운드 : 장소는 영국 윌트셔입니다. 그곳엔 스톤헨지가 있는데 COMM4시절 스톤헨지는 크리건의 맨션도어였음이 밝혀진 이후 역공격을 가하기 위해
스톤헨지를 작동시킨다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고대인들로부터 전해지는 스톤헨지의 작동법은 열쇠 4개가 필요합니다. 안타깝게도 그 지역
에는 크리건들이 득실대고 있습니다. 또한 스톤헨지를 파괴하기 위해 크리건들이 이따금씩 공격을 옵니다. 스톤헨지를 지켜내면서 당신은
열쇠 상자 4개를 파괴하여 열쇠를 얻으셔야합니다. 그곳에서는 식량을 살수 있습니다.
1라운드 승리 조건 : 열쇠상자 4개를 파괴하여 얻은후 스톤헨지 중심으로 돌아가라.
1라운드 패배 조건 : 스톤헨지가 하나라도 파괴되면 패배한다.
2라운드 : 장소는 크리건의 행성입니다. 이미 미노타우르스들이 행성에 텔레포트하여 기습작전을 성공시켜서 진지를 구축한 이후입니다. 그곳엔
가시엘과 라브가가 있으며 4개의 크리건 막사에서 미노타우르스 진지를 파괴하기위해 공격합니다. 또한 미노타우르스 역시 그에 저항합니다.
이곳에서는 레벨업과 쉴드구입 쉴드회복 식량구입이 가능합니다. 가시엘은 끊임없이 크루세이더에게 진격하여 마법을 쓰고 내구도를 깎아먹습니다.
라브가는 땅에 뿌리를 박은 보스이며 움직이지 않으나 마법을 씁니다.
2라운드 승리조건 : 크리건 막사를 모두 파괴한뒤 라브가를 죽여라. 라브가를 죽이면 가시엘 역시 부활하지 않는다.
3라운드 : 장소는 미노타우르스 하수구입니다. 미노타우르스들은 지하에 더 큰 진지를 구축했지만 놀랍게도 크리건의 진실한 문명은 지상이 아닌
지하에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지하 아래 언덕에는 크리스탈 궁전이 있으나 그 어느 누구도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 여러 던전이 있고
미노타우르스 진지 오른쪽에서 직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마법책과 레벨업과 쉴드회복구입과 식량구매,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적군에서 제니카오메가가 전투에 참여합니다. 제니카 오메가는 Cell Bifurcation이 부수어질때까지 공격을 옵니다.
3라운드 승리조건 : 하이레어와 Cell Bifurcation을 파괴하라.
4라운드 : 장소는 신전입니다. 그곳에서는 Xeen 삼형제와 레브나우트, 제니카 람다와 전투를 벌입니다.
신전 1층 : 진 막내
신전 2층 : 진 둘째
신전 3층 : 진 첫째
신전 4층 : 레브나우트,Xeen3형제,제니카 람다
신전 5층 : 함정1
신전 6층 : 함정2
신전 7층 : 함정3(여기서 크리스탈 궁전에 입장할수 있는 열쇠를 얻게 된다.)
5라운드 : 크리스탈 궁전에 입장합니다. 이곳은 크리건 행성을 통치하는 젠바락이라는 지존이 있습니다. 그의 존재가 탄로날때면, 크루세이더는
모르지만 21세기 사람은 아는 이름이 등장하게 됩니다. 크리스탈 궁전에 들어가기전에, 미노타우르스들은 맨션도어로 보이는 건물에서
젠바락을 호위하기 위한 군대들이 도착하는것을 파악하고 아마겟돈 포탈을 설치합니다. 크리건 진영의 아마겟돈 포탈을 모두 파괴해야합니다.
승리조건 : 적의 아마겟돈 포탈을 모두 파괴하라.
패배조건 : 아군의 아마겟돈 포탈이 3개 이상 파괴되면 패배한다.
첫번째 대결 : 젠바락
두번째 대결 : 분노한 상태의 마지막 보스(???)
세번째 대결 : 약화된 마지막 보스 (???)
6라운드 : 엔딩입니다. 크루세이더 오브 마이트 앤 매직7편에 대한 전주곡입니다.
6.About Quest (플레이에 부가적으로 짜이는 퀘스트)
더 많은 크루세이더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이런 퀘스트들을 접해야합니다.
1.크리건 마을
2.악마신전
3.세영혼의 무덤
4.발싸자 정보원
5.늙은 크리건의 집
6.크리건의 비석
7.오벨리스크
위 7장소에서는 크루세이더7에 대한 내용과 이전 크루세이더 역사에서 등장한 사건 등을 접할 수 있습니다.
7.보스들
COMM6에서는 수많은 보스들을 만날것입니다. 보든 보스들은 자기 나름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2라운드 보스 : 라브가와 가시엘
3라운드 보스 : 제니카 오메가
4라운드 보스 : Xeen 3형제,레브나우트,제니카 람다
(4라운드 보스에서 크루세이더를 도와주는 아군 보스 : 네글러)
5라운드 보스 : 젠바락,???이놈의이름은 플레이 하면서 알아보시길 (5라운드 보스에서 크루세이더를 도와주는 아군 보스 : ???)
8.패치, 환경설정
배경음악 :
이루마 -Destiny Of Love
영화 미션OST - Garbriel Oboe
추가적인 스토리 배경을 찾기 원하시면
cafe.daum.net/Use.house에서 자작 유즈맵 게시판에 있는 LOMM을 플레이해주세요.
3인용으로 스토리 전개를 위해 간단하게 만든 RPG입니다. 조금 난이도 있습니다. COMM6는 크리건의 행성에서 전투하기 때문에
LOMM시절 등장했던 인물들이 몇몇 등장합니다. (네글러, LOMM의 주인공들, 제니카)
크루세이더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의 스토리 전개
COMAM2 -> COMAM1->COMM3->LOMM->COMM4->COMM5->COMM6->COMM7(COMM1,2는 유실된 상태,COMM7는 제작 계획단계)
COMAM과 COMM의 차이점은 약자인 A가 빠졌다는것뿐입니다.
또한 COMM의 자세한 역사에 대해서도 알수 있습니다. (COMAM2부터 COMM7까지 해당되는 스토리 라인)
9.제작자의 맺음말
1. COMM6의 관건은 초반에 죽느냐 안죽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초반에 사망하게되면 소지금을 모두 잃을뿐만아니라 쉴드의 내구도까지 취약해져서
쉴드가 파괴될것이 거의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내구도 보증서를 사두시는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죽지 않는것이
우선입니다. 그러므로 매 라운드마다 저장을 해가면서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죽으면 게임 클리어에 필요한 시간이 돈버는 노가다때문에
길어질 수 있습니다. 3라운드부터는 죽어도 돈벌기가 어렵지는 않겠으나 특히나 1,2라운드에서는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2.2라운드를 빠르게 끝내고싶으시다면 1라운드에서 번 돈중에 킹쉴드를 구매하시고 나머지는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신경을 먼저 쓰세요.
체력은 회복하면 그만이니 공격 업그레이드를 빠르게 해서 성큰을 빠르게 줄여야합니다. 성큰이 2개일때는 난공불락이지만 1개일때는 아주 허접한
방어진이 됩니다.
3.2라운드에서 조심해야할게 가시엘입니다.(오버로드) 그는 무엇보다 호위병소환과 내구도를 깎아먹는 놈입니다. 가시엘이 가만히 붙어있는데도
가만히 있는다면 내구도는 엉망이 될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서있을때는 아군의 포토캐논 사이에 숨으세요. 또한 너무 신경을 쓰는것 역시
좋지 않습니다. 체력회복의 대가입니다. 에어리시버 마법으로 미친듯이 때려서 거의 죽어가는데 갑자기 체력회복을 남발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불쾌하고 짜증나는 상황이죠. 적당히 처신하시기 바랍니다.
4.3라운드에서 직업을 선택하기 전에 따로 저장해두시면 훗날 1,2라운드를 할 필요 없이 빠르게 다른 직업을 고를 수 있습니다.
5.3라운드에서 돈을 빠르게 벌기 위해서는 직업을 선택하는 언덕 아래에 있는 던전모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게임 클리어 시간을 빠르게 단축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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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 제로버전 패치
xeen첫째의 본분은 애들을 열라 소환하는거였답니다 ㄷ 그런데 손도 못대게 어려울듯 싶기도 해서 좀 약화시켰습니다.
옛날 comm3에서 데블 포탈에 영감을 받아서 만든 xeen첫째이지만 훔... 그리고 회복속도도 상승시켰습니다. 좀더 빠른 플레이를 위해서입니다. 그저 p를 필요한만큼만 누르시면 됩니다. 잡버그 조금 뜯어고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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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 first버전 패치
젠바락 죽이면 그다음 진행 안되더군요 -_-;; 수정했습니다.
또한 잡 텍스트 메세지를 만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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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second버전 패치
아 오메가 괜히 글자 넣었다-_-;;
플레이어 한분께서 식량제도에 대해 식량이 0개가 될때까지 아무런 경고가 없다는게 너무 가혹하다는 지적이었습니다.
결국 급조한 수정버전. 제 기능을 원활히 하더라구요. 제가 만든 시스템이 정식인지는 모르겠다만 2중 리더보드로 플레이어에게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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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fin 패치
Xeen첫째의 마법 아마겟돈이 수정되었습니다.
보스의 마법 시전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옼 2페이지까지 갈줄이야
fin 버젼 해봤는데 토치에 설치된 스프라이트가 감소포인트이군요. 횃불에서 파란 장막이 나온다 ㅠㅠ. 그냥 비콘 디시블해서 불을 표현하는게 좋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