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비평 썰매 타고 그림 그리러 가는 모네 :이건 후지산이 아니야.
2021년 01월 18일 10:19 시나 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출처: 시카고 미술관
'산비카'를 포함한"모네가 1895년 노르웨이 방문길에 그린 설경 작품이다.모네 그림 화일에도 불구하고본 우키요에는 많은 상이 있다비슷한 곳, 그러나 '산비카'화려하다'는 표현이 들어가 있다.내후한 서양 예술의 기초적 특성특히 모네의 시도결의 표면과 변환된 색조로 환경의 그림자를 포착하다소리가 나다.
지금으로서는 알 수 없지만, 모네는 여행 중이다'산비카'를 완성했는지, 아니면 전시를 앞두고 완성했는지, 아니면 전시를 마친 후인지.그림 판매 전 수정그림을 그린다. 모네는 있어도언제 뽕나무 끝나요비카의 마지막 작품들,그는 노르웨이에서 채굴을 받기를 견지하고 있다"뒤쫓아오겠습니다.불가능을 구하다. 다른 화가는 다리 하나, 집 하나,배. 다리, 집, 선박의 경지를 그려보고 싶은 경지의 아름다움을 해석하는 것은 원래 불가능에 가깝다"고 말했다.
1895년 1월 28일, 모네 종G에버니의 집은 노르웨이에 가서 두 달 정도 작업했어요.아홉 점의 작품. 설경은 그이1860년대부터 아니오실험의 묘사를 단절하다노르웨이 여행 그림으로집의 눈은 계절을 포착한다.대기의 변화와 아름다움.우리는 모네와 가족 편지를 통해 추위 속에 있음을 알았다.그림 그리는 것, 첫째는 육체노동!
모네의 산비카, 노르웨이 시카고 미술관장 샌드비카, 노웨이, 1895
사실, 모네는 기차, 페리, 썰매, 로튼을 타고 노르웨이로 가는 확실한 이유는 줄곧 미스테리가 되어 왔다. 몇 가지 사실이 있다.우리에게 생각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다.
노르웨이의 문학연극음악패션이 1890년대 초반 프랑스에서 크게 유행한 것이 모네의 관심을 끈 것 같다.1883년부터 노르웨이에서 모네의 작품이 인기를 끌었다.
모네는 노르웨이 화가 친구 프리츠 서로를 만났는데, 이 친구의 초청으로 노르웨이에 간 것인지도 모른다.
다시, 모네의 의붓아들 자크 호셰드는 1894년 크리스티아니아로 이사하였다a), 즉 지금의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다.프랑스에 있는 가족들은 그의 삶에 대해 간절히 알고 싶어한다.
물론 모네는 그저 그림을 그리러 가고 싶었을지 모른다.모네 노르웨이가 그동안 창작한 캔버스화틀연구에 대해, 이번 여행에서 사용했던 것을 실증하였다.그림 도구는 프랑스에서 모네 혼자 갖고 갔다.
모네의 그림 액자
1895년 2월 1일, 막꽁꽁 얼어붙은 노르웨이에 온 것이다.노르웨이 해협은 얼어서 눈을 덮고 있다.그가 본 노르웨이는 다음과 같았다.
하지만 모네는 준비된 채 아내 앨리스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설비, 신발, 모자, 옷 등등을 샀다.추운 상황에 나는 얼지 않는다.나는 잘 대처했고 현지인들도 놀라 나보다 추위에 더 민감하게 반응했다.1895년 2월 11일, 모네는 앨리스에게 썼다.
모네는 의붓아들의 안내로 썰매를 타고 바람을 쐬러 나갔다가 처음 왔을 때실망감은 조금씩 바뀌었다.모네는 노르웨이 산과 얼어붙은 폭포를 가장 놀라게 했다.하지만 추운 날씨에도 외출이 제한되고, 기차와 썰매도 통하지 않아 스키를 타고 와야 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꽁꽁 싸맨 모네는 캔버스나 작업도구를 들고 썰매를 타고 그림 그리는 장소에 간다고 상상해 보라.이 그림에서 섬유질에 의해 그림물감이 긁힌 흔적이 연상되는데, 혹시 물감이 마르기 전 운송할 때 마찰이 있을까
모네 산비카, 노르웨이 국지도
하지만 길이 험난해 막내는 여전히 가끔 감상에 젖는다.우울해지자 왜 이런 여행을 계획했는지 궁금해진다.
전환기는 모네에서 노르웨이까지 2주간 걸렸다.먼 길을 헤매던 모네는 마침내 마음 편히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됐다.그러나 그는 곧 또 새로운 어려움을 만났다.제목:
"그릴 천은 준비됐어요.화가 허락한다면, 나도 매일 매시 어디를 가든지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안다.근데 약간 흐려서 보이는 곳이 있어요맑은 날에는 거의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눈이 너무 따갑다.1891년 2월 24일, 모네는 앨리스에게 썼다.
태양은 내리쬐고 눈은 계속 변한다.이것은 모네의 또 다른 걱정거리이다.
초기의 채풍은 모네를 점차적으로 변화시켰다.낯설고 추운 환경에 적응하다.모네는 끊임없이 구상했고, 그림 그리는 작업도 추진했다.
"산비카의 모습을 그리기 시작했어요.여기에 일본 아름다운 경치는 마치 작은 마을의 또 하나 내가 그리고 있고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는 다.산, 후지산이 생각난다.1891년 3월 1일, 모네는 의붓딸 브란체에게 썼다.
많은 학자들은 모네의 작품이 심오하다고 생각한다.일본 영향을 받고, 세월이 그려져 있는 모네는 이 말을 편지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이 관점에 입증
삼비카 시리즈와 가가와 히로시게의 작품품, 예를 들어 포원야설( 雪原夜雪)과 가메토( 》戶)신사는 눈 속에(神社)의 구도에는 유사점이 있다:
우타가와 히로시게 <포원야설>
시카고 미술관산비카 노르웨이(Norway)에서 모네가 그린 작은 마을은 전망 속의 눈이 내리는 부드러운 아치형 틀과 배경이 높고 가파른 산봉우리 사이에 자리 잡고 있고, 모네는 걸쭉한 흰색 물감으로 은빛을 입힌 지붕 모서리로 저 멀리 눈 덮인 나무를 잘라서 만든 그림으로 포원야설의 전체적인 구도와 흡사하다.
歌川广重 우타가와 히로시게 「가메도 신사는 눈 속에」
산비카와 가메도 신사는설중'은 작은 다리들이 독특한 대각선을 이루고 있어 굴곡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모네의 그림과 일본에도 불구하고 세월 동안 수많은 부상이 그려져,'비슷한 점에서 뽕 나무 담고 있어 비타민 카드를 돋보이게 하는 많은 서양 미술 모네의 두터운 특성을 기초로 시도한 특히 모네와 텍스처의 표면을 거듭해 왔다.환경의 영향을 미치는 색조다. 가서 포착
모네의 작품은 세월과 일본이 처리한 산맥 위에 그리는 것은 다르다.
우키요에의 후지 산과는 달리 산맥의 높낮이 기복을 표현할 뿐 아니라, 그의 필체는 산이 펴지고, 수축되고, 떨리고, 빙빙 돈다.모네의 산은 칡이 북재를 장식한 후지 산처럼 논리적 근거나 평면예술의 정확성에 사로잡히기를 거부했다제한하다.
카츠시카 호쿠사이 葛饰北斋 서핑리
환경을 보여주기 위한 '백망일'"모네는 연백색을 위주로 한 색조를 사용해 한정된 색상을 다원화하는 효과를 냈다.
그리고 '산비카'에서는모네는 산맥을 그리기 위해 결을 많이 사용했고, 그의 두꺼운 파형 필법은 겹겹이 쌓여 있지만 여전히 선명하게 보인다.녹색은 화면을 더 복잡하게 만든다.이 회화층들은 눈이 반짝이는 효과를 창조해냈다.넓고 무게나 노래 등의 화가 가쓰시카 호쿠사이, 일본과 유사할 때 그림을 소재로 하지 않았다. 그러한 고민
시카고 미술관 소장품이 《삼비카》의 복잡한 무늬의 표면은 모네가 여러 번 창작한 결과이며, 이것은 모네의 단계별로 건습 결합 화법을 응용한 증거이기도 하다.색채가 풍부한 펜들, 예를 들어 화면상의 파란색과 장미색은 캔버스에 마지막으로 추가된다.모네는 작업실로 그림을 가져와 몇 가지 그림을 더 얹어 마무리하곤 했다.
1990년대부터모네는 항상 Giverny 스튜디오로 돌아와서 그의 시리즈물(예를 들어 '건초더미' 시리즈)을 완성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선한 색상의 조화로움으로 작품 전시를 미룬다(예: '런던' 시리즈).
하지만 노르웨이 시리즈는 다른 시리즈와 다르다.프랑스로 돌아간 직후 1895년 5월 듀란데 루엘 갤러리에서 모네는 '산비카'를 포함한 '노르웨이 시리즈' 8점을 선보였다.이번 전시가 급물살을 타면서 주타 모네는 그동안 미뤄왔던 루앙 대성당 시리즈 등을 일종의 작은 회고전으로 만들었다.이번 전시회에 '노르웨이 시리즈'가 포함된 것은 세계적인 화가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싶다는 뜻이다.
모네는 여행 중에 '산비카'를 완성했는지, 아니면 전시 직전에 완성했는지, 아니면 전시 후 이 그림을 판매하기 전에 그림을 수정했는지 알 수 없다.모네는 '산비카'의 마지막 회를 언제 완성하든 노르웨이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말했다.
"불가능함을 추구한다.다른 화가는 다리 하나, 집 한 채, 배 한 척을 그렸는데...나는 교량, 가옥, 선박의 경지를 묘사하고 싶은데, 그 가운데에 감도는 경지의 아름다움을 해석하는 것은 원래부터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