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조원장 입니다
요즘 천원 특강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수강에 앞서 '왜 천원일까?'라는
궁금증이 가장 먼저 생기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요즘 소비 트렌드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일명
골로족(욜로하다 골로간다)으로 불리던
욜로의 화려한 조명이 꺼지고,
요노라는 불빛이 켜진 지금.
소비 트렌드의 중심이 변화하며 '천원'이라는
작은 숫자가 가진 의미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요노 시대의 대표적인 소비 트렌드인
'천원 소비'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욜로 안녕!
요노 안녕?
욜로가고 요노왔다
욜로(YOLO) ▶ 요노(YONO)
여러분, 욜로는 이제 익숙하죠?
요노는 무엇일까요?
요즘 것들 노답이다? 아니고요.
YONO= You only need one
'하나만 있으면 된다'
“오마카세, 호캉스, 플렉스는 옛말 !"
Z세대 10명 중 7명은 ‘요노족’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경제 상황으로 인해 2030세대의
소비 패턴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요
이러한 변화에 맞춰 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하고 있죠
소비 흐름을 주도하는 2030세대의
실속형 소비 트렌드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천원가격의
맥주, 커피, 과자 등이
대거 출시되고 있습니다.
" 저렴해도 좋아야지 "
소비에 있어 꼭 필요한 것을
구매하는 알뜰 실용 추구파인
요노족에게 필요한 마케팅 전략은 바로?
작지만 강한 스몰 브랜드 전략 아닐까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저렴하기만 해선 안 되겠죠
천원의 가치
초저가 가격으로 많이 등장하는
천원 단위는 생활 물가의 변화를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요즘은 소위 아이들도 천원을
무시하는 시대라고도 하죠
앞으로 인플레이션
(현금 가치 떨어지는 현상)은
점점 더 심해질 터인데
이런 시대에서 우리는 천원으로
무엇을 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저는 4번 = 천원으로
천깡(천원특강)에 투자를 했습니다.
월급이 올라도 우린 왜 더 가난해지는가?
라는 특강이었어요
천원 특강을 들어보니
월급 200만원 직장인 뿐 아니라
현재 수중의 현금흐름만으로는
부자가 되기 어렵다는 현실에 직면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사람들을 위한
특강이었습니다 :)
천원특강 내용만으로도
충분히 알차고 좋았는데
추천영상리스트 자료도
보너스로 받았습니다
이런게 바로 요노족
취향저격 포인트인게죠!
☝️ 천원 경영
제가 이 글의 도입부에서
왜 천원특강일까? 라고 자문했던
저의 궁금증이 해소가 되었습니다.
천깡은 요즘 소비트렌드에
딱 맞춤 상품이었네요
천원소비를 통해 트렌드와
가치 경영을 배웠답니다 :)
* 천원짜리 상품은 있어도
천원짜리 품질은 없다
* 천원을 경영하면
3조를 경영할 수 있다
* 진정한 품질은
가성비, 가심비가 모두
충족한 상태이다.
가격 < 가치
* 회사의 이윤 극대화가 아닌
고객 만족 극대화.
홈런은 결과일 뿐.
자, 2024년을 살아가는 여러분은
천원을 어떻게 사용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의 주인이 되기위해
천원으로 시작하는 자기경영
요즘 멋진 천원 특강 많으니
천깡으로 고고씽하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