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스리랑카지회 제 3기 주니어 평통 위원 위촉
평화통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 11명 위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스리랑카지회 3월 16일 오후 스리랑카 한인문화회관에서 제3기 스리랑카 주니어 민주평통 자문위원 출범식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서남아협의회 스리랑카지회(지회장 이기수)는 3월 16일 오후 스리랑카 한인문화회관에서 제3기 스리랑카 주니어 민주평통 자문위원 출범식을 가졌다.
민주평통 스리랑카지회는 이날 출범식에서 스리랑카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 청소년 11명을 주니어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주니어 평통은 해외에서 자라나는 동포자녀들에게 올바른 안보의식과 통일관을 심어주기 위한 조직으로, 안보 및 통일 교육을 통해 분단된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한 통일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출범식은 강지은 간사의 사회로 ▲국민의례 ▲민주평통소개 영상상영 ▲이기수 스리랑카지회장 개회사 ▲영상상영 "안보 힘에 의한 평화” ▲이미연 주스리랑카 대한민국대사 축사 ▲주니어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및 선물증정 ▲주니어평통 2024년 사업계획발표 ▲ 우리의 소원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출범식에는 민주평통 대행기관장인 이미연 주스리랑카대한민국 대사와 민주평통 담당 이수정 서기관, 민주평통 스리랑카지회 이기수 지회장과 강지은 간사, 엄경호 민주평통발전특별위원회 위원, 박영철 서남아협의회 부회장, 서영옥 한인학교 교장, 배경호 자문위원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새롭게 위촉된 스리랑카 주니어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을 격려했다.
이기수 지회장은 “주니어 민주평통위원들이 교육과 활동을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필요성을 깨닫고 통일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미래의 주역으로 더욱더 훌륭하게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이번행사를 위해 한마음으로 지원해 주신 주스리랑카대한민국 대사관과 스리랑카지회 자문위원들께도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이미연 대사는 축사를 통해 “주니어 민주평통 자문위원 위촉이 한반도의 역사와 평화통일에 대한 의미와 필요성을 되새겨 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며, “주스리랑카 대한민국 대사관에서도 주니어 민주평통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고, 주니어 평통위원들을 격려하며, 대사관에서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주니어 평통 담당을 맡은 강지은 간사의 2024년 스리랑카 주니어 민주평통 사업계획 발표가 있은 후, 참석자들은 모두 일어나서 다함께 손을 맞잡고, 우리의 소원’을 합창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위촉된 스리랑카 주니어평통위원은 김리원, 김윤성, 김주원, 김주찬, 박성현, 이가윤, 이나경, 이하민, 이현민, 전아람, 정다은 학생등 11명이다.
월드코리안 뉴스
https://www.worldkorean.net/news/articleView.html?idxno=50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