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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
출력 | |
A |
B |
F |
L(0) |
L(0) |
L(0) |
L(0) |
H(1) |
L(0) |
H(1) |
L(0) |
L(0) |
H(1) |
H(1) |
H(1) |
④ 논리동작 : A가 1이고, B가 1일 때에만 F는 1이다.
(2) OR 소자 ★
① 논리식 : F=A+B 또는 F=A∪B
② 논리기호 :
③ 진리표
입력 |
출력 | |
A |
B |
F |
L(0) |
L(0) |
L(0) |
L(0) |
H(1) |
H(1) |
H(1) |
L(0) |
H(1) |
H(1) |
H(1) |
H(1) |
④ 논리동작 : A가 1또는 B가 1이면 F는 1이다.
(3) NOT 소자 ★
① 논리식 :
② 논리기호 :
③ 진리표
입력 |
출력 |
A |
F |
L(0) |
H(1) |
H(1) |
L(0) |
④ 논리동작 : A가 1이면 F는 0으로 되고, A가 0이면 F는 1로 된다.
(4) NAND 소자 ★
① 논리식 : ② 논리기호 :
③ 진리표
입력 |
출력 | |
A |
B |
F |
L(0) |
L(0) |
H(1) |
L(0) |
H(1) |
H(1) |
H(1) |
L(0) |
H(1) |
H(1) |
H(1) |
L(0) |
④ 논리동작 : A가 1이고, B가 1일 때에만 F는 0이다.
(5) NOR 소자 ★
① 논리식 : ② 논리기호 :
③ 진리표
입력 |
출력 | |
A |
B |
F |
L(0) |
L(0) |
H(1) |
L(0) |
H(1) |
L(0) |
H(1) |
L(0) |
L(0) |
H(1) |
H(1) |
L(0) |
④ 논리동작 : A가 1또는 B가 1이면 F는 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