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34장은 하나님께서 거짓 목자와 참 목자에 관해 말씀하셨습니다. 당시 거짓 목자에 대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살진 양을 잡아 그 기름을 먹으며 그 털을 입되 양 떼는 먹이지 아니하는도다 너희가 연약한 자를 강하게 아니하며 병든 자를 고치지 아니하며 상한 자를 싸매주지 아니하며 쫓기는 자를 돌아오게 하지 아니하며 잃어버린 자를 찾지 아니하고 다만 포악으로 다스렸도다”(3-4)고 하셨습니다. 그로인해 양들이 다 흩어지고 흩어져서 들짐승의 밥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5). 이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목자들을 대적하여 내 양 떼를 그들의 손에서 찾으리니 목자들이 양을 먹이지 못할 뿐 아니라 그들이 다시는 자가도 먹이지 못할지라 내가 양을 그들의 입에서 건져내어서 다시는 그 먹이가 되지 아니하게 하리라”(10)고 하셨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내가 한 목자를 그들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 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 내가 또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맺고 악한 짐승을 그 땅에서 그치게 하리니 그들이 빈들에 거하며 수풀 가운데에서 잘지라”(23-25)고 하셨습니다. 그럼 여기서 하나님께서 말씀 목자는 누구일까요? 그 분은 바로 혈통적으로 다윗의 자손으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나는 선한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삯꾼은 목자가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을 물어 가고 또 헤치느니라”(요10:11,12)라고 하였습니다.
그 때에 하나님께서 양들을 만민 가운데에서 끌어내며 여러 백성 가운데에서 모아 그 본토로 데리고 가서 이스라엘 산 위에와 시냇가에와 그 땅 모든 거주지에서 먹이되 좋은 꼴을 먹이고 그 우리를 이스라엘 높은 산에 두리라고 하셨습니다(13,14). 이는 장차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속함을 받은 이 땅의 모든 민족들이 하나님의 성산 곧 하나님 나라에 서서 영원토록 어린양을 찬양할 것을 말씀한 것입니다. 말씀을 정리하겠습니다.
첫째, 참 목자가 되어야 합니다.
17절에 “나의 양 떼 너희여 내가 양과 양 사이와 숫양과 숫염소 사이에 심판하노라”고 하였습니다. 참 목자는 잃어버린 자를 찾으며 쫓기는 자를 돌아오게 하며 상한 자를 싸매주며 병든 자를 강하게 합니다(16). 반면 거짓 목자는 발로 밟은 것을 먹게 하며 발로 더럽힌 것을 마시게 한다고 하였습니다(19).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른편에 있는 사람들은 내가 주릴 때에 먹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다고 하셨습니다(마25:35,36).
둘째, 만민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13-14절에 “내가 그것들을 만민 가운데에서 끌어내며 여러 백성 가운데에서 모아 그 본토로 데리고 가서 이스라엘 산 위에와 시냇가에와 그 땅 모든 거주지에서 먹이되 좋은 꼴을 먹이고 우리를 이스라엘 높은 산에 두리니”라고 하신 것은 우리가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로 하여금 생명의 말씀을 먹이고 천국에 이르게 하는 선교사명을 감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째,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신 하나님입니다.
25절에 “내가 그들과 화평이 언약을 맺고 악한 짐승을 그 땅에서 그치게 하리니 그들이 빈들에 평안히 거하며 수풀 가운데에 잘지라”고 하였습니다. 사도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셨다”(엡2:14)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다고 하였습니다(고후5:18).
첫댓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