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카페 게시판의 재편 과정에서 7월 24일에 작성했던 매우 매우 중요한 '팅커벨 구조 시스템이 이렇게 바뀝니다'라는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다행히 본글은 초고를 갖고 있어 살렸는데 그 밑에 우리 회원님들께서 쓰신 소중한 덧글들이 삭제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그 밑에 구조 자원을 해주신 분은 수고스러우시더라도 다시 한 번 덧글을 달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지난 7월 8일 공지한 '팅커벨 구조팀이 필요합니다'라는 글을 통해서 뚱아저씨의 개인 사정과 앞으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구조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구조팀에 대한 제안을 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댓글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수준의 구조 활동을 돕겠다는 의사를 밝히셨습니다. 이 부분을 조금 정리해보겠습니다.
■ 팅커벨 프로젝트 기존의 구조 시스템 (1월 시작 시점 ~ 현재까지.)
1. 공설보호소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 구조 경우 (3가지 경우)
① 공설보호소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 A : 덤이맘님이 동구협, 부천부부동물병원등 신청 - 뚱아저씨, 혹은 덤이맘님이 데리고 와서 팅커벨 주치병원에서 검진 후 치료, 입양 - 시츄 쿠키, 말티즈 평탄이, 명랑이 등.
동구협에서 구조후 부산으로 입양간 말티즈 평탄이
② 공설보호소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 B : 강릉보호소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 - 강릉보호소 자원봉사자들과 연계하여 그분들이 서울로 데리고 온 후 팅커벨 주치병원에서 검진 후 치료, 입양 - 말티즈 희망이, 어미개 봄이와 새끼들, 요키 밝음이 등.
강릉보호소 자원봉사자들과 연대하여 구조 후 휘경동 노현우님댁으로 입양간 말티즈 희망이
③ 공설보호소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 C : 아고라 반려동물방, 혹은 기타 게시판을 통해서 구조를 시급하게 요청한 경우 - 뚱아저씨가 직접 데리러 가서 팅커벨 주치병원에서 검진 후 치료, 입양 - 청솔님댁 푸들 복돌이, 라엘님댁 염색개 똘순이 등.
아고라 반려동물방의 구조 요청 후 부천이솝동물병원에서 구조하여 대수술로 치료후
라엘님댁에 입양간 염색개 똘순이
2. 길거리 방치, 유기견 구조 경우 (4가지 경우)
① 아고라 반려동물방 게시판 등에 사연이 올라온 경우 구조 요청에 따라 - 뚱아저씨가 직접 데리러 가서 팅커벨 주치병원에서 치료 후 입양 : 큰 혹 달린 시츄 희망이(현재 이름은 보리), 달래와 장군이, 요크셔테리어 겸둥이 등.
쌍문동 한 건물 계단에 버려져 있어 구조 후 대수술을 해서 살려내어
수원 영통으로 입양간 시츄 희망이
② 뚱아저씨에게 개인적으로 구조 요청을 한 경우 - 뚱아저씨가 직접 데리러 가서 팅커벨 주치병원에서 치료 후 입양 : 퍼그 복남이, 푸들 미스김, 미니핀 삐삐 등.
하남시 재개발 지역에서 버려진 후 팅커벨에서 구조 후 경기도 이천으로 입양간 미니핀 삐삐
③ 팅커벨 구조요청방을 통해 구조한 경우(카페 설립 이후) - 뚱아저씨가 직접 데리러 가거나 현지에서 직접 구조 및 치료 입양 : 띨이네님(헬레나님과 함께)이 요청한 힘찬이, 노팅힐님이 구조요청하고 원이님이 입양한 마음이, 치즈님이 구조 요청한 리타와 림보 등.
팅커벨 구조요청방에 요청해서 구조 후 부산의 원이님댁으로 입양간 어미개 마음이
④ 아고라 반려동물방 등 타 게시판에 구조 요청이 왔으나 지방의 경우 현지에서 직접 지원을 받아 구조 - 검진 및 치료, 임보 지원 - 대구 팔공이 등.
대구 팔공산에서 버려진 후 구조되어 대구에서 치료 임보중인 팔공이
3. 길거리 방치, 학대 유기견 구조 지원 - 팅커벨에서 직접 구조 입양을 한 경우는 아니지만 홍보 혹은 금전적으로 지원한 경우
① 울산대 강아지 털털이, 소심이. 보신탕집 끌려가던 강아지 어령이, 어친이 등 10여차례 - 치료 및 이동비 등 지원
울산대 교정 뒷산에 살다가 보호소로 끌려가서 안락사될 뻔 했다 구조한 털털이, 소심이
② 남양주 유기견 어미개와 6마리 새끼들 - 입양 공고, 입양 주선 등 꼼지락님의 입양 활동 지원
꼼지락님의 구조를 지원하여 부천의 좋은 분께 입양가게 된 어미개 사랑이
쭉 살펴보니 지금까지 팅커벨에서 구조를 했거나 지원을 한 경우가 무척 다양하게 있지요? 그중에는 뚱아저씨 개인에게 연락이 와서 구조를 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 부분이 무척 어려운 점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카페 설립 이후로는 팅커벨 카페에 '구조요청방'을 만들어 공식적으로 지원 요청을 하고, 구조요청자들도 책임을 분담해서 함께 하는 방식으로 하기로 한 것입니다.
카페 설립 이후로는 개인적으로 구조 요청을 받는 경우가 훨씬 줄었고, 요청이 오더라도 카페에 공식적으로 요청해달라고 하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부분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통일을 해볼까 합니다.
■ 팅커벨 구조 시스템 1차 정비 계획
1. 공설보호소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
① 카페지기 뚱아저씨와 운영자 덤이맘, 소원은 이렇게 세 명이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에 대해 구조 신청 - 팅커벨 구조팀에서 데리고 온 후 팅커벨 주치병원, 혹은 지방인 경우 가까운 연계병원에서 치료 후 임보 및 입양 추진
② 지금까지 모두 15마리의 강아지들을 구조 입양하는데 함께 공조했던 강릉보호소의 경우 현재 여건상 월 1회 2마리 정도에 한해서 강릉보호소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공식적으로 구조요청방에 요청.
③ 그 밖에 공설보호소 안락사 직전 강아지들 구조 요청의 경우 요청자가 직접 팅커벨 구조요청방에 요청글을 올리고 책임분담하에 구조 및 치료, 입양 - 혹은 공설보호소의 경우는 펌한 분이라도 자신이 적극적으로 책임을 분담할 경우 가능.
2. 길거리 방치, 유기견 구조 경우
: 매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모두 팅커벨 구조요청방에 구조 요청으로 통일 - 우수회원 15인 이상의 동의를 얻어 구조 및 치료, 입양 진행. 이 때 우수회원들은 팅커벨 카페의 현재 역량 등을 감안하여 구조 요청 동의에 신중.
3. 길거리 방치, 유기견 구조 지원
: 팅커벨에서 직접 구조나 입양을 하지는 않더라도 구조 지원을 했으면 좋을 경우 구조 요청방에 공식적으로 어떻게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구체적으로 요청하면 우수회원 15인 이상의 동의에 따라 구조 지원 : 서미란님의 송이의 검진비 20만원 지원 경우
■ 팅커벨 프로젝트 구조팀 결성
기존에 팅커벨 구조 시스템이 뚱아저씨와 덤이맘님의 2인이 거의 의사결정하고 진행했던 시스템이라면 팅커벨 카페 설립 이후 구조요청방에 동의를 얻어 우수회원이 함께 참가하는 시스템으로 진일보하였습니다.
구조에 있어서도 거의 대부분 뚱아저씨가 직접 구조 강아지들을 데리러 가는 방식에서 이제는 뚱아저씨를 중심으로 해서 구조팀이 결성되어 역할을 분담하는 방식으로 해나가려고 합니다. 이는 만약 뚱아저씨가 유고시라도 구조 및 검진, 치료, 임보, 입양 활동 등은 활발하게 계속 이루어져 소중한 한 생명이라도 더 살린다는 대원칙을 지켜나가기 위함입니다.
팅커벨 구조팀은 7월 8일 공지한 '팅커벨 구조팀이 필요합니다'글 밑의 덧글을 기준으로 해서 도움이 가능한 부분을 체계를 조금씩 잡아봤습니다.
팅커벨 구조 총책임 : 카페지기 뚱아저씨
팅커벨 구조팀 코디네이터 : 운영자 덤이맘, 소원은
팅커벨 구조팀 : 직접 이동 봉사까지 가능한 경우 - 우수회원, 정회원.
* 운영자 덤이맘님과 소원은님은 구조팀의 코디네이터 역할을 하면서 공설보호소의 안락사 강아지 중 구조할 강아지를 선정하고, 이것을 구조팀과 협의하여 구조. 구조팀장은 앞으로 일선에서 활동하는 구조팀중 추천으로 팀장 선정.
① 서울, 경기권
bokrelove : 월 2회 정도 직접 공설보호소로 구조하러 가는 것 가능.
미가엘 : 월 1회 정도 직접 공설보호소로 구조하러 가는 것 가능.
수원콩돌이네 : 차량지원가능
여로 : 차량지원 가능
사워리 : 주말 차량이동 가능
똘똘이스머프 : 평일오전 차량지원가능
푸들언니 : 함께 동행 가능
② 부산 경남권
씨쿠상, jej P, 해운대아저씨 : 부산 - 차량 지원등 가능
청솔 : 경남 진주, 사천, 하동 등 일대 차량 지원 가능
③ 대구 경북권
이미지 : 차량 지원 가능
④ 대전권
페어리엘프 : 차량지원가능
■ 구체적 실행 계획- 조금 더 정비 후 8월 둘째주(8월 12일)부터 시행.
① 소원은, 덤이맘님이 동구협, 부천부부동물병원, 혹은 서울권내의 보호소를 겸하는 동물병원 등을 대상으로 입양 신청 - 8월 12일 이전에 신청. 첫 구조팀 활동.
② bokrelove님, 미가엘님, 수원콩돌이네님, 사워리님 등 직접 구조 가능한 분들이 뚱아저씨와 함께 보호소 현장 방문, 구조 절차를 함께 진행. 견습
③ 공설보호소 강아지들의 경우 현실에 맞게 월 5 ~6마리 정도, 강릉보호소 월 2마리 정도 구조.
④ 길거리 방치, 유기견의 경우 구조요청방에 구조 요청해서 승인된 경우 가급적 구조요청자가 팅커벨 주치병원으로 데리고 옴. 차량이 없어 그것이 여의치 않을 경우 이동 구조 요청도 함께 함.
이상이 팅커벨 구조의 그동안 진행 상황 및 앞으로 구조팀에 대한 계획입니다. 아직은 체계가 덜 잡혀 시행착오를 다소 겪겠지만 앞으로 점차 조금씩 더 틀이 잡혀나갈 것이며, 만약의 경우 뚱아저씨 유고시라도 구조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안정적인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위에 신청하신 분 외에도 차량 이동봉사, 보호소에 강아지를 직접 데리러 가는 구조 활동 등이 가능한 분들은 아래에 덧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해서 구조팀을 보다 강화하겠습니다. 추가로 질문이 있는 분들도 아래 덧글로 남겨주세요.
한 사람의 완벽한 탈렌트보다는 여러사람의 십시일반 힘으로 후원금도 만들고, 카페의 활성화도 이끌었듯이, 이번에 팅커벨 구조팀도 뚱아저씨 개인에 의존한 구조활동이 아니라 팅커벨 팀으로 움직이는 보다 강건하고 안정적인 구조팀을 함께 만들어나갑시다. 고맙습니다.
첫댓글 50개에 가까운 덧글이 있었는데 삭제되어 너무 안타깝네요. 추가로 구조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신 분들이 여러분 계셨는데 수고스러우시더라도 다시 한 번만 덧글을 달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도움은 못드리고 죄송하기만 합니다
구조팀을 위해서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원종동부부동물병원도 유기견들 보호하기 위해 병원스텝진들이 많이 노력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원종동부부동물병원 못지않게 소사부부동물병원 원장님도 안락사시키지 않기 위해서 아는지인분들에게 입양보내고 많이 노력하신는분이신데 소사부부동물병원도 많은 관심부탁드리겠습니다.그리고 원종부부동물병원이 저의집과 가까운데 오시면 시원한 물냉면꼭 대접해드리고 싶어요..8월 둘쨰쯤에 오신다니 그전에 한번 연락드리겠습니다. 어머니과 동생병환이 완쾌되면 바로 구조활동에 참여하겠습니다.~ 아무튼 부천에도 구조활동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모두들 화이팅이요~~
덧글 달아주셨던 님들께서 수고스럽지만 다시 달아주세요 ^^
글이 삭제되었을 때 그 황당함은 말을 할 수 없어요.
뚱아저씨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을 것 같아요.
처음동참하는거지만 열심히배워서 울카페에 도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힘을 합해서 동참하시고 움직여 주시면 잘 될거라 믿어요
글 삭제가 봄이네가 주범인가? ㅎㅎㅎㅎㅎ
죄송하고요 ~~~
울 회원님들 ~ 많이 많이 동참해 주세요 ~
우리가 움직이는것이 곧 ~ 아이들에게 생명의 끈을 만드는거니까요 ~
잡은 손 끝까지 놓지 말아요
이공 고생 하시네요
저는 경기도 부천에 살고있고요~ 저희 신랑이 주말이나 평일은 시간이 맞으면 차량지원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임보도 하고 싶지만 직장생활을 하고 또 우리집 개아들 두놈이 별나서.. 그래도 단기는.... 필요하시면 도움이 되고 싶어요~~
현재 상황이 안돼서 구조에 도움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도움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응원하곘습니다~
저도 직장에 매인봄이라 별도움이 못돼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뒤에서 응원만은 열~~~심히 하겠습니다.
뚱님을 비롯해 운영진분들 또 봉사해주시는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천안 아산 서울쪽에서 요청하시면 가능한 힘을 보태겠습니다.
이사해서 정리중이라 지금은 조금 힘들지만 정리되면 차량봉사와 구조 도울수 있습니다 저는 서초동에 거주합니다
윗글 애기엄마입니다
아 멋집니다 제가도울수있는일을찾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