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test
당신이 강조해야 할 부분은 어디? 다음 중 가장 많이 체크된 것이 당신 타입.
type A ★ 각지거나 동글동글한 얼굴형 [ ] ★ 이목구비가 오밀조밀 작은 편 [ ] ★ 이목구비가 중앙으로 모여 얼굴에 여백이 많다 [ ] ★ 쌍꺼풀이나 속쌍꺼풀이 있다 [ ] cheek 당신의 최대 고민은 다소 커 보이거나 통통해 보이는 얼굴. 키워드는 귀여움을 부각시키면서도 작고 또렷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것!
type B ★ 쌍꺼풀이 또렷하고 큰 편 [ ] ★ 쌍꺼풀이 거의 보이지 않는 홑꺼풀 [ ] ★ 눈화장에 따라 인상이 확 달라 보인다 [ ] ★ 가장 자신있는 부위는 눈 [ ] eye 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는 꼭 바르는 당신! 가장 많은 아이템 역시 아이쪽이 아닌지? 키워드는 필요 없는 건 줄여서 세련되게 매력 살리기.
type C ★ 이목구비 중 입술이 큰 편 [ ] ★ 포인트 메이크업을 안 해도 인상이 또렷하다 [ ] ★ 귀엽기보다는 성숙한 이미지 [ ] ★ 피부톤이 밝은 편 [ ] lip 심플한 메이크업을 즐기거나 얼굴에 특별한 불만이 없는(혹은 무관심한) 케이스. 키워드는 입술에 힘을 싣되 아이와 치크도 균형을 맞춰주는 것!
▶ point 투톤 치크로 사랑스럽게 시선 모으기 작고 또렷한 인상을 만들겠다고 눈과 입술을 모두 진하게 하거나, 강하게 섀딩을 주는 건 NG. 얼굴중앙으로 시선을 모으면서 눈과 입술은 최대한 내추럴하게 연출하는 것이 키워드!
▶ how to 오렌지와 핑크, 투톤 치크 그라데이션 미세한 펄이 든 파운데이션이나 시머한 하이라이터등을 사용해(이도 저도 귀찮다면 파우더를 생략할 것) 윤기있는 피부를 만들 것. 그런 다음 브러시에 핑크 컬러 치크를 묻혀 광대뼈에서 입꼬리쪽으로 타원형을 그리듯 터치한다. 납작한 브러시에 오렌지 컬러 치크를 묻힌 뒤, 광대뼈 위쪽을 한 번 더 터치한 뒤, 얼룩이 지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펴주면 OK.
▶ other samples 1. 동글동글 사과볼 어려 보이거나 귀여운 이미지 연출에 제격. 둥글고 큰 브러시에 핑크 컬러 치크를 묻힌 뒤, 눈동자 중앙 부분과 코끝이 만나는 곳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터치한다. 이때 눈 중앙에 마스카라를 발라 눈도 동그랗고 크게 연출하면 효과 확실!
2. 성숙한 오렌지 타원 시크하면서도 각진 얼굴형을 커버하기에 굿. 둥근 브러시에 오렌지 컬러 치크를 묻힌 뒤, 광대뼈 위에서 입술 끝을 향해 타원을 그리듯(직선이 아니라!) 터치한다. 색상이 진해지면 촌스러우니 한 두 번만 가볍게 터치하고, 눈꼬리를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을 곁들이면 퍼펙트.
▶ need it a. 비오템 스마일 샤인 립스틱 105호 입술에 물기를 머금은 듯 매끄럽게 착 붙는다. 은은한 핑크 베이지 컬러. 2만6천원. b. 비오템 센스 파운데이션 216호 동양인을 위한 파운데이션. 노란기를 제거하고 화사하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4만원. c. 비오템 블러쉬 05호 들뜨거나 가루날림 없이 매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 활용도 높은 핑크 컬러. 3만2천원. d. 비오템 블러쉬 35호 살굿빛이 감도는 오렌지톤으로 어떤 피부톤에도 잘 어울린다. 3만2천원.
▶ point 보색대비로 왕눈이 되기 라이너나 마스카라는 눈이 커 보이는 효과는 있지만 진해지면 결코 세련돼 보이지 않는다. 대비되는 두 가지 컬러를 이용해 메인은 아이홀에, 서브 컬러는 눈꼬리와 언더라인을 살짝 이어주면? 전체적인 눈 크기가 확장돼 보여 드라마틱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
▶ how to 블루와 핑크 베리에이션 아이홀(눈을 감았을 때 눈썹뼈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까지)에 블루 그레이 아이섀도를 연하게 펴바른다. 그런 다음 가는 팁에 핫 핑크 섀도를 묻힌 뒤, 눈꼬리와 언더라인 끝부분에 터치해줄 것. 입술은 페일 핑크처럼 창백한 컬러를 골라야 예쁘다.
▶ other samples 1. 망고 소르베 귀여우면서도 큰 눈을 연출하고 싶다면 딱! 아이홀엔 옐로 섀도를 바르고, 뷰러로 속눈썹을 동그랗게 컬링한 뒤, 마스카라로 위아래 속눈썹을 강조한다. 언더라인에 마스카라를 바를 땐 손가락으로 눈을 아래로 당겨주면 쉽게 바를 수 있다.
2. 반짝반짝 시크걸 메이크업에도 라이너를 그리는 당신이라면 섀도는 최대한 자제하도록. 대신 펄이 든 투명한 젤 타입 섀도나 펄가루를 브러시 끝에 묻혀 소량만 펴바를 것. 그런 다음 펜슬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워주면 크면서도 또렷한 눈매 완성!
▶ need it a. 에뛰드 스타일 아이즈 크리미 반짝반짝 라즈베리 미세한 펄이 함유된 촉촉한 질감의 싱글 섀도. 5천원대. b.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 P300 옐로 얼룩 없이 매끈하게 밀착되며 선명한 발색력이 특징. 2만4천원. c. 스킨푸드 소프트 무스섀도 6호 토파즈 마시멜로처럼 폭신폭신한 질감이 특징. 손가락으로 두드려 바른다. 3천3백원. d. 페리페라 갓 어 볼륨 마스카라 U자형 브러시로 풍성한 코팅력이 장점. 숱이 적은 언더라인 속눈썹도 확실하게 코팅한다. 1만8천원.
▶ point 아련하게 퍼지는 듯 신비로운 입술 튀김 먹고 온 듯 유분이 흐르는 입술이나 펄가루가 덕지덕지 묻은 입술과는 이제 안녕~ 촉촉하고 매끄러운 입술에 립스틱이나 틴트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두드려주면 미묘하면서도 색감을 확실히 살릴 수 있다. 대신 평소의 입술 케어가 관건이니 립밤 열심히 바르기.
▶ how to 글로스 대신 립밤.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리기 먼저 입술에 립밤을 두드려 바른 뒤, 손가락에 틴트나 립스틱을 묻힌다. 그런 다음 입술 안쪽을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면 OK. 아이 메이크업은 시머한 컬러로 음영만 주고, 치크로 따뜻한 느낌을 살려 마무리.
▶ other samples 1. 러블리 투명 핑크 입술에는 연한 핑크 섀도나 립스틱을 가볍게 두드려 색감만 준다. 포인트는 펄 없는 투명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을 중심으로 듬뿍 바르는 것(반드시 펄이 없을 것). 아이 역시 파스텔 핑크 섀도를 펴바르면 사랑스럽다.
2. 달콤한 초콜릿 입술 파우더를 비빈 퍼프를 입술에 살짝 눌러준 뒤, 초콜릿 컬러 립글로스를 꼼꼼히 바른다. 매트한 갈색 립스틱은 나이 들어 보이니 절대 피할 것! 펄이 든 아이 메이크업을 곁들이면 예쁘다.
▶ need it a. 랑콤 스위트 밤 초콜릿 달콤한 초콜릿 브라운 컬러로 하나만 발라도 보습과 틴트 기능을 동시에! 2만원. b. DHC 모이스처 글로스 코랄 살구톤이 살짝 감도는 투명 글로스로 하나만 발라도 통통하고 생기가 돈다. 9천원. c. 비디비치 바이 이경민 티베리 틴트&글로스 #300 은은한 레드 컬러 틴트와 글로스의 듀얼 타입이라 활용도가 높다. 3만5천원. d. DHC 립 파레트 240호 립스틱과 립밤, 글로스의 기능을 하나로! 손가락이나 브러시로 가볍게 문질러 바르면 OK. 5천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