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인재육성재단, 안산화정영어마을과 MOU 체결
- 안산시 청소년 글로벌 인재육성 교육 목적
▲(재)안산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홍일화)과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 민진영)의 협약식 체결 모습
[안산=권영창기자] (재)안산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홍일화)과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 민진영)은 지난 19일 안산시 청소년 글로벌 인재육성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단원구에 위치한 안산화정영어마을에서 열린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산시 청소년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은 안산화정영어마을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오는 2월 7일부터 17일까지 겨울방학기간동안 2023년도 청소년 글로벌 인재육성 영어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안산인재육성재단 홍일화 대표이사는 “안산화정영어마을과의 협약을 통해 안산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특화된 글로벌 인재육성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화정영어마을 민진영 원장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안산화정영어마을의 우수한 영어 프로그램과 세계문화교육이 보다 많은 안산 청소년들에게 제공이 되고 양 기관이 가진 우수한 여러 가지 자원의 교육 협력을 통해 소외된 곳이 없는 교육보편복지가 확장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한편, 지난 2014년 설립된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전국 최초로 안산시가 모범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과 12개분야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안산시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인재혁신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지역 인재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안산시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많이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