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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 Excel 2010-2016 Core 기본확인학습
Chapter1. 워크시트 환경 관리
기본1-01 최종평가 워크시트에서 워크시트를 인쇄할 때 표의 제목만 반복되도록 [페이지 설정] 옵션을 설정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1-01.xlsx
완성 파일 : 기본1-01(완성).xlsx
주요 설명 :
인쇄하고자 하는 표가 여러 페이지에 나누어 인쇄되는 경우 표의 머리글행과 머리글열을 페이지마다 반복해서 보여주는 기능이 페이지 설정 옵션의 반복 행, 반복 열이다.
TIP) 화면에서 머리글행과 머리글 열을 반복해서 보여주고 싶은 경우에는 틀 고정을 이용한다.([보기]탭-[창]그룹]-[틀고정])
기본 1-02 연수결과 워크시트에서 M2:P19까지만 인쇄되도록 인쇄 영역을 설정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1-02.xlsx
완성 파일 : 기본1-02(완성).xlsx
주요 설명 :
엑셀 워크시트의 방대한 내용 중 일부분만 인쇄하고 싶은 경우 인쇄 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인쇄 영역을 설정하면 인쇄 영역 해지를 하기 전까지는 설정된 인쇄 영역만 인쇄가 된다.
기본1-03 최종평가 워크시트에서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사용하여 중간고사 열에서 100의 모든 인스턴스를 찾아서 99로 바꾸시오.
준비 파일 : 기본1-03.xlsx
완성 파일 : 기본1-03(완성).xlsx
주요 설명 :
엑셀의 내용을 찾거나 찾아 바꿀 경우에 사용하는 기능이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이다. 특정 영역을 지정하면 특정 영역에서만 찾기 바꾸기를 실행하며, 영역 지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전체 워크시트를 기준으로 찾기 및 바꾸기가 실행된다. 전체 통합문서에서 찾기 및 바꾸기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찾기 및 바꾸기] 대화상자의 [옵션]을 눌러 대화상자를 확장한 후 [범위]에서 통합문서를 지정한다.
기본 1-04 최종평가 워크시트에서 100을 찾아 J11의 서식을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1-04.xlsx
완성 파일 : 기본1-04(완성).xlsx
주요 설명 :
찾기 및 바꾸기는 데이터뿐만 아니라 특정 서식을 찾거나 특정 서식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서식을 지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찾기 및 바꾸기] 대화상자의 [옵션]을 눌러 대화상자를 확장한 후 [서식]에서 원하는 서식을 지정한다.
기본 1-05 새로운 통합문서의 기본 시트의 개수를 5개로 변경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1-05.xlsx
완성 파일 : 기본1-05(완성).xlsx
주요 설명 :
통합문서의 기본 세팅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옵션에서 지정할 수 있다. [Excel 옵션] 대화상자에서 [일반]-[새 통합 문서 만들기]에서는 기본 글꼴, 글꼴 크기, 기본 시트의 개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TIP) 현재 변경된 포함할 시트 수는 새 통합문서를 열 때 확인된다.
기본 1-06 현재 통합문서의 범주 속성을 MOS-엑셀로, 회사 속성을 굿모닝으로 지정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1-06.xlsx
완성 파일 : 기본1-06(완성).xlsx
주요 설명 :
[파일]탭-[정보]-[속성]은 파일의 기본 정보를 알려주고 워하는 속성을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다.
Chapter2. 셀 데이터 만들기
기본 2-01 연수결과 워크시트에서 셀 범위 K5:K19를 복사해서 값만 셀 범위 P5:P19에 붙여 넣으시오.
준비 파일 : 기본2-01.xlsx
완성 파일 : 기본2-01(완성).xlsx
주요 설명 :
셀은 데이터(값), 수식, 서식 및 메모로 구성되어 있다. 특정 셀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경우 셀의 구성요소 중 특정 요소만 붙여넣기 할 수 있는 기능이 [선택하여 붙여넣기]이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대화상자를 이용하면 특정 구성요소를 지정할 수 있다.
기본 2-02 시간표 워크시트에서 C5 셀을 데이터 계열의 끝까지 복사하여 자동 채우기 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2-02.xlsx
완성 파일 : 기본2-02(완성).xlsx
주요 설명 :
셀에 문자 및 숫자 데이터를 입력한 후 자동 채우기를 실행하면 데이터가 복사되며, 문자와 숫자가 조합된 데이터라면 문자는 복사되고 숫자는 연속 데이터로 입력된다.
기본 2-03 판매 워크시트에서 B3:B66에 자동 채우기를 이용하여 판매 번호를 채워 넣으시오.
준비 파일 : 기본2-03.xlsx
완성 파일 : 기본2-03(완성).xlsx
주요 설명 :
<Ctrl> 키와 함께 자동 채우기를 진행하면 숫자 데이터는 연속데이터로 입력되고, 문자와 숫자가 조합된 데이터는 복사가 된다.
기본 2-04 승진결과 워크시트에서 A5셀의 서식으로만 데이터 계열 끝까지 자동 채우기 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2-04.xlsx
완성 파일 : 기본2-04(완성).xlsx
주요 설명 :
자동 채우기를 진행한 후 자동 채우기 옵션을 이용하면 서식만 복사를 할 수 있다. 특히 날짜 데이터인 경우에는 자동 채우기 옵션을 이용하면 일 단위, 평일 단위, 월 단위 및 년도 단위의 자동 채우기를 할 수 있다.
기본2-05 연수결과 워크시트에서 병합된 셀 H21:J21의 하이퍼링크가 시간표 워크시트의 C2셀로 링크되도록 변경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2-05.xlsx
완성 파일 : 기본2-05(완성).xlsx
주요 설명 :
하이퍼링크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웹 사이트, 현재 문서, 다른 문서 등으로 클릭한번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Chapter3. 셀 및 워크시트 서식 설정
기본 3-01 케이스3 워크시트에서 N열을 삭제하고, B~F열과 H~L열을 숨기시오.
준비 파일 : 기본3-01.xlsx
완성 파일 : 기본3-01(완성).xlsx
주요 설명 :
특정 열, 행 및 시트를 숨기는 기능은 삭제와는 다른 기능이다. 통합문서에는 포함되어 수식 등에 활용은 되지만 화면에서는 안보이도록 지정하는 기능이 숨기기 기능이며, 워크시트에서 완전히 데이터를 지우는 기능이 삭제 기능이다. 삭제를 하면 데이터만 삭제되고 열 머리글이나 행 머리글은 그대로 남아 있으며, 숨기기를 하면 열 머리글이나 행 머리글도 같이 숨겨진다. 워크시트를 숨기는 경우에는 숨기기 취소 기능을 선택해야 숨겨진 워크시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 3-02 케이스2 워크시트에서 B12:F12 범위의 셀을 병합해서 가운데에 맞추시오.
준비 파일 : 기본3-02.xlsx
완성 파일 : 기본3-02(완성).xlsx
주요 설명 :
엑셀의 가장 기본 단위는 셀이다. 셀은 병합은 가능하지만 분할은 되지 않는다. 셀 분할 메뉴는 병합된 셀을 원래 셀로 되돌리는 기능이다.
기본 3-03 AS 워크시트의 날자 열을 간단한 날짜로 나타내시오.
준비 파일 : 기본3-03.xlsx
완성 파일 : 기본3-03(완성).xlsx
주요 설명 :
리본메뉴를 이용하여 간단한 표시형식을 지정할 수 있다. [홈]탭-[표시 형식]그룹-[표시 형식]을 이용하면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숫자, 통화, 날짜, 시간 등을 쉽게 지정할 수 있다.
기본 3-04 통합 워크시트의 판매액 열의 데이터에 쉼표 스타일을 지정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3-04.xlsx
완성 파일 : 기본3-04(완성).xlsx
주요 설명 :
숫자 데이터에 기본 표시형식 서식을 입력하고 싶은 경우에는 리본메뉴의 [홈]탭-[표시형식]그룹을 이용하여 통화 기호 삽입, 쉼표 스타일(천 단위 구분 기호), 소수 자릿수 등을 지정할 수 있다.
기본 3-05 최종평가 워크시트에서 20pt를 사용하도록 [제목 4]스타일을 수정하시오. (참고 다른 기본 설정은 모두 그대로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3-05.xlsx
완성 파일 : 기본3-05(완성).xlsx
주요 설명 :
미리 정의된 셀 서식을 선택하여 빠르게 서식 지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셀 스타일이다. 지정되어 있는 셀 스타일은 편집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스타일을 지정하여 사용해도 된다. 스타일을 수정하면 기존에 해당 스타일에 적용된 모든 셀의 서식이 한꺼번에 수정된다.
기본 3-06 케이스1 워크시트에서 서식 복사를 사용하여 강북점 실적 데이터 범위의 서식을 셀 범위 B14:F22와 I8:M16에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3-06.xlsx
완성 파일 : 기본3-06(완성).xlsx
주요 설명 :
[홈]탭-[클립보드]그룹-[서식 복사]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서식만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수 있다. 서식복사는 한번 클릭하면 한영역만 서식 복사가 가능하고 더블클릭을 이용하면 여러 영역에 계속적으로 복사할 수 있다. 이때에는 서식복사를 해지하기 위해서 [홈]탭-[클립보드]그룹-[서식 복사]를 다시 한 번 누르거나 <Esc>키를 눌러 해지한다.
기본 3-07 여백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오.
ㆍ위쪽과 아래쪽 - 2cm
ㆍ왼쪽과 오른쪽 - 1.5cm
ㆍ머리글과 바닥글 - 1cm
ㆍ페이지 가로 세로 가운데 맞춤
준비 파일 : 기본3-07.xlsx
완성 파일 : 기본3-07(완성).xlsx
주요 설명 :
워크시트를 인쇄할 경우 용지의 여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때 페이지 가로 세로 가운데 맞춤 기능을 이용하면 인쇄 내용을 인쇄용지의 한 가운데에 위치하여 인쇄할 수 있다.
기본 3-08 최종평가 워크시트에서 [작성자 현재날짜, 페이지번호] 서식을 사용하는 머리글을 추가하시오. 왼쪽 바닥글에 자동으로 파일 이름을 표시하는 필드를 추가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3-08.xlsx
완성 파일 : 기본3-08(완성).xlsx
주요 설명 :
워크시트를 인쇄할 경우 페이지마다 머리글/바닥글을 설정할 수 있다. 기존에 설정된 상용구를 입력할 수 있으며, 머리글/바닥글 요소를 원하는 위치에 설정할 수도 있다.
Chapter4. 워크시트 및 통합 문서 관리
기본 4-01 각각의 케이스 탭이 서로 다른 색상을 갖도록 탭에 색을 지정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4-01.xlsx
완성 파일 : 기본4-01(완성).xlsx
주요 설명 :
시트의 탭 색을 다양한 색으로 변경할 수 있다. 관련된 내용의 시트 탭을 같은 색상으로 설정해 두면 그룹화 하는 효과가 있어 쉽게 탐색할 수 있게 된다.
기본 4-02 기본4-02.xlsx 통합 문서에 있는 하반기 워크시트 전체를 복사해서 하반기.xlsx 통합문서의 상반기 워크시트와 통합 워크시트 사이에 삽입하시오.
주의) 하반기.xls 통합문서를 열고 문제를 푸시오.
준비 파일 : 기본4-02.xlsx
완성 파일 : 하반기(완성).xlsx
주요 설명 :
워크시트의 이동 복사 기능을 이용하면 워크시트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거나 복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현재 통합문서에서 열려져 있는 다른 통합문서로 워크시트를 그대로 이동하거나 복사할 수 있다.
TIP) 복사본 만들기를 체크하지 않으면 워크시트가 이동이 된다.
기본 4-03 최종평가 워크시트를 J열을 기준으로 두 개의 세로 창으로 분할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4-03.xlsx
완성 파일 : 기본4-03(완성).xlsx
주요 설명 :
창 분할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화면을 분할하여 각 창별로 다른 내용을 볼 수 있어 떨어진 범위의 내용을 한 화면에 띄워 서로 비교할 수 있다. 창 분할은 현재 커서가 있는 셀을 기준으로 창이 나뉜다.
기본 4-04 상반기 워크시트를 130% 확대하여 나타내시오.
준비 파일 : 기본4-04.xlsx
완성 파일 : 기본4-04(완성).xlsx
주요 설명 :
화면을 확대 축소하여 원하는 내용을 확대하여 정확히 보거나, 축소하여 전체적인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기본 4-05 케이스1 워크시트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55% 배율로 표시하는 페이지보기라는 이름의 사용자 지정 보기를 만드시오. (참고, 다른 기본 설정은 모두 그대로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4-05.xlsx
완성 파일 : 기본4-05(완성).xlsx
주요 설명 :
사용자 지정보기를 이용하면 각 워크시트별, 각 보기별로 확대/축소를 지정하여 간단하게 확대/축소를 설정할 수 있다.
기본 4-06 현재 통합문서의 AS 워크시트를 CSV(쉼표로 분리) 형식으로 [문서] 폴더에 AS 이름으로 저장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4-06.xlsx
완성 파일 : AS.csv
주요 설명 :
엑셀의 워크시트를 다른 형식으로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다. 특히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경우 각 셀의 데이터의 구분 기호를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다.
기본 4-07 현재 통합문서를 PDF 형식으로 [문서] 폴더에 저장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4-07.xlsx
완성 파일 : 기본4-07.pdf
주요 설명 :
엑셀의 워크시트를 다른 형식으로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다. pdf파일로 저장하면 문서의 내용을 읽기만 가능하고 고칠 수 없도록 지정하여 배포할 수 있다.
tip) 문제에 파일명이 없는 경우에는 원래 파일명을 그대로 사용한다.
Chapter5. 수식 및 함수 적용
기본 5-01 목표 워크시트에서 해당 영업부의 목표 값만 포함되도록 영업부2의 목표셀 범위를 편집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5-01.xlsx
완성 파일 : 기본5-01(완성).xlsx
주요 설명 :
각 셀의 이름을 사용자가 기억하기 쉽도록 변경하거나 특정 영역을 그룹지어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이름 관리자를 통해 정의된 이름을 관리할 수 있으며, 수식에 정의된 이름을 사용할 수 있다. 이때 정의된 이름은 절대참조의 특징을 갖게 된다.
기본 5-02 연간 워크시트의 I3셀에서 1분기~2분기의 매출액 증가를 올바르게 계산하도록 괄호를 사용하여 계산 순서를 바꾸시오.
준비 파일 : 기본5-02.xlsx
완성 파일 : 기본5-02(완성).xlsx
주요 설명 :
수식을 삽입할 경우에는 수식의 순서는 ×/÷, +/- 순이다. 기본 순서는 ( ), { } 등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순서대로 변경할 수 있다.
기본 5-03 판매 워크시트에서 H3 셀의 수식을 편집하되, 수식이 H66 셀까지 복사될 때 자동으로 올바른 셀 참조를 유지하도록 편집하시오. 수식을 H66셀까지 복사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5-03.xlsx
완성 파일 : 기본5-03(완성).xlsx
주요 설명 :
하나의 셀이 여러 셀의 수식에 반복적으로 사용될 경우에는 절대 참조를 이용하여 셀의 위치를 고정할 수 있다. <F4> 키를 이용하면 절대참조를 설정할 수 있다.
기본 5-04 2분기매출 워크시트에서 매출 분석 행에 최고 값, 최저 값, 및 평균 값을 표시하는 수식을 K4, K5 및 K6셀에 삽입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5-04.xlsx
완성 파일 : 기본5-04(완성).xlsx
주요 설명 :
함수 MAX 사용법 : =MAX(데이터 범위)
함수 MIN 사용법 : =MIN(데이터 범위)
함수 AVERAGE 사용법 : =AVERAGE(데이터 범위)
데이터 범위 : 함수의 내용을 수행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전체 범위
기본 5-05 2분기매출 워크시트에서 기존에 정의된 범위를 사용하여 금액 열의 값을 합산하는 수식을 F3 셀에 입력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5-05.xlsx
완성 파일 : 기본5-05(완성).xlsx
주요 설명 :
함수 SUM 사용법 : =SUM(데이터 범위)
데이터 범위 : 합계를 내고자 하는 데이터의 전체 범위, 이름 정의된 범위를 사용할 경우에는 정의된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기본 5-06 요약 워크시트의 D4셀에 다른 4개의 워크시트의 I3셀 값의 합계를 표시하는 수식을 삽입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5-06.xlsx
완성 파일 : 기본5-06(완성).xlsx
주요 설명 :
함수 SUM 사용법 : =SUM(데이터 범위)
데이터 범위 : 합계를 내고자 하는 데이터의 전체 범위
여러 워크시트에 입력된 데이터의 합계를 한꺼번에 구할 수도 있다. 이때 각 셀은 “워크시트명!셀명”으로 표기되어 나타난다.
TIP) 워크시트를 선택할 때 이어진 워크시트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Shift>를, 떨어진 워크시트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Ctrl>을 이용한다.
기본 5-07 PQ1계획금액 열과 PQ1판매금액 열의 값을 비교하여 성공 여부를 표시하도록 G14셀의 수식을 편집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5-07.xlsx
완성 파일 : 기본5-07(완성).xlsx
주요 설명 :
함수 IF 사용법 : = IF(조건, 참 값, 거짓 값)
조건 - 원하는 조건을 입력한다. =, >, >=, <, <= 등의 조건 부호를 사용한다.
참값 - 데이터가 조건에 맞으면 화면에 나타내는 값을 의미한다. 이때 숫자를 제외한 값은 모두 따움표(“ ”)를 이용하여 표시한다.
거짓값 - 데이터가 조건에 맞지 않으면 화면에 나타내는 값을 의미한다. 이때 숫자를 제외한 값은 모두 따움표(“ ”)를 이용하여 표시한다.
Chapter6. 데이터의 프레젠테이션 시각적으로 만들기
기본 6-01 품목코드 별 1분기와 2분기를 묶은 가로 막대형 차트로 H3셀에 나타내시오.
준비 파일 : 기본6-01.xlsx
완성 파일 : 기본6-01(완성).xlsx
주요 설명 :
엑셀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차트를 만들 수 있다.
기본 6-02 차트를 상반기 시트로 이동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6-02.xlsx
완성 파일 : 기본6-02(완성).xlsx
주요 설명 :
기본적으로 차트를 삽입하면 데이터와 같은 워크시트에 차트가 삽입된다. 차트의 위치는 차트 이동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워크시트로 이동할 수 있으며, 차트만 볼 수 있는 차트 시트로 이동할 수도 있다.
기본 6-03 상반기 워크시트에서 차트의 [높이] 및 [너비]가 150% 배율이 되도록 크기를 조정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6-03.xlsx
완성 파일 : 기본6-03(완성).xlsx
주요 설명 :
차트 도구를 이용하면 삽입된 차트를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차트 도구]의 [디자인]탭은 차트의 전체적인 외형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레이아웃]탭은 차트의 레이아웃을 원하는 형태로 변형할 때 사용하고, 각각의 요소들 하나하나의 서식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서식]탭을 이용하여 설정한다.
기본 6-04 판매실적 워크시트에서 SmartArt 그래픽에 [연속 블록 프로세스형]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스타일을 [경사]로 변경한 다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방향을 전환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6-04.xlsx
완성 파일 : 기본6-04(완성).xlsx
주요 설명 :
엑셀의 워크시트에도 SmartArt를 삽입하고 변경하여 원하는 내용을 그래픽으로 나타낼 수 있다. SmartArt 도구 메뉴를 이용하여 삽입된 SmartArt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기본 6-05 정기세일 워크시트에서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고 [페인트 브러시] 꾸밈 효과를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6-05.xlsx
완성 파일 : 기본6-05(완성).xlsx
주요 설명 :
엑셀의 워크시트에도 이미지를 삽입하고 변경할 수 있다. 그림도구 메뉴를 이용하여 삽입된 이미지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수정은 선명도 조절(부드럽게, 선명하게)과 밝기 및 대비를 조정하고, 색은 색채도, 색조, 다시 칠하기 및 투명한 색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6-06 연간 워크시트에서 이미지를 50% 부드럽게 수정하고 [연필 회색조] 꾸밈 효과를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6-06.xlsx
완성 파일 : 기본6-06(완성).xlsx
주요 설명 :
엑셀의 워크시트에도 이미지를 삽입하고 변경할 수 있다. 그림도구 메뉴를 이용하여 삽입된 이미지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기본 6-07 분기별 워크시트에서 C7:K7, C16:K16, C25:K25 및 C34:K34 셀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선 스파크라인]을 L7, L16, L25 및 L34에 추가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6-07.xlsx
완성 파일 : 기본6-07(완성).xlsx
주요 설명 :
스파크라인은 단일 셀에 입력되는 약식 차트를 의미한다. 꺾은선형, 막대 차트 및 승패 형태로 삽입이 가능하다.
Chapter7. 다른 사용자와 워크시트 데이터 공유
기본 7-01 AS 워크시트에서 G11 셀에 무상 수리 확인 요라는 메모를 삽입하고 D20의 메모를 완료로 수정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7-01.xlsx
완성 파일 : 기본7-01(완성).xlsx
주요 설명 :
특정 셀에 메모를 삽입, 변경 삭제할 수 있다.
기본 7-02 판매 워크시트의 D와 G열에서 메모를 모두 삭제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7-02.xlsx
완성 파일 : 기본7-02(완성).xlsx
주요 설명 :
특정 셀에 메모를 삽입, 변경 삭제할 수 있다.
기본 7-03 문서의 개인 정보를 검사하십시오. 메모와 문서 속성만 제거하시오. 작업을 마쳤으면 대화상자를 닫으시오.
준비 파일 : 기본7-03.xlsx
완성 파일 : 기본7-03(완성).xlsx
주요 설명 :
통합문서에 숨겨진 속성이나 개인 정보를 검사하여 숨겨진 내용을 파악하거나 원치 않는 내용은 삭제하여 배포할 수 있다.
Chapter8. 데이터 분석 및 구성
기본 8-01 판매 워크시트에서 단가가 100000미만이고 수량이 50이상인 레코드만 표시되도록 표를 필터링 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8-01.xlsx
완성 파일 : 기본8-01(완성).xlsx
주요 설명 :
자동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다량의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원하는 레코드를 찾아낼 수 있다. 사용자 지정 필터를 이용하면 다양한 필터링을 할 수 있다.
기본 8-02 AS 워크시트에서 김한국 사원의 LCD 모니터 판매 내역만 표시되도록 표를 필터링 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8-02.xlsx
완성 파일 : 기본8-02(완성).xlsx
주요 설명 :
자동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다량의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원하는 레코드를 찾아낼 수 있다. 여러 필드로 동시에 필터링할 경우에는 AND조건으로 필터링 되어 진다. OR 조건으로 필터링 하고자 할 경우에는 고급필터를 이용하여야 한다.
기본 8-03 AS 워크시트에서 구입처를 기준으로 오름차순, 두 번째는 제품을 기준으로 내림차순이 되도록 데이터를 정렬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8-03.xlsx
완성 파일 : 기본8-03(완성).xlsx
주요 설명 :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레코드를 순서에 맞춰 나타낼 수 있다. 오름차순과 내림차순뿐만 아니라 사용자 지정목록 순서로 정렬도 가능하다. 또한 [옵션]을 통하여 정렬의 방법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가로 방향으로) 지정하여 정렬할 수도 있다.
기본 8-04 각 영업점의 합계 행에 빨강 데이터 막대 단색 채우기 조건부 서식을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8-04.xlsx
완성 파일 : 기본8-04(완성).xlsx
주요 설명 :
조건부 서식을 통하여 데이터의 내용에 따라 다르게 서식을 지정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 막대, 색조, 아이콘 집합 기능은 숫자 데이터의 범위에 맞춰 자동으로 그룹을 지어 그래픽으로 나타낼 수 있다.
기본 8-05 판매 워크시트의 단가 열에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는 100000보다 큰 값에는 [연한 빨강 채우기]를 적용하고 50000보다 작은 값에는 [진한 노랑 텍스트가 있는 노랑 채우기]를 적용하시오. (참고 : 다른 기본 설정은 모두 그대로 적용하시오)
준비 파일 : 기본8-05.xlsx
완성 파일 : 기본8-05(완성).xlsx
주요 설명 :
조건부 서식을 통하여 데이터 셀을 원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셀에만 특정한 서식을 지정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