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지나간 자리에 푸릇푸릇 연두빛 새잎과 알록달록 봄꽃들이 번져갑니다. 산골 깊은 진안과 금산 일대로 수수한 봄꽃들을 감상하며 청정한 봄기운을 만나러 갑니다.
여행의 시작은 붉은 홍도화 가로수길이 마음까지 화사하게 밝히는 금산 홍도마을입니다. 예부터 복숭아나무가 많았던 마을엔 4월이면 빛 고운 홍도화 나무들이 한적한 국도변을 따라 이어집니다. 꽃구경하며 사진도 남기며 기분좋게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진안에서는 분홍색 꽃잔디가 언덕을 가득 메운 꽃동산에 갑니다. 친지들이 수시로 찾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바랐던 선친의 유언에 따라 꽃잔디와 갖가지 꽃나무를 심어 가꾼 것이 20여 년이 지나 아름다운 공원으로 거듭난 곳입니다. 꽃잔디길을 산책하며 독특한 형상의 마이산을 바라보는 재미도 새롭겠죠.
진안에서 처음 세워진 천주교 성당이자, 천주교 박해를 피해 자리잡은 신앙촌 마을에 너와를 얹어 만든 독특한 전통가옥 형태의 한옥 건물이 정갈한 진안성당 어은공소도 답사합니다. 용담호 주변 습지공원에 들려 노란 유채밭도 거닐고, 새하얀 조팝나무 군락지에서 화사한 봄기운도 느껴봅니다.
점심은 진안 읍내의 식당 두어 곳에서 삼삼오오 나눠서 먹겠습니다. 방역과 식당 규모 때문에 한꺼번에 식사가 어려워서입니다. 돼지주물럭 백반과 시골순대, 솥밥 등을 원하는 대로 일행들끼리 드실 수 있도록 미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작은 읍내를 구경하며 현지인 맛집을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홍도화와 유채꽃, 고원지대에 핀 화려한 꽃잔디길을 거닐며 진안의 문화의 자연을 만나보는 이번 여행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양재 출발→ 금산 홍도화길→ 용담호습지공원→ 진안 중식→ 어은공소→ 꽃잔디동산→ 서울 이동
여행은 거리두기를 위해 실내 마스크 착용과 25명 내외로 운영합니다. 호흡기질환 등 오미크론 의심 증상이나 건강이 양호하지 않은 분은 여행을 자제해 주세요. 서로의 안전을 위해 개인 방역에 조심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여행지에서는 거리두기 여건에 맞춰 식사하고 일행들끼리 여행을 즐기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안내>
▸출발일시 : 2022년 4월 18일(월) 아침 07시 정각
▸출발장소 : 양재역 9,10,11번 출구, 성남방향 버스 한 정거장 아래 일동제약사거리 버스정거장 앞 / 죽전 경유
▸참가비 : 연회원 9만원(비회원가 95,000원) / 왕복버스비, 아침떡과 생수, 중식, 꽃잔디 입장료, 기획안내비 포함
▸여행비 입금은 *국민은행 679801-01-174413 박원순(천하장군) *국민은행 055201-04-240919 정지인(지인여행) 중 편하신 곳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회원은 연1회 연회비 1만원을 내신 분입니다)
▸준비물: 신분증, 마크스, 편한 신발과 복장
▸좌석은 입금순서에 따르고, 취소는 출발 일주일 전까지 가능, 그 이후는 40% 환불, (당일취소 환불없음), 18명 이하인 경우 취소(연기) 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일주일 안에 입금 안 되면 대기자로 하겠습니다.
▸문의 및 답사신청은 손전화는 010-5419-8299 (박원순), 010-4240-4428 (정지인), jeeintour@gmail.com로 하시면 됩니다.
▯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켜주세요
호흡기 이상 증상이 있거나, 최근 확진자와 접촉하신 분은 여행에 참여하면 안 됩니다. 버스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큰 소리의 대화를 자제해 주세요. 저희가 이용하는 경기대원고속은 버스 실내를 방역하고 수시로 환기를 하며 운행합니다. 버스 탑승 전 발열 체크와 명단작성에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버스 여행은 8인 이상 단체행사에 해당하지 않으며, 버스 탑승 인원의 밀집도를 낮춰서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들은 한 팀 8인 이내로 여행 참여가 가능합니다. 함께 방역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천하장군문화유적답사회 ▮ 지인여행 cafe.daum.net/jeei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