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2023. 1월
대만 타이페이 타오위엔공항(桃園). 대만 도원국제공항.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이 박물관에는 중국 본토 국민당의 장개석(쑨원의 후계자)이 중국 공산당과 1차, 2차 "국공합작"을 통해 침략해 온 일본군을 몰아낸 후, 그 후 벌인 중국 공산당과의 내전에서 패배하여 대만으로 이동할 때에 대륙에서 가져온 문화재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박물관이 소장품의 수는 69만 7490개나 되어 세계 4대 박물관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박물관 1층 로비에는 "중국 혁명의 아버지"라 불리는 손문(孫文, 쑨원) 동상이 있다. 산전수전을 겪은 손문은 1911년 신해혁명을 통해 난징(남경)에서 "중화민국" 임시정부 총통에 취임했으나 원세개(위안스카이)에게 물려준다. 쑨원은 "국민을 위한 세 가지 원칙"에 따라 살아야 한다며 "민권", "민생", "민족"의 삼민주의를 주장했다. 중국 공산당 당정 : 장제스가 국민당군을 이끌고 베이징을 장악했지만 아직도 여러 지방에서는 군벌들이 버티고 있어서 이들을 토벌하려고 준비한다. 1921년 마오쩌둥(모택동)을 중심으로 중국 공산당이 만들어진다. 홍군이라 불리는 공산당 군대는 장제스와 전쟁에서 크게 패하면서 1934년 10월 13일 10만 여명은 중국 서쪽을 향해 장정에 오른다. 이들이 산맥 18개, 강 24개를 건너 마침내 산시성에 이르렀을때 생존자는 고작 8천명 정도였다. 하지만 국공합작을 요구하는 민심에 따라 내전은 마무리 된다. 1949년 홍군은 국민당 수도인 난징을 점령하면서 장제스는 타이완으로 도망가며, 같은해 10월 1일 마오쩌둥은 중화인민공화국을 선포한다. 전 인민의 단결을 나타내는 오성홍기(五星紅旗)는 큰 별은 공산당을, 작은 별 네개는 4계급으로 이루어진 국민을 의미한다. 모택동은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했으나 결국 실패하였고 이후 "덩샤오핑(등소평)"이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를 잘 잡는 고양이가 좋은 고양이다"라는 사상으로 개혁과 개방을 하면서 중국은 아시아의 떠오르는 용으로 대접받는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8자 옥병풍.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동파육 돌. 진짜 돼지고기와 아주 유사하다. 음식 동파육은 소동파가 개발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옥으로 조각한 양귀비 석상.
타이페이의 명동, 젊음의 거리 서문정.
대만 타이페이101 타워.
대만 타이페이 101 타워 전망대. 89층 전망대.
대만 타이페이 스린야시장.
야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계란. 대만 축산물이력제, 난각에 산란일자가 표시되어 있다.
대만 송산 기차역. 기차로 화련까지 이동. 시속 120km속도로 약2시간 소요.
대만 화련역. 대만 중부 동쪽해안에 위치.
대만 화련 칠성담 해안. 북두칠성을 볼 수 있다는 해안.
대만 화련 칠성담 해안. 태평양 바다.
화련 칠성담해안 해수관음상. 주변으로 돈나무가 자생하고 있다.
대만 화련 타이루거 국립공원 태로각협곡(타이루거샤구).
태로각협곡 리우강. 석회암의 영향으로 물빛이 옥색을 띠고 있다.
태로각협곡의 도로와 다리 건설을 담당했던 사람 동상.....
대만 태로각 협곡 원주민 동상.
대만 태로각협곡 구름다리.
대만 태로각협곡 장춘사. 이곳 도로공사시 희생당한 200여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사찰이다.
대만 타이페이 복덕궁. 신페이에 있는 사당. 대만에는 이러한 사당이 많이 있다.
대만 스펀. 스펀은 지룽강 옆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산간 마을로 옛날 탄광촌이었다. 스펀역이 있으며 지금도 열차가 운행되고 있다.
대만 스펀 천등 날리기.
대만 지우펀. 지우펀은 옛날 금광촌으로 타이완 북부 신베이시 루이팡구에 있는 마을로 해안을 마주하고 있는 산맥 위에 지어져 있다. 지금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시장이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대만 지우펀 성명궁.
지우펀에서 본 태평양.
대만 지우펀.
지우펀에서 본 태평양. 이 홍등 건물이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배경이 되었다고 한다.
대만 예류 지질공원. 예류지질공원은 타이완 북부 중화민국 신베이시 완리 구에 위치해 있다. 오랜 기간 자연적인 침식과 풍화 작용 등으로 버섯 모양의 기암들이 모여있다. 잘 알려진 바위는 여왕머리 바위, 선녀 신발 바위, 촛대바위 등이 있다.
예류 지질공원 촛대바위.
예류 여왕머리 바위. 이집트 여왕 네페르티티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대만 타이페이 중정기념당. 장개석 초대 총통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유광장과 건물이다. 장개석 사망을 기념하기위해 만들어졌으며 건축비는 전액 기부로 충당되었다. 해당 부지는 원래 육군본부 및 헌병사령부로 쓰였던 곳이다. 본명은 장중정(蔣中正). 대만에서는 장개석이라 하지 않고 장중정으로 부른다. 1975년 사망한 후 정부에서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1980년에 지었다고 한다. 장제스의 동상 앞에서 꿈쩍도 안하며 경비하는 근위병의 모습이 장관이며 매시 정각마다 하는 근위병 교대식이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