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만화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글로 써 보기
만화는 즐기는 것은 좋지만 빠지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정말 만화를 좋아한다. 그냥 누구 누구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만화 자체를 읽고 생각해 보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읽고 나서 꽤 지나면 무슨 책을 읽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냥 만화책을 읽는다는 것 자체가 좋았다. 너무 만화에 빠져서 광적으로 좋아하는 것은 조금 문제가 있지만 심심할 때나 가끔씩 만화책을 읽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2. 지금까지 본 만화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만화의 저자, 제목와 줄거리와 느낌은?
여러가지가 기억에 남는데 제일 처음에 읽었던 도라에몽이다.
사실 도라에몽을 많이 좋아하지는 않고 저자도 모르지만 제일 처음 봤다는 기억이 나서 가끔씩 읽는다.
줄거리는 진구라는 숙제도 잘 안하고 공부도 못하고 한마디로 찌질한 아이에게 미래에서 손주가 보낸 도라에몽이 와서
진구를 도와 여러가지 일을 벌이는 것이다.
3. 이번 방학 중에 본 인상깊은 만화와 핵심 내용, 자신이 만화를 통해 새로게 느끼거나 깨달은 것은?
디그레이맨이다. 죽은 사람을 불러 내 악마를 만드는 공작과 그 악마를 퇴치하는 엑소시스트 이야기이다.
내가 본 편은 방주라는 곳에서 주인공과 친구들이 벗어나기 위해 한 명 한 명 희생이 되었지만 주인공의 새로운
능력을 발견해 모두 다 살고 그 능력으로 인해 주인공이 의심을 받게 된 내용이다.
그 방주라는 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친구들은 악착같이 악당들과 싸우고 서로를 믿은 부분이 정말 인상깊었다.
4. 존경하는 만화가와 추천하고 싶은 만화는?
존경하는 만화가는 없다. 만화가에 관심을 두는 편이 아니라서.. 잘 모른다.
추천하고 싶은 만화는 원피스? 정말 길다. 오래 한다.
처음 의도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듯 하지만 그래서 읽을 수록 재미있고 좋다.
5. 애니메이션 센터 방문 소감은?
애니메이션 센터 방문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