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의 말씀 ❖
심은 대로 거두는 법칙(갈6:7-10)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세워두신 소중한 법칙 중 하나가 심고 거두는 법칙입니다. 심고 거두는 법칙은 하나님이 인생에 주신 축복의 원리입니다. 그런데 인간들은 이 원리를 악용해서 인생을 비극으로 몰아갑니다. 심지 않은 것을 거두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악을 심고 선을 기대합니다. 그것은 자기 스스로 속이는 일입니다(7절).
심은 대로 거두는 법칙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영생을 거두게 됩니다(8절). 그러므로 심은 대로 거둔다는 법칙을 아는 사람은 죄를 멀리하는 삶을 삽니다. 욥기 4장 8절은 “내가 보건대 악을 밭갈고 독을 뿌리는 자는 그대로 거두리라”고 했습니다.
심은 대로 거두는 법칙의 원리
제1원리:심은 종류대로 거둡니다. 쭉정이를 심고, 알곡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심은 종류대로 거두는 것입니다. 심은 대로 거둔다는 법칙은 결국 부메랑의 법칙이고, 메아리의 법칙입니다. 여러분의 삶이 윤택해지기를 원한다면, 먼저 남을 윤택하게 해주십시오(잠11:25). 제2원리:심는 때와 거두는 때는 다릅니다(9절). 씨앗이 열매를 맺는 데에는 시간차가 존재합니다. 오늘 선한 일을 하고 내일 복 받으면 선한 일을 하지 않을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반대로, 오늘 죄를 짓고 내일 당장에 화를 당하면 악한 일을 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젊어서 심은 것을 늙어서 거두기도 합니다. 금세에 심은 것을 내세에서 거둡니다. 부모나 조부모가 심고 자녀나 후손들이 거두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겸손히 기다리며 심어야 합니다. 제3원리:심은 것을 거두는 것은 토양에 따라 다릅니다. 심는 것이 동일 할 때, 추수는 토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토양을 잘 가꾸어야 합니다. 주님은 이런 진리를 ‘씨 뿌리는 비유’를 통해 가르쳐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좋은 씨를 받는 밭(마음)이 어떠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옥토와 같은 마음을 가진 성도들은 말씀의 씨앗이 떨어질 때, 풍요로운 열매를 맺습니다(막4:20). 좋은 토양이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마음 밭을 옥토로 만들어야 합니다. 항상 좋은 것을 심어 풍성한 열매를 거두는 복된 심령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