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석: 나의 소견 355번. 스리 스퀘어 마켓 RFID 칩을 어떻게 볼 것인가?. 2017-07-28. 살후2:1-3
이름 : 이재현
게시일 : 2017-07-28
스리 스퀘어 마켓 RFID 칩을 어떻게 볼 것인가?
2017년 7월 24일 미국의 한 정보기술(IT) 기업인 ‘스리 스퀘어 마켓’(Three Square Market)이 본사 직원 85명에게 RFID(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무선주파수발생기 or 전자 태그(Tag)) 기술을 탑재한 칩을 엄지와 검지 사이에 주입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 중 50명이 신청해 8월에 이식이 이뤄질 예정인데 이것이 666표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기고자는 2017년 1월 24일 나의 소견란 337번에 “베리칩 논란 이제는 끝내야”라는 제하의 글을 올린바 있다.
그러면 이렇게 성경과 유사하게 진행되고 있는 RFID칩은 베리칩과 어떤 관련이 있는 것인가? 그리고 RFID칩은 어떤 관점을 가져야 하고 대비해야하는가에 대한 답변이 필요하다고 본다. 본 소견은 이에 대한 기고이다.
RFID 칩을 이식하게 되면 손을 출입문 센서에 대는 것만으로 문을 열 수 있고 회사 내 매점에서는 계산대에 손만 올리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진다. 출퇴근 기록, 사내 기기 이용, 명함 공유, 의료·건강정보 저장, 컴퓨터 로그인, 전화기 잠금 해제 등에도 사용될 수 있다. 굉장히 편리한 장치로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BBC는 “반은 인간, 반은 걸어 다니는 신용카드가 되는 이 같은 제안에 대해 디스토피아적 악몽도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결국 근태관리(勤怠管理)등에 사용되게 되고 장차 절대 권력자에 의해 독점된 통제 사회 ‘빅브라더’(big brother)로 가는 것이 아닌가에 대한 우려이다.
이러한 논란에 대해 당사 최고경영자(CEO)인 토드 웨츠비는 “앞으로 불가피하게 일어날 수밖에 없는 기술이다. 우리가 먼저 그 중의 일부가 되는 것”이라며, “RFID 칩이 회사 출입이나 복사기 사용, 회사 컴퓨터 사용, 전화기 보안해제, 명함 공유, 의료·건강정보 저장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궁극적으로 이런 기술은 표준화가 될 것이다. 여권과 대중통, 모든 구매 활동 등에 사용될 것”이라고 주장하며,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기술은 적용하지 않았다며 사생활 침해 가능성은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스리 스퀘어 마켓과 공동개발한 스웨덴 바이오핵스 인터내셔널(BioHax Internationa)은 이미 많은 직원들에게 생체 칩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고자가 베리칩에서도 논지하고 있는바와 같이 RFID 칩이 짐승표가 될 수 없다. 그리고 베리칩과도 별개의 장치임을 알아야 한다. 이 말은 베리칩이 짐승표라고 주장하는 이들에게 성경적인 짐승표를 바로 정립하고 대비하여야 함을 깨닫게 해주고 있기도 하다.
단 모든 활동에 편리한 생체이식 장치가 이제 현실로 다가오고 있음은 예의 주시해야 한다. 이것은 장차 등장할 적그리스도 체제하에 통제 수단으로 얼마든지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의 과학 기술을 볼 때 GPS를 장착하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또한 미국국가안전보장국(NSA, National Security Agency) 같은 경우 지구촌에서 하루에 약 2억 개의 문자메시지를 수집해 각종 정보를 추출해내고 있다. 전 세계인의 개인 정보 등을 100년간 보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관을 적그리스도가 장악한다면 짐승표를 통해 인류를 손쉽게 얼마든지 지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RFID 칩을 종말의 한 징조로 보는 것은 필요하다. 그 날이 가까이 오고 있다.
“1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2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 쉽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라 3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살후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