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평화
어떤 사람들에게는 평화에 대한 생각이 스트레스 없는 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평화는 멋진 일출이나 일몰의 고요함입니다. 당신의 정의가 무엇이든, 평화는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추구합니까? 당신은 평화를 추구합까? 매일 쫓고 있나요?
고대 유대 전통에서는 신뢰보다 평화를 더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랍비들은 신뢰와 평화가 서로 충돌하는 상황이 있다면 평화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아마도 이는 “평화”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단어가 샬롬(Shalom)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과 완전히 하나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랍비들 사이에서는 '옳다'는 것보다 하나님과 하나되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내 친구 Andy Stanley는 “당신은 내 견해보다 더 중요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이 아이디어를 현대적인 용어로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얼마나 자주 이것을 반대로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보다 "올바른"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하나님을 믿는 옛 신자들은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평화를 누리고 이를 추구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진리로 끌어들여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주시는 하나님과의 평화, 하나님의 평화, 사람과의 평화입니다. 이런 종류의 평화는 사람들을 진리로 끌어당깁니다.
당신의 삶이 이런 평화를 보여주고 있습니까? 당신이 나타내는 평화를 통해 오늘 어떻게 사람들을 하나님께로 이끌겠습니까?
52 Hebrew words, Every Christian should know, David Adam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