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해서 나는 두번째로 매우 중요한 것을 알게되었다. 그가 태어난 행성은 집 한 채 보다 더 크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것 때문에 그다지 놀라지는 않았다. 나는 이름이 있는 지구, 목성, 화성, 금성 같은 커다란 행성들과 별개로, 너무나도 작아서 망원경으로도 볼 수 없는 것들이 수백개는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천문학자들이 그런 것을 발견하면, 학자는 그 별에 이름이 아니라 숫자를 붙여준다. 그래서 그는, 예를 들면, '소행성 325'라고 부를 것이다.
나는 어린왕자가 태어난 행성이 B-612로 알려진 소행성일거라고 믿는 이유가 있다. 이 소행성은 1909뇬 터키인이 망원경으로 딱 한 번 관찰했다.
당시에, 그는 국제 천문학 협회에서 대규모의 시연을 했다. 하지만 그의 터키 의상 때문에, 아무도 그를 믿지 않았다. 어른들은 그런식이다.
다행스럽게, 소행성 B-612의 명성 때문에 터키 독재자는 죽음의 고통을으로 백성들에게 유럽식 의상을 강요했다. 그렇게해서 천문학자는 1920년에, 멋진 양복을 입고 다시 한 번 시연을 했다. 이번에는 모든 사람들이 그의 말을 믿었다.
만일 내가 여러분께 소행성 B-612에 관하여 세세한 내용을 말하는 거라면, 그것은 어른들 때문이다. 어른들은 숫자를 좋아한다. 만일 여러분이 그들에게 새로운 친구에 대해 말한다면 그들은 중요한 문제는 절대 물어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당신에게 절대로 이렇게 묻지 않는다: 그의 목소리는 어떻든? 그는 어떤 놀이를 좋아해? 그는 나비 수집을 해? ' 그들은 당신에게 이런 걸 물을 것이다: '그는 나이가 몇이야? 형제는 몇 명이나 있어? 몸무게는 얼마나 돼? 그의 부친은 수입이 얼마나 되지?' 그들이 그를 안다는 생각하는 건 그런 때일 뿐이야. 만일 당신이 어른들에게 이렇게 말한다면: '분홍 벽돌로 지어진 아름다운 집을 봤어요, 창틀에는 제라늄이 있고요, 지붕엔 비둘기가 있어요... ' 그들은 그런 집을 상상조차 할 수 없을 거야. 당신은 그들에게 이렇게 말해야 돼. '나는 십만파운드 짜리 집을 봤어요. \' 그러면 그들은 말할 거야, '와, 얼마나 멋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