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교장 선생님 인터뷰
2024년 9월 1일, 남원서진여고에 이진선 교장선생님께서 새롭게 부임하셨습니다. 이번 인터뷰는 교장선생님께서 남원서진여자고등학교를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지에 대한 계획과 학생들에 대한 교장 선생님의 마음을 듣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Q. 교장 선생님이 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A. 처음에는 부담이 컸지만 지금은, ‘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사’라고 생각하며 이를 좌우명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우리 학교 학생들로 인해 자존감이 높아졌으며,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남원서진여고 학생인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Q. 남원서진여고 졸업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제자가 있다면 누구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기억에 남는 제자 한 명이 떠오릅니다. 그 친구는 우리 학교를 선택하여 진학한 후, 학교의 교육과정과 선생님들의 도움을 통하여 자신의 꿈을 이뤘습니다. 지금은 자신의 직업에서 최고의 위치에 올라 우리 학교에 도움을 주고 있어, 학교가 발전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제자가 저의 친구이자 거울 같은 역할을 하는 멋진 사람입니다.
Q. 앞으로 남원서진여고를 어떤 학교로 키워나가고 싶고, 어떤 목표를 이루어 나가고 싶으신가요?
A. 인성과 지성의 조화를 바탕으로 한 개인의 삶을 향기롭게 만들어가는 역량을 기르는 학교를 만들고 싶습니다. 즉 거대한 목표가 아닌 현실적으로 가장 필요한 능력을 갖출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고등학교 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 것을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어가며 행복을 느끼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남원서진여고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우리 학교 아이들은 수용 능력이 아주 큽니다.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안다.’라는 말처럼 학습 면에서나 인성 면에서 기본적인 것을 알려주면 스스로 발전시켜 나가는 주도적 실행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Q.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A. 여러분은 우리의 거울입니다. 여러분들은 우리를 보고, 우리는 여러분들을 보며 바르고 당당한 성장을 해 나가도록 합시다.
교장선생님의 인터뷰를 마치며, 앞으로 남원서진여고를 더욱 빛내실 이진선 교장선생님의 앞날에 무한한 응원의 말씀을 전합니다. 교장 선생님의 비전과 열정이 남원서진여고의 미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믿습니다.
1학년 김예원, 노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