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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도시기본계획과 관련계획에 부합하는 공간체계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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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인구와 개발밀도를 고려하여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토지이용계획 수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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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적·사회적 여건과 주변의 토지이용을 고려한 용지배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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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의 도시공간구조 및 생활권계획과 세교지구의 여건 및 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토지이용의 및 주거유형의 배분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조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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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의 보전가치가 높은 지역은 공원화하여 주변의 양호한 자연환경과 연계되는 녹지체계를 구축하고, 친수공간 등을 조성하여 자연친화적인 주거단지 조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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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역사(세마역, 오산대역)의 건립과 연계하여 상업지역을 형성하고, 주거지역에 근린생활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근린생활시설용지의 적정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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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인구에 적합한 공공시설을 생활권과 접근성을 고려하여 중심서비스시설은 지구의 중심에 근린서비스시설을 각 소생활권의 중심에 배치토록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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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시설의 이용과 생활패턴을 고려하여 가로망을 계획하고, 보행을 통한 주요시설의 접근이 가능토록 생활가로형의 보행네트워크체계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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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지구중심을 통과하는 민자유치고속도로에 의한 지구의 2분화를 막기 위하여 북측과 남측을 연계하는 보행 및 차량동선축을 계획하고, 주민의 교류가 가능한 활동공간의 배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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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지역의 토지이용과 수청토지구획정리사업지구 및 생활권을 고려하여 단독주택지와 공동주택용지를 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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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인구와 개발밀도를 고려하여 주택건설용지를 전체사업지구의 30.6%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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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을 14.9% : 85.1% 으로 배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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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주택지는 기거주자의 이주를 위한 상가주택이 가능한 이주자택지와 양질의 독립된 주거공간을 선호하는 수용자를 위한 전용주거지역으로 계획하고, 단독주택지의 근린생활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근린생활시설을 연계하여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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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주택지내에는 어린이공원을 배치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방문자를 위한 주차장을 적정규모로 배치하여 단독주택단지내의 불법주차로 인한 주거환경의 악화 방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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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주택의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용지는 내부의 근린공원 및 주변의 양호한 자연환경과 연계 배치하여 쾌적하고 독립된 주거공간의 형성이 가능토록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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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인구에 적합한 상업용지를 계획하고, 역사의 건립을 고려하여 역세권의 개발이 가능토록 세마대역과 오산대역 주변에 상업용지를 집중하여 배치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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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권을 고려하여 지구의 북측 1생활권은 세마대역주변에, 2생활권은 생활권의 중심에, 남측 3생활권은 오산대역 주변에 상업지역을 계획하여 생활권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도록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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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내 보행네트워크와 연결되는 보행자통로와 광장을 적절히 배치하여 이용자의 편의와 접근성을 향상하고, 상업시설의 입지 매력도를 증가시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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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상업시설의 입지가 가능토록 획일적이지 않은 다양한 형태의 상업용지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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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및 주차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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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통과교통과 내부발생교통을 고려하여 간선도로·집산도로·국지도로로 위계를 두어 적정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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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를 통과하는 국도1호선의 교통량을 감안하여 주요 교차로를 입체화화고 굴곡된 선형을 조정하여 개발사업으로 간선도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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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와 수도권의 광역교통망체계에 부합하는 간선가로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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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천안간복복선전철화사업으로 신규 개설되는 역사건립을 고려하여 환승체계가 가능토록 도로 및 환승주차장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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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를 통과하는 수원~오산~평택간 민자유치고속도로에서 지구로의 진입이 가능토록 인근지역에 I.C를 계획토록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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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수요가 많이 발생하는 상업지역과 공공시설이 입지한 지역에는 공공주차장을 계획하고, 단독주택지에는 방문자의 주차를 위한 주차공간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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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내부에는 보행네트워크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주거활동이 가능토록 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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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녹지 및 광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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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한 수림과 자연환경을 가지는 지역은 공원으로 계획하여 주변과 연결되는 Passive Green-network를 구축하고 남북으로 폭10m이상의 가로형태의 근린공원을 조성하여 Activity Green-network를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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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린공원내에는 실개천을 복원하여 친수공간을 계획하고, 호수공원을 조성하여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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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의 여가활동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체육공원을 접근이 양호한 지구의 중심에 배치하고 보행자도로로 연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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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간선가로 및 고속도로와 철도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완화하기 위하여 충분한 공간의 완축녹지를 계획하고 식재 등을 통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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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공원은 공원의 이용반경과 적정배치간격기준을 준수하여 배치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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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으로의 자유로운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구내의 보행네트워크와 연계배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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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시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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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인구와 생활권, 통학권 등을 고려하여 적정규모의 교육시설을 배치하고, 초등학교는 도보권내에 보행자전용도로와 연계 배치하여 안전한 통학권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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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의 청사는 접근성과 생활권을 고려하여 배치하고,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다양하고 적정한 규모의 복지시설을 배치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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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출소와 소방서는 차량에 의한 접근성이 양호해야 하므로 지구내의 주요간선가로변에 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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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전소, 배수지등의 전력과 용수의 공급을 위한 도시기반시설은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주거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에 배치하고, 저류지는 친수공간으로 조성하여 양호한 경관을 화고토록 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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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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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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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
비율 |
비고 |
기정 |
변경 |
기정 |
변경 |
기정 |
변경 |
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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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34,050 |
3,234,050 |
100.0 |
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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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건설 용 지
|
계 |
990,875
|
990,875 |
30.6 |
3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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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
146,716 |
146,716 |
4.5 |
4.5 |
573필지 (871세대) |
573필지 (871세대) |
연립 |
33,180 |
33,180 |
1.0 |
1.0 |
226세대 |
226세대 |
아파트 |
801,864 |
801,864 |
24.8 |
24.8 |
15,454세대 |
15,454세대 |
근린생활시설 |
9,115 |
9,115 |
0.3 |
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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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업무 용 지 |
일반상업 |
109,379 |
109,379 |
3.4 |
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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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지 (도시지원) |
자족시설 |
160,630 |
160,630 |
5.0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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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시설 용 지 |
계 |
1,973,166 |
1,973,166 |
61.0 |
6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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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
177,370 |
177,370 |
5.5 |
5.5 |
유6개소, 초6개소, 중3개소, 고3개소
|
유6개소, 초6개소 중3개소, 고3개소 |
공 공 시 설 |
소계 |
41,504 |
41,504 |
1.4 |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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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청사 |
16,101 |
16,101 |
0.5 |
0.5 |
동사무소 2개, 기타 3개소 |
동사무소 2개, 기타 3개소 |
도서관 |
8,256 |
8,256 |
0.3 |
0.3 |
시립도서관 |
문화시설 |
2,061 |
2,061 |
0.1 |
0.1 |
문화센터 |
사회복지시설 |
11,895 |
11,895 |
0.4 |
0.4 |
종합복지관 |
종합복지관 |
청소년수련시설 |
3,191 |
3,191 |
0.1 |
0.1 |
|
|
종 교 시 설 |
10,120 |
10,120 |
0.3 |
0.3 |
5개소 |
종합의료시설 |
9,864 |
9,864 |
0.3 |
0.3 |
|
생활체육시설 |
3,022 |
3,022 |
0.1 |
0.1 |
|
소 공 원 |
- |
8,958 |
- |
0.3 |
- |
1개소 |
어린이 공원 |
33,694 |
33,694 |
1.0 |
1.0 |
14개소 |
14개소 |
근 린 공 원 |
586,521 |
369,650 |
18.1 |
11.4 |
13개소 |
10개소 |
역 사 공 원 |
- |
94,566 |
- |
2.9 |
- |
1개소 |
수 변 공 원 |
- |
109,715 |
- |
3.4 |
- |
2개소 |
체 육 공 원 |
59,493 |
59,493 |
1.8 |
1.8 |
2개소 |
완 충 녹 지 |
229,233 |
232,865 |
7.1 |
7.2 |
102개소 |
104개소 |
경 관 녹 지 |
3,904 |
3,904 |
0.1 |
0.1 |
1개소 |
광 장 |
34,297 |
34,297 |
1.1 |
1.1 |
13개소 |
13개소 |
하 천 |
1,961 |
1,961 |
0.1 |
0.1 |
|
저 류 지 |
29,505 |
29,505 |
0.9 |
0.9 |
|
배 수 지 |
20,968 |
20,968 |
0.6 |
0.6 |
|
변 전 소 |
4,645 |
4,645 |
0.1 |
0.1 |
|
통 신 시 설 |
510 |
510 |
- |
- |
1개소 |
1개소 |
자동차정류장 |
23,345 |
23,345 |
0.7 |
0.7 |
|
주 유 소 |
5,509 |
5,509 |
0.2 |
0.2 |
3개소 |
가스충전소 |
1,699 |
1,699 |
0.1 |
0.1 |
1개소 |
주 차 장 |
57,115 |
57,115 |
1.8 |
1.8 |
환승 3개소 노외 14개소 |
환승 3개소 노외 14개소 |
도 로 |
600,407 |
600,407 |
18.5 |
18.5 |
|
보행자전용도로 |
38,480 |
38,480 |
1.2 |
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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