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7시에 호텔(?) 에서 나왔습니다!
하카타역까지 걸어가기가 영 귀찮아서, 100엔짜리 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지요. 스이카가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다시 치쿠호구치 쪽으로 내립니다. 신칸센을 타려면 치쿠호구치가 여러모로 편하죠.
신칸센 게이트쪽입니다. 저 뒤쪽으로 가면 재래선 게이트고, 하카타역 지하의 악마의 빵집도 존재합니다.
니마이, 욘마이깃푸입니다. 보통은 단순 왕복임에도 불구하고 큐슈레일패스를 사용하지만, 니마이깃푸를 사용하면 큐슈레일패스보다 싸게 왕복을 할 수가 있지요. 여행객들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물론! 왕복 이상을 한다면 당연히 패스가 이득이죠.
하카타역에서의 근교 전철 요금입니다. 꽤 멀리까지 표시가 되어 잇습니다.
특급을 타고 싶다면 특급권만 딱 사면 되죠.
음 일단 신칸센 시간까지는 꽤 남았습니다.
제가 탈 신칸센은 사쿠라 405호입니다. 7시 49분에 발차하죠.
일본은 보통 왼쪽에 줄을 서지요. 간사이 빼고요.
카모메로 운행되고 있는 787계 BM2편성이 첫 열차사진 촬영의 제물이 되었습니다.
787계는 나중에 자유석으로 한번 타 보게 됩니다.
그 다음은 885계 SM3편성입니다. 바로 이전 787계에 이어서 나가사키로 가게 됩니다.
편성 자체는 소닉 편성이지만요
곡면이 진 하얀색 동체가 마치 신칸센을 보는 듯 합니다.
나가사키, 사가 등에서 특급을 타고 온 사람들이 줄지어 내립니다.
어디론가 가는 보통열차에는 사람이 가득합니다. 출입문 앞에만 말이지요.
저기 통로에도 공간이 많은데 대체 왜 저기에만 서 있을까요.
반면 교외로 나가는 후츠카이치행 열차에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사람이 와르르 내리고 약간은 한산합니다.
찍혀준 열차는 811계네요.
한 쪽에 문짝이 3개박에 없어 부산지하철 1호선 느낌이 날까 했더니, 창문이 세개라서 그런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저 멀리 소닉이 떠나고, 811계가 들어옵니다. 아직 광량이 부족해서 많이 흔들리네요.
5번홈에 보통열차가 도착하면 이렇게나 사람이 많이 내립니다.
4번 홈에는 사세보로 가는 특급 미도리가 정차해 있네요. 783계 CM3편성으로 88년도에 만들어진 열차입니다.
오른쪽에 빼꼼 고개를 내민 811계도 있습니다.
약간은 세월의 풍파를 겪은 실내입니다. 그린샤네요.
보통 이런 열차들은 그린샤가 반실 구조로 되어 있죠. 783계는 출입문이 중간에 한개만 달려있는지라 그린샤 구분이 확실할 듯 합니다.
자유석 특급권 발매기입니다. 특급을 타고 싶다면 이 자판기에서 특급권만 따로 구매하면 됩니다.
운임 지불은 IC카드로도 가능하죠. 단, 회사가 같을 때에만.
쿠루메 라면 광고인지, 경륜대회 광고인지 모를 박력있는 광고입니다.(요미우리배 경륜 광고입니다)
이제 슬슬 신칸센쪽으로 와 봅니다.
역시 도쿄행 노조미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노조미에 밀려 미즈호는 보이지 않네요.
다음 여행기에는, 신칸센 사쿠라를 타고 본격적으로 큐슈 철도여행을 시작합니ㅏ.
첫댓글 내가 똑똑히 봤당께~ 사쿠라네? 사쿠라네? 이걸줄 알았습니다(..)
저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심의과정을 준수합니다.
하카타역에서도 아침부터 도쿄행 노조미가 자주 운행하네요.
사실 사쿠라가 그럭저럭 다니는 편이라 크게 불편하진 않은데, 그래도 서일본 구간에서도 노조미를 못 탄다는 것이 좀 뼈아프네요.
사쿠라만 타도 큰 불편은 없지만 복병(?)시간대가 있지요.하카타발 아침 6시 50분사쿠라 다음사쿠라가 8시 42분차이고 신오사카발 사쿠라막차가 저녁 7시지요.
하카타역 기준으론 기타큐슈권 왕복정도 탈땐 니마이키푸가 유용하죠.순수 운임합과도 큰 차이 없습니다.그런데 전 니마이키푸 존재를 몰라서 쾌속타고 하카타~고쿠라 왕복한적 있네요.
첫댓글 내가 똑똑히 봤당께~ 사쿠라네? 사쿠라네? 이걸줄 알았습니다(..)
저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심의과정을 준수합니다.
하카타역에서도 아침부터 도쿄행 노조미가 자주 운행하네요.
사실 사쿠라가 그럭저럭 다니는 편이라 크게 불편하진 않은데, 그래도 서일본 구간에서도 노조미를 못 탄다는 것이 좀 뼈아프네요.
사쿠라만 타도 큰 불편은 없지만 복병(?)시간대가 있지요.하카타발 아침 6시 50분사쿠라 다음사쿠라가 8시 42분차이고 신오사카발 사쿠라막차가 저녁 7시지요.
하카타역 기준으론 기타큐슈권 왕복정도 탈땐 니마이키푸가 유용하죠.순수 운임합과도 큰 차이 없습니다.그런데 전 니마이키푸 존재를 몰라서 쾌속타고 하카타~고쿠라 왕복한적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