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Constellation(여름 별자리 3D 퍼즐)
여름하늘에 별자리를 정육각형과 정오각형 32조각으로 구성된 축구공 모양의 표면에 표현 하였다. 정육각형은 별자리를 그림으로 표현하였고, 오각형은 별자리 사진으로 성운, 은하, 성단등을 표현하였다.
조각을 조립하면서 별자리에 대한 학습과, 감각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가 갖고 있는 특징(공간 지각력)과 새로운 조립개념을 소개합니다. 별자리 학습을 하면서, 우주와 과학에 대한 재미있는 놀이와 함께 그림을 그림니다.
표현별자리: 육각형/그림, 오각형/사진
- 길잡이 – 백조, 거문고, 독수리
- 밝은 별자리- 전갈, 궁수, 헤라클레스, 뱀 주인, 천칭, 왕관
- 어두운 별자리 – 화살, 작은 여우, 방패, 용
표현된천채: - 성운( M27(작은 여우), M42(오리온), M57(거문고))
- 구성성단( M4(전갈), M13(헤라클레스), M54(머리털))
- 산개성단( M6(전갈), M29(백조), M38(마차부),M44(게))
- 은하
참고: 오각형 / 일부 계절 별자리와 사진과 성운,성단, 은하 사진이 일치하지 않음
활용방법: 1)공간 개념을 이해한다.
- 방향, 위치, 공간에 대하여 학습한다.
- 평면을 공간적으로 인지하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 사진 또는 지도, 필름을 입체적으로 해석)
- 별자리가 평면이 아닌 입체적인 개념을 인지하도록 한다.
2) 감각을 개발한다.
- 손에 감각을 섬세하게 개발한다.
- 사물에 따른 차이점을 찾아 표현하도록 한다.(종이)
- 망원경 및 쌍안경의 조작 및 관찰 방법을 학습한다.
3) 시각적 관찰력을 학습한다.
- 암.적응을 통하여 미세한 시각적 차이를 찾아내는 훈련을 강화한다
(시간, 색상, 모양에 대한 관찰력을 강화한다.)
- 별자리의 Deep – Sky(성단, 은하, 성운)를 소개한다.
4)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간다.
- 다양한 신화와 이야기를 통하여 상상력을 촉진 시킨다.
- 흥미롭고 즐거운 활동으로 호기심을 과학적 탐구를 유도한다.
- 별 간의 인과관계를 설정하고 선택, 혼합, 규정(정의), 정리, 유추하도록 한다.
예상효과: - 별자리 학습
- Deep – Sky(성단, 은하, 성운) 학습
- 공간(입체)적 개념을 인지한다.
- 손의 감각개발
- 시각을 통한 관찰력 개발
- 점, 선, 면, 형태를 이용한 그림 그리기
- 생각을 통한 인지영역 확대
- 논리적 학습방법 습득
- 인류(인간)에 대한 생각을 통한 정체성 확립
활용대상: - 10세 이상 – 일반
(초등학교 4학년 교과 과정)
- 장소:천문대, 서점, 학교, 문화센터, 캠프, 가정
- 기타: 디자인 수업
개 요: Summer Constellation(여름 별자리 3D 퍼즐)
제품규격: 160.19mm(지름)
한변길이: 33mm(오각형, 육각형)
낮장크기: 260mm(가로) X 190mm(세로) X 0.6mm(높이)
포장크기: 280mm(가로) X 200mm(세로) X 7mm(높이)
포장단위: 1장(4조각) X 8장/1 Set
포장무게: 167g/Set, 50Set / 1 Box
제품재질: 듀얼 크라프트( Dual Kraft Board 300g), 무광라미네이팅
포장재질: 마닐라, 무광라미네이팅
제품구성: - 1장 / 4 조각(각각 한변의 길이:33mm)
- 조각수 / 1 Set, 32조각 / (4조각(1장) X 8 장)
- 정육각형 20조각, 정오각형 12조각.
가 격: 7,000원 / 1 Set
생산년도: 2009.08.20. (1쇄)
조립설명서: - 16조각씩 2등분한다.(원, 일반)
* 한 조각의 각각의 날개에 같은 기호 또는 순가 행당 조각 명
- 한 쪽(16개 조각)에서 A 조각을 기준으로 1-5번 결합
* 날개에 2진 배열 번호가 같은 것 끼리 결합한다.
- 그 사이에 B - F 조각을 결합한다.
- 그 사이에 6 -10 조각을 결합한다.
- 다시 반쪽을 조립하고 두 반구(각각 16조각)를 결합한다.
제품특징: - 새로우 개념설정을 통한 문제해격 능력 학습
- 구형 조립을 토한 공간인지능력
- 조립과정을 통한 소근육 및 미세근육 발달
- 재질의 특징에 따른 조립기술 습득
- 다양한 컨텐를 적용
- 공간에 대한 디자인 능력을 높인다.
학습내용: 10세 - 일반( 초등학교 4학년 교재(별자리))
<별자리 학습내용>
- 교육포인트(체험자)
1) 흥미로운 놀이로 호기심을 찾아가는 여행이다.
2) 자기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3) 지시한 것은 무조건 따라서 해본다.
* 다른 사람과 답이 틀려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4) 순수하고, 정직해져라?
* 보이는 것은 보이는 것만을 말하고 표현하라.
* 생각을 마음의 흐름을 따라간다.
5) 긍정적으로 생각화고, 배려하고 사랑해라?
* 그 사람은 지금 용기를 내여 마음을 따라가는 여행을 시작하고 있다.
6) 끊임없이 묻고 그 물음에 답해라.
* 호심은 마음의 흐름을 따라 바다로 가고 있다.
7) 계속 낙서를 하고, 그림을 그려라
* 알지 못하는 것을 표현한다.
- 교육포인트(교사)
1) 피교육자의 수준을 점검한다.
2) 동행자(학부모)의 활동범위를 규정한다.
3) 흥미롭고 재미있는 놀이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4) 단순하고 명쾌한 이야기를 준비하여 적절하게 사용한다.
5) 학습은 생각하게 하고, 인식의 범위를 확대시켜라.
6) 축소, 확대 표현을 통하여 관점의 차이를 설명한다.
7) 평면과 공간개념을 인지하도록 한다.(사진과 공간의 특징)
8) 가능한 모든 대답을 정답으로 한다.(긍정적 사고방식)
9) 솔직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10) 생각을 마음의 흐름을 따라 흘러가도록 유도한다.
11) 계속적은 그림 활동을 유도한다.
- 교육포인트(체험자 학부모)
1) 별자리 예비학습을 한다.
2) 아이를 면밀히 관찰하고, 표현되는 것을 살핀다.
3) 충분한 시간을 기다린다.
4) 징검다리 힌트를 주고 기다린다.
5) 인류(인간)의 본질에 대한 생각을 하도록 돕는다.
6) 정체성을 갖도록 도와주는 방법은
순수, 정직, 배려, 사랑의 가치임을 알려주어야 한다.
- 주의사항
1) 아이들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고 고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아이들은 시행착오를 통하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합니다.
2) 어떠한 경우에도 강요하고 규정하려 하지 말라.
3) 보고 있고, 느끼고, 인지하는 사항을 표현하도록 한다.
* 아이에 질문에 따라 상상력을 자극 할 수 있는 설명을 해라.
4) 꾸준한 그림 그리기를 진행한다.
* 점이 선이 되고, 선이 면이 되고, 면이 입체가 되는 과정을 이해하도록 한다.
5) 인지하고 필요성을 느끼는 것은 스스로의 자아로서 누구도 대신 할 수 없다.
* 질문과 대답, 아이의 표현을 관찰하여, 인지의 속도에 맞추어 보조한다.
* 부모나 교사는 관찰을 통하여 아이에 생각을 인지하고
필요한 부분을 보조하여 생각에 가속도 붙여주는 것이다.
* 학습의 주체는 부모나 교사가 아니고 아이입니다.
< 수업1) 시작 전>
- 참가자 특성 및 교육을 통하여 얻고자 하는 것을 발표(점검)
(자기소개(이름, 나이, 학년, 어느 곳에서 왔는지 등)
- 각 팀을 구성( 4-5명)으로 조장을 선출한다.
(학생을 조장(교육운영전반참여)으로, 학부모(업무를 보조)를 부 조장으로)
- 이곳 교육장의 특징 소개( 목적, 할 수 있는 것 등)
- 금번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 소개
- 주의사항(기본 사항 참고)
* 재미있는 일에 대하여 순수하고 정직하고 꾸준함을 갖는다면
인식이 확장되면서 새로운 문을 열어 갈 수 있다.
* 충분한 시간을 주고 고민하도록 한다. 아이들은 시행착오를 통하여 성장한다.
* 아이들의 질문에 따라 상상력을 자극 할 수 있는 설명을 한다.
* 대답, 표현을 통하여 아이의 생각과 인지의 속도를 관찰하고 보조한다.
< 수업2) 자신에 대한 이해 >
- 별자리 관찰에 목적을 소개
* 야간 관측(시각적 기능 개발), 기기조작(손의 섬세한 감각개발), 끝없는 호기심, 끈기 등
- 별자리 학습의 특징
* 끝없는 물음과 물음에 답하는 과정이다.
* 논리적 근거를 갖는 방법을 소개한다.
( 시간적, 인과적, 화학적)
( 상호 정보 소통을 위한 사물의 정의)
( 과학은 구현되는 사실을 통하여 증명되어야 한다)
* 사물을 크기를 통하여 시각적 한계를 이해한다.
* 평면정보를 입체정보로 해석해야 한다.
* 미세한 현상을 찾아내고 물음(논리적 근거)을 통하여 새로운 사실을 찾아내는 일
- 모든 활동은 인류(인간)의 문제(자성, 호기심)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 우리는 사람에 대해서 이해가 필요하다.”너 자신을 알라” - 소크라테스
(누구이고, 무엇이고, 어디서, 왜, 때문에, 어떻게, 꿈)
< 수업3) 별자리 소개 >
- 하늘에 수 없는 별자리를 소개 (88개)
(하늘을 권역으로 나누는 일이 필요하다 )
* 이것은 상호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서다.
* 효율적으로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기 위해서다.
- 우리에게 영향을 주고 있는 사실들 ?
* 밤과 낮, 봄, 여름, 가을, 겨울, 밀물과 썰물
* 태양 흑점의 폭발, 별똥 별, 그리고 지구에 충돌한 암석. ( 판타스틱, 딥입팩트등 소개)
- 별자리 역사
* 초기역사 소개
* 12성좌도 및 별 점
* 관측기술의 발달
* 우리 이름 별자리
하늘에 수 없이 많은 별을 쉽게 찾고자 유난히 반짝이는 별(점)을 연결하고 그림을 그려서 별자리 지역을 설정하였습니다. – 별자리
별(점)과 별(점)을 연결하면서 순서를 결정하였고 위치와 권역을 설정하였습니다. – 알파, 베타, 감마
하늘에 무수히 많은 별들 중에 중요한 천체에 고유번호를 부여하였습니다.: NGC:4303, M33
우리가 살고 있는 별은 저 하늘에 별 중 하나 입니다. 지구에는 80억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한 사람인 나는 발로 지구를 딛고 우주를 향하여 머리를 내(학습하고)밀고 있습니다.
< 수업4) 별자리 찾기 >
- 북극성을 가장 먼저 찾습니다.
- 길잡이 별과 별꼴, 별자리를 찾습니다.
- 잘 아는 별자리부터 찾습니다.
- 끈기와 상상력이 필요합니다.(신화, 형태 또는 성좌도)
- 관측은 도시에서 시작합니다.(길잡이 별을 맨눈으로 관측)
- 별자리를 색연필로 그려본다.
- 야간산행 또는 시골집 평상에 누워서 맨눈으로 관측한다. (별 소풍)
- 암 적응을 한다.
- 망원경, 쌍안경을 이용하여 관측 및 기기조작을 시작한다.
- 천문대, 관측소에서 숨어있는 Deep Sky(성운,성단)을 찾아 간다.
- 아이들의 호기심을 과학적 흥미로 유도 한다.
< 수업5) 여름별자리 조립하기 >
- 여름 하늘에 중 백조자리
* 길잡이 – 백조, 거문고, 독수리,
* 밝은 별자리- 전갈, 궁수, 헤라클레스, 뱀 주인, 천칭, 왕관.
* 어두운 별자리 – 화살, 작은 여우, 방패, 용.
- 천체( Deep Sky)
* 성운: M27(작은 여우), M57(거문고). 기타 표현된 성운: M42(오리온),
* 구성성단: M4(전갈), M13(헤라클레스), 기타 표현된 성운: M54(머리털)
* 산개성단: M6(전갈), M29(백조), 기타 표현된 성운: M38(마차부),M44(게).
* 은하
- 조립하기
* 조립 설명서 (1/2 씩 조립)
< 수업6) 백조자리 학습 >
- 백조자리 찾기
* 7월 15일경 새벽 01경 천정 밤하늘을 보세요
* 8월 15일경 저녁 11시 천정 밤하늘을 보세요
* 9월 15일경 저녁 9시 천정 밤하늘을 보세요
- 천체도(여름 하늘)에서 백조자리 위치 알려주기 ( 유래 설명)
* 점과 선으로 연결된 여름하늘 별자리 “대 삼각형”
- 백조자리: 데네브
- 거문고자리: 베가
- 독수리자리:알타이르
- 별자리 권역도가 있는 점만 출력물 배포 ( A4 용지)
* 연필로 그리기(골격)
* 별 번호( 알파, 베타, 감마 등)
- 내가 원하는 대로 색상을 표현하는 활동
참고자료: 백조
- 날개길이: 49∼55cm
- 꽁지길이: 14~17.5cm
- 몸무게 : 4.2∼4.6kg
- 몸 빛깔: 순백색
- 부리: 노란색
- 다리: 검은색
- 산란시기: 5∼6월에 3∼5개의 알을 낳으며
- 먹이: 수생식물의 뿌리, 식물의 장과, 작은 동물, 곤충 등
- 종류 : 겨울새(10월 하순 - 4월)
- 천연기념물 제201호(1968년 5월 30일)
- 번식지: 러시아 북부의 툰두라와 시베리아
- 한국·일본·중국 등지에서 겨울을 보냄
수 많은 별들에게 의미를 부여하고 백조를 찾아야 합니다.
저 많은 별 중 어떤 것을 백조의 별자리이라고 할까요?
좌측을 우측으로 위를 아래로 바꾸었습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많은 별자리를 이렇게 바꾸어가면 생각해야 합니다.
이런 형태가 되고
고니의 어느 부분의 별이 중심을 이루고 있는지 잘 관찰하세요
그리고 상상해보세요
“파아톤”의 친구 “시그너스” 신화
태양신 아폴로와 요정 클리메테 사이에 파이톤(Phaethon)이라는 아들이 있었단다. 신의 아들이 아니라는 친구들의 놀림에 파에톤은 “태양의 마차”를 끌어보겠다고 하였지만 시그너스(Cygnus)만이 말렸다. 파에톤이 아폴로를 찾아가자 아폴로는 한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하였다. 파이톤은 ‘태양의 마차’를 끌어 볼 수 있도록 해달라고 하였지만, 그것만은 말렸지만 고집을 부렸다. “아폴로”는 주의사항을 알려 주었지만, ‘태양의 마차”를 끌 생각에 아버지 말에 귀를 기울지 않았다. 성급한 파에톤은 걱정에 가득찬 아버지에게 감사하다는 짧은 말을 남긴 채 고삐를 힘 것 당겨 하늘로 날아 올랐단다. 말들은 마차가 전보다 가볍다는 것을 느꼈고 궤도를 벗어났고 말았단다. 놀란 파에톤은 앞이 캄캄해 아무것도 볼 수 없었다. 파에톤은 아버지의 충고를 열심히 듣지 않을 것을 후회 했지만, 끝내 자제력을 잃은 파에톤은 고삐를 놓치고 말았고, 태양을 실은 고비 풀린 사나운 말들이 온 세상을 아수라장으로 만들었다. 제우스는 충동적인 청년이 일으킨 대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올림퍼스 산에서 번개를 일으켜 파에톤을 행해 던졌고, 번개를 맞은 파이톤은 머리에 불이 붙어 에리다누스 강에 떨어졌는데 마치 그 모습이 유성과도 같았단다.
이것을 지켜보던 시그너스는 친구의 시체라도 찾으려고 물속으로 뛰어 들었어, 그러나 파에톤은 찾지 못하고 시그너스 마저도 슬픔과 탈진으로 죽고 말았단다.
시그너스의 우정에 감동한 제우스는 시그너를 백조로 바꾸어 밤하늘에 올려 놓았단다. 시그너스가 강에서 파에톤을 찾는 모습이 강가에서 먹이를 찾는 백조의 모습과 같이 보였거든.
7월 15일경 새벽 01경 천정 밤하늘을 보세요
8월 15일경 저녁 11시 천정 밤하늘을 보세요
9월 15일경 저녁 9시 천정 밤하늘을 보세요
<별자리에 그리기( 교육지를 배포 3장씩)>
- 별(점)을 연결하고
- 점(별)에 순서를 정하고
- 형태를 그리고
- 색상을 칠합니다.
- 이때 점의 색깔을 색연필로 색상에 맞게 그리게 한다.(다음 페이지 참조)
학 명 |
고유 이름 |
발기(등성) |
거리(광년) |
색 깔 |
기 타 |
α |
데네브(Deneb) |
1.3 |
1,800 |
하얀색 |
|
β |
알비레오(Albireo) |
3.1 |
410 |
노란색 |
이중성 |
τ |
사드로(Sadr) |
2.2 |
750 |
|
|
ε |
기나(Gienah) |
2.5 |
74 |
노란색 |
|
61 |
|
5.4 |
11 |
오랜지색 |
이중성 |
NGC7000 |
|
|
|
|
북아메리카 성운 |
Cyg X-1 |
|
|
|
|
블렉 홀 후보 |
< 수업 7) 백조자리 관측 >
- 관측 하고자 하는 천체망원경의 특징
- 조작방법
- 실제확인하기
- 보면서(확인하면서) 그림 그리기 또는 사진 촬영
* 관찰력 및 손의 텃치 및 감각개발
< 수업 8) 과학의 꿈 >
- 다른 별자리도 같은 방법으로 찾아간다.
- 호기심을 갖고 끝임 없이 질문하고 대답을 찾아라.
- 인류(인간)에 대한 고민을 통하여 스스로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 우주는 향하는 마음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준다.
화학자, 조립기술자, 탐사자, 식물학자, 동물학자, 지질학자, 조종사, 의사, 관측자,
철학자, 보호자(군인,경찰), 요리사, 운동관리사, 기록자, 분석가, 언어학자, 수학자 등
-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발표하는 시간
- 모두에 꿈을 이루도록 마음과 정성을 모아 기도합니다.( 하늘님(우주)) – 불어오라 바람아
조립설명서 :
- 포장을 풀고 8장의 제품을 원과 일반기호으로 4장씩 구분한다.
- 일반(원이 없는 숫자와 알파벳)4장 중 중에서
- A조각을 찾고 A-F조각(6장)을 순서대로 떼어서 정리한다.
* 오각형은 알파벳으로 구분합니다.
* A조각은 모든 날개(5개)에 A가 표기된 조각입니다.
* 이와 같은 방식으로 B-F조각을 찾습니다.
* 이때 앞에 있는 알파벳 A는 자신(조각)을 뜻하며,
* 같이 있는 숫자는 결합되는 조각의 번호를 뜻합니다.
-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정육각형 1-5, 6-10조각을 정리합니다.
- 오각형에서 A조각과 육각형에서 1번조각을 찾아서 조립합니다.
* 이때 각조각의 날개를 안쪽으로 꺽어 놓습니다.
* 꽂이 결합 시 숫꽂이의 한쪽 부분을 끼우고 다른쪽도 밀어넣습니다.
- 이와 같은 방식으로 오각형 A조각을 기준으로 육각형 1-5번을 조립합니다.
- 오각형 B조각을 들고 조립된 부분(본체)의 날개를 회전하면,
B조각이 조립될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갖은 방식으로 B-F조각을 조립합니다.
- 육가형 6번 조각을 들고 조립된 공(본체)의 결합 부위를 회전하면
조립될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와같은 방식으로 6-10번의 육각형을 조립하면 구의 반이 완성된 것입니다.
- 원으로 표기된 다른쪽도 같은 방식으로 조각을 정리하고 조립합니다.
- 2개의 반구가 완성되면 날개에를 회전하여 정확한 결합 위치를 찾아 냅니다.
- 두손을 이용하여 같은 기회끼리 2개의 반구를 결합합니다.
- 이때 마지막 2개의 결합이 어렵습니다.
* 이때 꽂아지지 않은 2개의 변의 연결부의 또 다른 결합된 부위를 풀어 놓습니다.
* 그러면 3개의 변의 풀려 있게 됩니다.
* 이때 숫놈 꽃이를 완전히 결합하지 않은 상태로
* 3개를 각각의 암놈에 걸어 놓습니다
* 동시에 밀어 결합니다.
* 만약 결합되지 않으면 볼펜 끝을 이용하여
* 숫놈의 모서리(종이두께) 부분을 밀어
* 강제로 꽂아 넣어 조립을 완성합니다.
- 조립을 완성하였습니다.
다른모양만들기:
- 12면체 만들기(정다면체)
* 5각형 12개를 정리합니다.
* 2개의 조각을 선택하여 결합니다.
* 2개씩 결합된 3개의 set가 날개가 같은 모양이 되도록 합니다.
* 결합하여 조립을 완성합니다.
- 원반 만들기(6날개)
* 육각형 14개를 정리합니다.
* 2개의 조각을 선택하여 결합니다.
* 결합된 모양이 2가지 종류로 각각 3set로 만듭니다.
* 6-10번에 행당하는 6각형 중에 1개를 선택하여 만들어진
* 각 조각을 결합니다.
* 위쪽 뚜껑을 결합니다.
- 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보세요
참고사항:
- 2009.07.23. 기탄교육, 상상몰 입점
- 2009.07 별자리 및 달 양산
- 2009.06.01. 다이나믹코리아,"종이를 통한 발상의 전환" , 임성희 기자
교구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입체도화지'로 세간의 주목을을 끌다.
- 2009.05.01-05 어린이 교육 체험 박람회
- 2009.04.03-04.05 로하스박람회(at 센터/서울)
- 2009.03.17. KPS 인증(BJ-4644, B361H085-9004A), 생활환경연구원
- 2009.03.13-15 유아교육박함회(DCC/대전)
- 2009.03.06. "이로운 몰" 입점.
- 2009.01.05. PL 공제증권 가입(최고 1억), 대한상공회의소
- 2008.11.27.-30. 경남교육박람회 (세코/창원)
- 2008.11.13-11.16 서울국제교육박람회(코엑스/서울)
- 2008.09.17 방송 KBS 2 "세상에아침" "종이에 새로운 변신"으로 소개
- 2008.08 중앙대학교 지역디자인센터 "달"별자리 개발 완료
- 2008.05.27 "한미 미래산언상공인대회" 미래산업 경영대상 "컨텐츠 부분 종이공예"
- 2008.02 4계절 별자리 개발 완료
- 2008.01.18-21 California Gigt Show (건국대학교)
- 2008.01.10 경영혁신형기업 승인(제080501-00067호)
- 2007.11.15-18 서울국제유아교육박람회(코엑스/서울)
- 2007.11.08.-11 부산 체험 학습 박람회 (벡스코)
- 2007.11.01-11.04 대한민국 스포츠 박람회(킨텍스/일산)
- 2007.11 000 000 4계절 별자리 개발시작
- 2007.10.31-11.02 제6차 세계한상대회(벡스코/부산)
- 2007.10.29. 오마이뉴스 소개, 송상호 기자(종이하나로 세계를 상상하다.)
- 2007.10.15. 한국경제신문 소개, 이관우 기자(골판지 '교육용 종이블록' 변신)
- 2007.09.13-16 G-Fair 2007 (우수상품박람회/킨텍스)
- 2007.05.05. "얘들아 놀자" 어린이날 행사.
- 2007.04.12-15 서울국제유아교유전(코엑스)
- 2007.03. 안성천문대 대장에게 의견을 구함
- 2007.03.16 32면체에 대한 "기술평가결정서"
- 2007.03.07 대형축구공 개발(지름:2,184mm), 한경대학교 디자인학부 로비 설치
- 2006.12.13 GREENCHILD SHOPPING MOLL 운영시작
- 2006.12 000 000 디자이너와 가을별자리 개발
- 2006.11.29 ISO9001 품질인증
- 2006.11.16-19 경기국제관광박람회 체험프로그램 참가(킨텍스)
- 2006.09.27-10.01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 2006.09 별자리관련 자료 수집(교보문고(책))
- 2006.09.21 MBC 꿈나무 축구 재단 "결선리그 기념품(김해)"
- 2006.08.27 청계광장 "안성바우덕이축제 홍보"
- 2006.08.02 교차로 "작지만 강한 기업 그린차일드"
- 2006.07.10 통신판매업 신고(안성 2006-46호)
- 2006.06.24 교보문고(광화문) 입점
- 2006.12.21 32면체 실용신안 등록(제0404644호)
- 2006.05.30 태극, 차돌이 제품출시(재료:종이, P.P)
- 2006.03-06 0 대학교 디자인개발(4개월)
- 2006.01 0 대학교 디자인의뢰(실패(해결못함))
- 2006.01.20 디자인등록(제0404919호)
- 2005.12. 0 대학교 (Meeting 하지 못함)
- 2005.12-02.28 32면체의 이미지 왜곡현상을 해결(한국디자인진흥원(라이노))
- 2005.11 0 대학교 이미지 왜곡현상 해결 실패(대전)
- 2005.10 0 대학교 이미지 왜곡현상 해결 실패(대전)
- 2005.10.05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BJ-Ball 명명(Big-Joy:가득한 웃음)
- 2005.09.11-15 바우덕이축제 홍보(킨텍스/일산)- 설문조사
- 2005.09.04 바우덕이 축제 홍보(남인사마당/서울)
- 2005.08.30 바우덕이 축구공 완성
- 2005.08.22 50mm P.P (구조13차 개발 완성)
- 2005.08 한국디자인진흥원 (라이노) 구조(설계)문제 해결
- 2005.07 골판지 제품 양산
- 2005.06.29 32면체 실용신안 출원
- 2005.06.22 디자인 4차개발 완성(000님 (00수지)
- 2005.06 솔씨미디어 (000 실장(안성 바우덕이 디자인 개발시작))
- 2005.04 국내 디자인 업체를 통하여 이미지 해결방안 모색(실패)
- 2005.04 의장등록 출원(디자인 등록)
- 2005.02.21 구조 5차 목형 3판으로 형테를 결정 완성
- 2005.12 이미지 외곡현상 해결방안 자료 수집(한국디자인교류전)
- 2004.11.29 종이 재질(골판지 각각)에 대한 성격을 점검
- 2004.05.19 결합구조에 대한 방안 모색(복원력을 확인함)
- 2003.10 구조개발에 난해로 제작을 거부함(E- 목형)
- 2003.05 구조개발에 난해로 제작을 거부(H-다이보드)
- 2003.02 구조개발에 난해로 제작을 거부(G-목형)
- 2002.12 구조개발에 난해로 제작을 거부(O-목형)
- 2002.10 축고공 모양을 제품개발을 확정
- 2002.08 제품개발능력 및 기술력을 갖는 제품개발 필요(홍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