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흘림낚시 입문상식
- 입문에 앞서 여러 몇가지 용어를 정리하겠습니다.
-구레,구로: 벵에돔
-지누,치누,감시,감생이,살감생이: 감성돔
-이시다이,석조,뺀찌: 돌돔
-크릴 : 난바다곤쟁잇과의 플랑크톤. 작은 새우와 비슷한데 남극 주변의 바다에 산다.
-마끼: 밑밥용 크릴 또는 집어제와 혼합된 밑밥
-파우다: 가루형태의 집어제
-선상낚시: 배위에서 하는낚시
-후까시대,우키스리대: 흘림낚싯대
-바트대: 블랭크중 손잡이가 있는 블랭크
-초릿대: 가장 탑에 위치한 블랭크
-아시바: 갯바위에서 사람이 서서 낚시할수있는 발판을 말함
-아부나이: 위험한 갯바위 포인트, 주로 사고가 몇번나면 아부나이의 칭호를 부여하며 낚시가 금지된곳도 많음.
-모에비: 민물새우
-홈통: 겟바위 지형이 만의 형태를 띈곳
-와류,지류,본류,조경지대,훈수지대: 낚시 포인트 부근의 물의 흐르는 형태를 일컷는 말
-전유동,반유동,전층조법,잠길조법,잠수조법,이단찌채비등등 좀있다 설명
-기타:질문요망
-소인도 매우 초급단계의 흘림낚시꾼 이며 이후 가장 기본적인 채비법과 조법을 설명해드리겠지만, 약간의 채비변화도 큰 조법의 변화와 조과의 차이로 직결될수있음을 명심하시고 부디 CBK의 책임을 저에게 묻지 않기 바라겠습니다.
2.흘림낚시 메이져 브랜드 소개
-가마가츠
주력상품은 로드이며, 바늘과 낚시복등 여러장비와 용품을 생산하고있다. 로드의 디자인이 사진과 같이 같은패턴으로 만들어지며 저가형 국산,중국산 낚싯대중 가마가츠의 디자인을 모방한제품도 많다.. 국산 S 사의경우 30만원이상의 고가 낚싯대도 가마가츠의 디자인을 본따판마하는 제품도있다. 로드의 무게가 무겁다고는 하나 이는 엄연히 고가낚싯대 기준이며 저가형 국산낚싯대보다 가벼울뿐만아니라 무게 밸런스도 좋아 크게 부담되지 않으며 초기대응에는 매우 부드럽고 힘싸움에서는 절대 밀리지 않는 로드를 지향한다.
특징으로는 비싸다.
-다이와
바다낚시에서는 프로바이져와 토너먼트란 브랜드로도 유명하며 로드와 릴 뿐만아니라 보조가방,로드케이스, 안전장비등 많은 낚시장비와 용품을 생산하고있다. 로드와 릴도 유명하지만 다른보조장비도 어느하나 빠질것없이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살려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인터라인 낚싯대를 많이 생산한다.
특징으로는 비싸다.
-시마노
얼핏 다이와와 비슷한 브랜드라 생각할수도있지만 이 두 회사가 추구하는 스타일에는 차이가 있다. 다이와에서 클래식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다면 시마노는 '고급스러운 스타일' 을 추구한다. 새로운 디자인 기능을 추가해가며 끊임없는 스타일을 창조해나가는 브랜드이다. 큰차이는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다이와보다는 가격면에서 저렴한 편이다. 줌 낚싯대를 많이 생산한다.
특징으로는 비싸다.
-위의 3사 외에도 쯔리겐 기자쿠라 는 소품과 찌로 유명하며 다이코 는 낚싯대, 라인은 선라인 과 토레이,이외에도 많은 메이져 회사들이 있지만 대부분 일본에 본사를 두고있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