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파!!! ( 즐거운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 ^ㅁ^
금일 4 월 15 일 토요일 파택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26 회차를 방송했습니다3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26 일차 방송 - 1 부]
https://www.youtube.com/watch?v=XCVtOYhMois&t=1s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26 일차 방송 - 2 부]
https://www.youtube.com/watch?v=odzVazJN6Ow&t=21s
금일은 원작 파랜드 택틱스 1 의 12 스테이지인 용의산 스테이지 전투를 재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스테이지에 필요한
캐릭터와 몬스터의 달리기 모션이 필요해서
이미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약 10 여종의 캐릭터 리소스 작업 결과물입니다.
블루드래곤 이착륙 모션
블루드래곤 비행모션
픽시 비행모션
브라이언 달리기 모션
팜 달리기 모션
마시아 이착륙 모션
마시아 비행 모션
오필리아 달리기 모션
TT 파택1 달리기 모션
실버드래곤 이착륙 모션
실버드래곤 비행 모션
울프 달리기 모션
우드골렘 달리기 모션
-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 정리 -
- 파택 2 오프닝 에피소드 : 카린과 T.T. 의 조우
- 사운드 이벤트 구체화
- 시나리오 이벤트 블럭 데이터 기록 ( 엑셀로 정리 )
- 피드백 : Part 1. T.T. 와 요리사의 달리기 모션 프레임 속도 조절
- 시나리오 엑셀 형식 파일 세이브 & 로드 기능 구현
- 이벤트 블럭 슬라이드 기능 최적화 △
- 스테이지 전환 이벤트 구현
- 카메라 영역 앵글 테두리 표시
- 카메라 이동 이벤트 구현
- 디버깅 및 테스트 + 최적화 등등...
- 파택 1 스테이지 12 : 용의 산 구현 ( feat. 은의 들판 bgm )
- 맵 세팅
- 캐릭터 & 몬스터 세팅
- 케릭터 & 몬스터 이미지 리소스 준비
( 달리기 모션부터 작업 )
- 캐릭터 이동 구현
- 캐릭터 & 몬스터 공격 모션 이미지 리소스 준비
- 마법 이미지 리소스 준비
- 캐릭터 & 몬스터별 공격 및 마법 구현
- 아이템 구현
- 디버깅 및 최적화
- 유니트 일람 최적화
- 몬스터 인공지능 구현
- 시나리오툴 고도화
- 디버깅 및 최적화 : 이벤트 큐 슬라이드 렌더링 속도 개선
- 카메라 이벤트 구현
- 전투 이벤트 구현
- 몬스터 및 캐릭터 편집 기능 구현
- 몬스터 유니트 일람 구현
- 이벤트 미리보기 기능 구현
3 가지 파트의 작업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파택 1 전투 스테이지 구현이 완료되는대로
파택 온라인의 싱글 플레이 스테이지 배경이 될 어트랙터 마을 맵 작업에 돌입하며,
비공개로 싱글 플레이 스테이지 작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은의 들판 브금의 스테이지에서 작업하니
제 자신이 눈덮힌 흰 설원 위에서 개발하는 듯한 몽중 황홀경에 취하는듯했습니다.
아마 다음번 27 회차 방송때쯤에는
용의산 스테이지가 어느정도 구현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하면서
이상 개발리포트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27 회차 방송은 4 월 29 일 토요일 오후 1 시 - 1 부, 오후 7 시 - 2 부 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1 인 개발자 자칭서태웅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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