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소산 박대성 개인전 정관자득01
가나아트, 박대성 개인전 '靜觀自得'
서울 가나아트에서 소산 박대성의 개인전 '靜觀自得: Insight'을 인사아트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금강산, 천제연, 제주 한라산 백록담 소나무 등 자연의 소재를 통찰력 있게 그리고 있다.
작품소장처:
국립현대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대한생명,부산시립미술관,산업은행,샌프란시스코 아시안 뮤지엄,숙명여자대학교 박물관, 아라리오미술관, 제주 파라다이스호텔,청와대,호암미술관,휴스턴뮤지엄, LA 카운티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한국화 난초 (蘭) 이야기 난은 예부터 깊은 골짜기에서 홀로 고고하게 향기를 품고 있는 모습이 세속의 이욕과 공명에 초연하였던 고결한 선비의 마음과 같다고 하여 "유곡가인(幽谷佳人)" "유인(幽人)" 또는 "군자가패(君子可佩)" "군자향(君子香)" 등으로 불리었다. 그리고 정절과 충성심의 상징으로 찬미되기도 하였다. 난에서 가장 중요하게 취하는 것은 향이며 고귀함이다. 난의 향과 고귀함에 관한 찬미는 기원 전 공자시대부터 기록이 나타나고 있지만, 충성심과 절개의 상징으로 여겨지기 시작한 것은 전국시대 초(楚)나라의 시인 굴원(屈原)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난을 그리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 한다. 사군자를 계절 순으로 말하면 매 * 난 * 국 * 죽 이지만, 사군자화를 배울 때는 난 * 국 * 매 * 죽 순으로 한다. 그것은 난의 생김새가 한자의 서체와 닮은 점이 많아 서화동원(書畵同源)의 사상과 걸맞기 때문인 듯하다 묵죽화가 직선미를, 묵매화가 굴곡미를 보여 준다면 묵란화는 곡선미를 보여주는 수묵화이다. East Wind. Korean Traditional. Paintings Academy. 한국의 한국화는 그 고졸한 멋에서 가히 한민족의 심성과 정신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창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도 잊고 있는 한국과 우리 문화의 본질을 외국인에게 소개한다는 것은 따라서 스스로의 자존을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련의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한국 대중들에게도 우리 그림과 마음을 다시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한국화 수강생 모집 우리의 그림인 한국화의 묘사와 기초 과정을 실습과 동양화론을 지도 합니다. 기초부터 창작에 이르기까지.초급.중급.고급 과정으로 지도하며 한국화 작가 지망생.취미생반은 저녁 시간에 직장인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일반: 오전반 10시-1시 까지. 오후반 2시-5시 토요일 특별반: 오전반 10시-1시 까지. 오후반 2시-5시 평일 저녁반; 저녁 7시-9시 까지 가장 한국적인 그림이 가장 세계적인 그림 입니다. 한번 배워 보세요 한국미를 새롭게 발견하게 될 것 입니다. * 한국화는 정신 함양과 마음수련 자기개발에 도움이 된다. *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한국화를 하기 때문에 초심자도 누구나 가능하다. 지도 과목 산수화 사군자 채색화 석채화 수묵화 화조화 민화 문인화 한국화 기법 기초 한국화 한국화 이론 외국인 한국화반 한국화 미대 입시반 개인지도로 수업 합니다 수강 신청 서울 송파구 가락동 96-1 가락우성아파트 상가 3층 지하철 8호선,3호선 가락시장 전철역 3번 출구 가락우성아파트 상가 3층 02.406.6569. 010.7643.7355 김선일화실 http://cafe.naver.com/sunil7355 김선일화실 뉴아트샵 www.newartshop.co.kr 김선일화실 http://www.youtube.com/watch?v=ipFaoz... www.newartshop.co.kr /010ㅡ7643-7355 김선일화실 http://cafe.naver.com/sunil7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