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사용하던 핸드폰이 고장이 나서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 방문했던 삼성서비스센터 타 지점에서는 메인보드가 고장이 나서 약 10만원의 수리비가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대학생인 저에게 10만원은 큰 돈이기 때문에 수리를 받기가 망설여졌습니다.
그래서 다른 지점에 가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근처에 있던 삼성서비스센터 봉천점에 방문했습니다.
처음에는 제 기대와는 달리 이 봉천점에서도 이전 지점과 동일한 수리비가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수리기사 분께서 제 마음을 읽으셨는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할 수 있도록 메인보드 R품을 추천해주었습니다.
생산공장에서 출고되었다가 이상이 발생되어 반품을 한 후 다시 테스트를 거쳐 이상없이 재출고된 제품인 메인보드 R품으로 교체를 하면 절반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저렴하긴 하지만 이상이 있었던 제품이라서 선택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리기사 분께서 지금은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새 제품과 다름이 없다며 안심시켜주었고, 1년 동안 무상보증도 이루어진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이러한 수리기사 분의 정보제공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알지 못했던 정보를 충분히 제공해줌으로써 저는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만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요구하지 않았던 휴대폰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수리 이후에도 휴대폰 상태를 확인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주었으며, 저는 이러한 세심한 서비스를 통해 만족을 넘어 감동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