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화물 트럭을 타고 지역대회 참석하던 여호와의 증인들의 전복사고 - 최소 20여명이 사망.
2012년 11월 4일자

사건 현장의 도로 교통안전 요원들(FRSC)

지역 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트럭에 몸을 실은 여호와의 증인들(출발전에 기념사진을 찍은 듯 합니다)
사건 개요
나이지리아의 도로에서 시체와 사상자들이 쌓여있다. 일가족을 포함하여, 최소한 2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나이지리아의 지방 신문이 보도하였다. 이 사고는 수도의 남동쪽 340KM 지점의 도로에서 발생하였다. 대형 트럭은 70여명의 승객을 태우고 고속 주행하다가 충돌사고가 발생하였다. 전문가들은 사상자들의 상태가 심각하여 사망자가 추가로 발생할 것을 염려하고 있다. 지방 신문은 화물 트럭에 승객들이 모두 여호와의 증인 신도들이었다고 말한다.
Okon Bassey in Uyo
참사는 주말에 아콰 이봄 지방 자치구에서 발생했다. 남편과 아내 그리고 그들의 자녀들을 포함하여 20여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이들은 모두 여호와의 증인 회중 성원들이었다. 이 끔찍한 사건이 발생한 것은 금요일이었다. (사고 지역: the Utu Etim Ekpo road in Etim Ekpo Local Government Area of the state)
사십명의 다른 회중 성원들도 연속적으로 발생한 추돌로 인해 크고 작은 중경상을 입었다. 그들은 매년 열리는 지역대회에 참석하기 위해서 가던 중이었다. (대회 장소:Ikot Ekpene Local Government area of the state)
지역대회는 금요일에 시작되서 일요일에 끝나는 일정이었다. 지역대회에 참석하기 위한 그들의 여행은 회중 성원들 절반가까이가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비극으로 끝나버렸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지역대회로 가는 회중 성원들을 실은 버스 운전자는 중심을 잃고 중앙 분리대를 넘어서 바위에 추돌하여 사상자가 더 커졌다고 말한다.
시체와 중상자들은 근처 병원과 영안실로 옮겨졌다. 목격자중 하나인 존 프라이데이씨는 아이들과 노인들이 많아서 사망자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보고 있을 때, 트럭 운전자가 갑자기 중심을 잃고 바위에 추돌하여 도랑으로 전복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죽었으며, 아마 18명 이상일 것이다. 사실 사망자를 정확하게 셀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남편과 아내 그리고 아이들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그들은 여러 병원과 영안실로 후송되었다." 라고 존이 설명한다.
또 다른 목격자인 중학교 교사 Ndipmo Nkanta씨는 화물 트럭에 사람들이 마치 짐짝처럼 타고 있었다고 말한다.
그는 사고가 가난 때문이라고 비난한다. 만약 그들이 좀 더 나은 수단을 이용했더라면, 이러한 참사는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한다. 특히 그들은 하느님을 숭배하러 가던 중이었다.
도로 교통 안전 공사의 대변인, . Godsgift Uwen씨는 사고 원인이 과속과 과적이라고 말한다.
그는 만약 트럭 운전자가 화물차로 승객을 태울 수 없다고 완강하게 거부했더라면, 사고가 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는 과속과 음주 운전 특히, 연말 연시에 이런 일들이 없다면, 큰 사고는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첫댓글 미국 브루클린을 매각한 천문학적 자금은 어디로 갔을까?
워치타워는 가난한 나라의 신도들에게 버스 한대 사주지 않는다.
기억하라!
여호와의 증인들이여, 당신들과 워치타워는 아무런 법적 관계가 없다.
당신들은 워치타워라는 출판사의 서적을 광적으로 신봉한 팬클럽에 불과하다.
여러분에게 발생한 어떠한 불행에도 워치타워는 아무런 책임이 없다.
워치타워가 착취한 막대한 자산에 당신들은 아무런 법적 권한이 없다.
수혈을 거부하는 이들의 정책때문에 사망자는 추후에 훨씬 더 늘어났을 것입니다.
종종 격지 봉사나 대회*집회 참석도중 사망하는 여호와의 증인들이 있습니다.
특히 교통 취약 계층인 노인들의 사망이 많습니다.
신은 여러분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교통수단과 안전수칙이 이런 사고에서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이런 사고에서 여러분을 구해주는 것도 신이 아니라 동료 이웃과 의료 기술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의지해야 합니까?
도대체 무슨 배짱으로 저런 무모한 짓을 장로들이 결정했을까하는 의문도 듭니다.
아마도 지역대회에 참석하는데, 여호와께서 도와주실 것이다라는 착각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무사히 도착하면, 훌륭한 증거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런 만용은 비참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우리는 위에 있는 권세에 복종 합니다. 이 세상의 법을 준수 합니다. 단 "여호와의 법은 그 위에 있으므로 두 법이 상충 될 때는 세상법을 안지킵니다" 저 나라가 미개한 나라이겠지만.. 설마 저 나라 교통 법에는 과적이나 사람을 화물차 위에 태워도 된다는 법이 없을 까요?? 대회에 서로 모이라는 하느님의 법이 우선 되므로 그 어 떠한 교통 법도 안지켜도 된다라고 설마 생각 했다면 가능하겠지만요..
먼저 안타까운 소식에 애도를 표합니다...
1.회중 차량을 이용해서 봉사를 하든 대회를 오고갈때 절대로 기름값하라고 운전하는
형제에게 돈을 주지 말라고 합니다.
2.개인 차량을 이용할때는 소유주(운전자)가 ㅇㅇ형제, ㅇㅇ자매 이 차타세요 라고 말하지 말라고 합니다....
왜 사고가 발생했을때 문제의 소지가 될수있기에....
그런데도 왜 저 차에는 저리 많은 사람들이 탑승을 했을까요?
아마도 지역대회에 참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화물트럭밖에는 없었을지 모릅니다.
사실 나이지리아 정도면 아프리카에서도 개도국 정도는 될 텐데, 가난한 증인들이 장거리를 이동할 방법이 저것밖에 없었다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워치타워는 가난한 나라에 절대 차량지원같은 자선 사업은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지역대회 참석하다 죽었으니 다 부활될거라고 설레발을 치겠죠.
행여 이런 일로 더욱 여호와의 이름이 알려졌다는 가증스런 말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저들중 증인에 대해 객관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던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UN문제 수혈문제 왔다리 갔다리 교리문제 엉터리 1914년 계산 등등 .. 저들은 아마 저 힘들 삶 가운데서 지상낙원에 희망 밖에는 인생을 걸게 없었을 지 모릅니다. 아마 꿈같은 미래를 그리며 주변의 증인의 대한 객관적 사실을 말해도 들으려 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저런 사람들의 피값을 언젠가 하느님이 아마겟돈에서 그 종교의 인도자들에게서 받아 주시기를 빕니다.
사망한 분들에게는 매우 슬픈일입니다....
대회참석하다 이렇게 대형사고를 당하다니....가슴이 아프군요..
일본에서는 RBC봉사 가다가 사고를 당해 사망한 경우도 있었다더군요, 한국에서는 순회대회 다녀오다 차량사고로 5명 전부 사망한 경우도 있었지요..이처럼 사고는 하느님의 뜻과는 다르게 어디서나, 재앙으로 닥쳐올 수 있는데...사고 후에 증거가 되고..여호와께서 도와주셨다라고,,말하는 것은 참으로 넌센스입니다. 그런 표현들에 감동받을 이유도 없고요..
미국내에서도 한인 증인 가족이 플로리다에서 뉴욕지역대회 다녀오다 온가족이 차사고로 사망한 사건도 몇년전에 있었습니다.. 미국지도 펴보시면 거리가 ... 헐...월요일 직장출근하려고 과속하다가 사고가 발생했다는거로 기억납니다...
나이지리아에 미국고물 스쿨버스 하나 보내주면 뭐 덧나나 짠돌이들..얼마전 파수대에서 호주 어린이들이 러시아 어린이들에게 자비로 장난감 보내줬다는 기사도 크게 나오던데 워타는 중간에서 해준것도 없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