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정차 후, 열차는 아마가세역을 출발합니다.
잘 보면 평범한 시골 역이지만, 관광특급이 정차한다는 데서, 뭔가 특별함이 느껴집니다.
실제로 아마가세역 근처에는 꽤 유명한 아마가세 온천이 있습니다.
역에서도 아마가세 온천을 열심히 홍보를 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었고요.
(온천 전문가이신 Fujinomiya님께서는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
이즈음에 아마가세 온천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 주변에 노천탕이 있는데, 그 위치도 이 즈음입니다.
첩첩산중이다보니, 햇빛이 들지 않는 모습입니다.
아직 오전 시간대니, 산이 만드는 그늘에 가려지지만, 정오가 되면 그렇지 않겠지요.
(그런 점에서 사진을 찍기에 역광이 아닌 것만 해도 감지덕지하지요... 특히 열차 안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광원의 위치는 제 의도와는 상관 없으니까요;;;)
점점 거칠어지는 산속을 열차는 헤집고 달립니다.
일본의 숲 하면 대나무숲이나, 작달막한 나무등을 주로 연상했는데요, 이번 여행서... 무참히 깨졌습니다.
소나무 보기는 힘들어도, 이렇게 크게 쭉쭉 뻗은 상록수들은 많이 보입니다.
스기카와치역입니다.
유후인노모리는 히타, 아마가세, 분고모리, 유후인, 오이타(열차편에 한해서)만 정차하는 열차이기에, 이 역은 쌩하니 통과합니다.
큐슈 중부인 유후인 일대나 아소 일대서는 이렇게 고원지대에 풍력발전기를 설치해 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풍력발전기가 일으키는 저주파가 동물들(사람 포함)에게 별로 좋지 않은 영향을 일으키고, 그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다보니, 야간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 등의 대책이 취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유후인노모리답게... 광활한 숲이 펼쳐집니다.
물론 산이 덤으로 따라오는 숲입니다.
한참 숲을 헤치고 달리다보면, 어느새 사람이 사는 흔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열차는 분고모리역에 도착합니다.
역 이름에도 숲(모리)가 들어가는 것을 보면... 예전부터 숲과 관련이 많은 지역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고모리 역을 출발하면 잠시후 승무원이 안내를 합니다.
그 쪽을 바라보면, 이런 폐허가 다 된 건물이 나오는데요, 이는 분고모리 증기기관차고입니다.
과거 큐다이본선에 증기기관차가 다니던 시절에 기관차를 보관하던 시설인데요, 오늘날에는 그 형태나마 남아서 이렇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역시 D열 방향입니다)
분고모리 기관차고를 뒤로 하고, 이제 유후인으로 달려갑니다.
시간이 정오에 가까워지다보니 해가 하늘 높게 뜨기 시작합니다.
덩달아서 열차가 달리는 방향에 따라서 역광이 되기도 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잠시 후 열차는 에라역을 통과합니다.
계속해서 열차는 유후인을 향해서 숲과 산, 강을 건너서 달려갑니다.
덩달아서 맑은 날씨는 최고의 풍광을 선사해줍니다. ^^
잠시후 열차는 노야역을 통과하고,
유후인노모리 1호의 종착역인 유후인역에 도착합니다.
올 때는 사람이 가득해서 찍지 못했던 실내 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에 모자이크나 블러를 넣는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만 찍힌 사람들도 초상권이라는 것이 있다보니....)
787계처럼 위에 항공기 기내 수화물 보관함같이 선반을 만들어둔 모습입니다.
유후인역에 도착한 키하 72계 유후인노모리입니다.
한쪽에서는 승무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느라 여념이 없는 모습입니다 ^^
KYUSHU RAILWAY COMPANY YUFUIN NO MORI
이제 유후인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여기서... 관광을 할지, 아니면 계속 열차를 타고 오이타로 돌아갈지, 미리 일정을 짜두었음에도 불구하고 갈등을 하게 됩니다.
그 결정은... 다음편에서 이어집니다 ^^
p.s. 날씨가 너무 좋다보니.... 전편부터 사진들이 리사이즈나 크롭을 제외한 후보정을 하지 않고 올리고 있습니다 ^^;;; (왜 제 카메라가 풍경 전용 인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댓글 오-하나비님. 특급으로 큐다이 본선의 각역정차 비슷하게 탐사하셨군요. 후쿠오카 영역에서
벳푸/오이타로 가는 방법 중 산지를 관통해서 가는 스타일의 노선으로 JR큐슈가 여러 방식으로
(닛포혼센, 호히혼센, 큐다이 혼센) 관광 진흥을 하 수 있는 하나의 사례 같습니다.
굳이 각 지역에서 하차해서 관광하지 않더라도 차창에서의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 행복한 순간이셨을
것 같네요. 님의 유학 생활 중에 피곤하거나, 잠깐 쉴때 이 사진들을 보면 힘이 절로 솟을 것 같습니다.
이제... 오이타로 갈 때는 '진짜' 각역정차를 하게 됩니다 ^^
큐다이본선의 경우 유후인산을 낀 유후인노모리가 있다면, 호히본선에는 아소산을 낀 큐슈 횡단 특급이 있습니다. 확실히 이렇게 명소들과 특급열차들을 엮어서 운행하는 방식은 고객 입장에서도, 회사 입장에서도 서로 윈윈하는 전략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제 곧 나올 홋카이도의 구간도...연선 풍경이 좋습니다.ㅎㅎ 미국서는 그 사진들을 보고있지 않을까 싶네요.
캬! 쥑인다....맑고 푸른하늘 너무나 멋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확실히 이날 하늘은... 제가 본 가장 푸르른 하늘중 하나였습니다.
역시 편광필터를 끼우지 않아도 소니 알파의 색감은 정말 뛰어나군요... 유후인노모리 차량의 조명만 아니면 유리창샷이 아닌 것으로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제가 각역정차할 다음 주는 구름이 많이 낀 날씨이기 때문에 이 정도로 하늘색깔이 푸르지는 않을 듯 합니다. 편광필터가 아닌 편광필터 할아버지(^^)를 끼워도 말이죠.
과거 미놀타의 색감을 거의 그대로 이어받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사실 저 조명때문에 여행 내내 편광 필터를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했습니다;;; (결국 미국서 지를것 같습니다만;;;) 그나저나... 다음주의 이야기니까 예보가 바뀔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인장님 각역정차 하실때도 하늘이 이렇게 예뻤으면 좋겠네요. ^^
허걱-제가 나중에 소개하려던 아마가세 온센(天ヶ瀬 温泉)이 나오는군요. 제가 실력도 없는데 언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쉽게 말해 이 온천은 '히타' 온천입니다. 참고로 큐슈에서 젊은 층들에게 유명한 온천은 단연
유후인과 구로카와 온천입니다. 그러나, 아마가세 온천은 역사적인 측면-약 1000년의 온천향 역사를 갖는
의미가 있고, 수질로는 매우 고온의 원천이 다양한 성분으로 용출되는 특징(단순천, 알칼리천, 식염천, 염화물천)이
있는 신기한 명탕입니다. 게다가 이렇게 JR철도 노선으로 접근할 수도 있으니 현지에서는 유명한 역전온천향 입니다
더 큰 특징은 후쿠오카와 오이타에서 1시간 거리로 중간에 위치하는 점입니다.
역시 온천 전문가 후지노미야님이시네요!
저는 단순히 역 앞에서의 정보만으로 온천 이름을 알아낸게 고작인데 이름만으로 자세한 설명까지 곁들여주시네요.
처음에 유후인노모리라는 관광특급이 주변에 온천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정차를 하길래 유명한 것까지는 짐작을 했지만, 역사까지 오래되었을줄은 몰랐습니다.
확실히 역사가 깊은 온천이 도심권에서 가깝다는 점은 큰 이점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 여행기를 통해 사전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다음주에 건너가기 전까지 열심히 구독해야겠군요(물론 다녀온 뒤에도 볼 계획입니다).
p.s. 6번째 사진은 '츠기카와치'가 아니라 '스기카와치'인듯..
또 오타를 내버렸네요...
수정했습니다. (__)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엄청난 풍경이네요^^ 난 언제쯤 타보지 ㅠㅠ
이날... 날씨가 제 편이여서 경치가 엄청났습니다. 저거 기대하시고 가셨다간....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p.s. 제 첫 일본 여행은 고3때였답니다 ^^;;;;;;
유후인의 경치가 아름답네요.
댓글이 늦었네요 ㅠ
감사합니다 ^^
저는 사실 가는동안에 통로측 좌석이어서 바깥 풍경을 제대로 감상하지 못했습니다.(토요일이라 만석이었거든요;;)게다가 히타까지는 한참을 달리다보니 중간에 자기도 하고 카페테리아로 가서 물도 마시고 그랬는데 결국 정오가 되서야 도착했죠.(하나비님과 같은 열차 이용했습니다.)그런데 해가 너무 쨍쨍해서 유후인 거리 돌아다니는데 고생 제대로 했습니다. 유후인은 킨린코가 가장 볼만 합니다. 다음편을 기다려야겠네요.
댓글이 늦었네요;;
저도 주말 유후인노모리를 한번 본 적이 있는데, 그야말로 후덜덜하더군요 -_-;;;;
타셨다는데 의의를 두시고, 다음에는 여유롭게 날짜선택/예약을 하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잘 보고 갑니다...
댓글이 늦었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