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아래 담임선생님 재량으로 개인별 세특을 500자까지 써줄 수 있는데, 멘토님들이 생기부 컨설팅 하실 때 보면 그 개인별 세특이 전혀 써 있지 않은 교대 지원자들이 많이 있었는가요? 저희 담임선생님은 그 개인별 세특을 쓸 수 있다는 사실 자체를 전혀 모르시네요..ㅜㅜ
아이가 가장 오랜시간 걸려서 고생해서 쓴 인문학 연구보고서쓰기 내용에 관해 수상실적에만 달랑 올라가 있고 생기부 어디에도 그 부분에 대해 자세히 올라가질 않아서 개인별 세특으로 좀 올려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알아보고 가능하면 넣어주시겠다고는 하셨는데 지금까지도 그렇게 넣어주겠다 하시고는 넣어주지 않으신 경우가 많아서 선생님 말을 믿을 수가 없네요..ㅜㅜ
똑같이 연구보고서 쓴 다른반 아이는 그와 관련해서 개인별세특으로 자세히 써주셨다고 하니 생기부에 대해 넘 모르시는 담임샘 만난 아이들만 피해를 봐야 하는건지 속상하네요. 생기부를 낼 모레 마감한다고 하니 더 마음이 급하네요.. 개인별 세특이 없는 생기부는 교대 학종에서 많이 마이너스 평가 될까요? ㅜㅜ
아이가 가장 오랜 시간 걸려서 고생해서 쓴 인문학 연구보고서 쓰기 내용에 관해 수상실적에만 달랑 올라가 있고 생기부 어디에도 그 부분에 대해 자세히 올라가질 않아서 개인별 세특으로 좀 올려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알아보고 가능하면 넣어주시겠다고는 하셨는데... → 학생부를 봐야 정확히 인문학 연구보고서에 관한 수상 및 기재 내용을 알 수 있지만 담임 선생님께서 수상 사실을 수상경력란에만 기재한다는 변경된 기재 방식에 따라 개인별 세·특에 기재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멘토님들이 생기부 컨설팅하실 때 보면 그 개인별 세특이 전혀 써 있지 않은 교대 지원자들이 많이 있었는가요? 개인별 세특이 없는 생기부는 교대 학종에서 많이 마이너스 평가될까요? ㅜㅜ →방과후 활동과 학교 특성 프로그램은 개인별 세·특에 없는 경우는 드물지만 학습여건에 따라 R&E(소논문)와 과제연구의 기재는 이런 활동 내용들을 관리하는 시스템(학·종 지원 프로그램) 및 교사의 학생부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차이가 커서 뭐라 얘기하기가 어렵습니다. 특별히 마이너스 평가는 없지만 힘들여했던 성과물이라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잇츠유아! 늦은 밤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문제는 선생님이 개인별 세특이 뭔지를 잘 모르신다는 것입니다. 오늘 개인별 세특이 있다는 걸 납득시키는 데도 힘이 들었습니다.ㅜㅜ 학교 생기부 담당선생님한테 그런 게 있는지 확인해서 있는 게 맞다면 써주신다고는 했는데 정말로 써주실런지 모르겠습니다..
@하늘누리반별 생기부 마감일은 담임 선생님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최종 생기부 입력 마감은 2월 하순까지 가능합니다. 담임 선생님께서 반 학생들 1차 생기부 입력으로 밤샘 작업이 끝나 숨 돌릴 시간이 찾아오면 학생 특성에 맞게 글감을 살려 달라고 조심스럽게, 에둘러서 부탁해보세요~
첫댓글 교과학습발달상황 개인별 세·특에서 방과후 학교활동 내용은 과목명(주요내용)과 이수시간만을 기재하고 심화반 운영, 과제연구, R&E(소논문) 등에 참여하여 학업적 성장 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활동들은 담임 선생님이 기재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가장 오랜 시간 걸려서 고생해서 쓴 인문학 연구보고서 쓰기 내용에 관해 수상실적에만 달랑 올라가 있고 생기부 어디에도 그 부분에 대해 자세히 올라가질 않아서 개인별 세특으로 좀 올려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알아보고 가능하면 넣어주시겠다고는 하셨는데...
→ 학생부를 봐야 정확히 인문학 연구보고서에 관한 수상 및 기재 내용을 알 수 있지만 담임 선생님께서 수상 사실을 수상경력란에만 기재한다는 변경된 기재 방식에 따라 개인별 세·특에 기재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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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님들이 생기부 컨설팅하실 때 보면 그 개인별 세특이 전혀 써 있지 않은 교대 지원자들이 많이 있었는가요?
개인별 세특이 없는 생기부는 교대 학종에서 많이 마이너스 평가될까요? ㅜㅜ
→방과후 활동과 학교 특성 프로그램은 개인별 세·특에 없는 경우는 드물지만 학습여건에 따라 R&E(소논문)와 과제연구의 기재는 이런 활동 내용들을 관리하는 시스템(학·종 지원 프로그램) 및 교사의 학생부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차이가 커서 뭐라 얘기하기가 어렵습니다. 특별히 마이너스 평가는 없지만 힘들여했던 성과물이라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잇츠유 아! 늦은 밤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문제는 선생님이 개인별 세특이 뭔지를 잘 모르신다는 것입니다.
오늘 개인별 세특이 있다는 걸 납득시키는 데도 힘이 들었습니다.ㅜㅜ
학교 생기부 담당선생님한테 그런 게 있는지 확인해서 있는 게 맞다면 써주신다고는 했는데
정말로 써주실런지 모르겠습니다..
@하늘누리 전에도 생기부에 참고해달라고 아이가 한 활동들을 써보냈는데 전혀 반영 안해주셨고
모레가 생기부 마감이라고 오늘 아이들한테 확인시켜주셨는데 봉사 특기사항도 텅 비어 있더라구요..ㅜㅜ
@잇츠유 방금 담임샘과 통화했는데 다행히 개인별 세특, 봉사 특기사항 전부 입력해주신다고 하네요~~
어떤 내용으로 써주실런지는.. 하늘에 맡겨야 할 것 같습니다.
휴~ 학종 준비하기 정말 힘드네요.ㅜㅜ
@하늘누리 반별 생기부 마감일은 담임 선생님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최종 생기부 입력 마감은 2월 하순까지 가능합니다. 담임 선생님께서 반 학생들 1차 생기부 입력으로 밤샘 작업이 끝나 숨 돌릴 시간이 찾아오면 학생 특성에 맞게 글감을 살려 달라고 조심스럽게, 에둘러서 부탁해보세요~
@잇츠유 ㅠㅠ 그걸 말 할 수 있는 상황이면 얼마나 좋겠는지요..
낼까지 마감한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더라구요..
교내활동은 저희 아이가 젤 열심히 했다고 1학년 대표로 상도 받았는데
생기부는 비슷한 내신의 다른 반 아이들에 비해 더 부실할 것 같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