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좋은날협동조합 강호성 님 인사
2. 논의사항 ○ 옹호가게 리스트 공유/ 추가 추천 - 총 33곳의 가게를 추천 받음. 가게 분류별로 각각 식당 18, 미용실 4, 병원/약국 3, 카페3, 마트 2, 꽃집1. - 청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편의점이 더 있어도 좋겠음. - 핸드폰 대리점 추천. 발달장애인들 대상으로 한 사기피해 사례가 많음. 숲속약국 옆 대리점과 망원시장LG U+ 대리점 등 - 푸르메 치과 추천. - 추가로 추천할 가게가 있으면 단톡방에 공유하기.
○ 엠블럼 시안 - 별은 다섯 개로, 마포로고는 영어만 넣고 색은 다른 색으로 바꿔서 디자인 수정필요. - 변경된 디자인 시안이 나오면 단톡방 투표를 통해서 결정 (별이 있는 것/ 없는 것, 태두리가 있는 것/ 없는 것) - 엠블럼 속 문구(발달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마을)에 대한 논의는 올해는 그대로 가고, 내년 사업에서 확대해서 고민해보기로 함.
○ 리플릿 초안 - 가게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춰서, 간략한 문장으로 필요한 문단만 남기는 방향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음. 쉬운 언어로 글자수는 최소화하자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정하여 다시 공유하기로 함. - 리플릿 디자인은 엠블럼 디자인을 진행 중인 업체에서 같이 하기로.
○영상제작 상황 공유 - 애니메이션 원화 작업 중임. 얼굴은 사진으로 나머지는 그림으로. - 최종 더빙 전에 등장인물의 이름은 실명보다는 가명을 쓰기로 다시 확인하고 진행하기.
○방문교육단 워크숍 -매니저가 맡아서 일정 조정 등 진행하기로 함.
3. 지속사업에 대한 논의 ○2022년 사업계획안 <추진사업> ① 새로운 옹호가게 발굴과 확산 - 내연적으로는 성산/망원/상암동을 중심으로 부족한 가게를 더 강화하고, 외연적으로는 서교/합정동 등 다른 지역으로도 늘려보겠다는 식의 그림을 그리면 좋을 듯함. - 신규 옹호가게 발굴 목표는 50개. - 차별없는 메뉴판 보급 ② 홍보 집중 - 망리단길 중심으로 옹호가게 거리를 브랜딩해서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언론사 제보 창구를 활용하는 등 다양하고 폭넓은 홍보 계획 세우기. - 영상제작 및 sns 홍보 ③ 옹호가게 맵핑 - 다른 매핑 앱에 옹호가게 매핑을 추가하는 방법을 찾아봐야 함. 카카오맵, 네이버맵, 구글맵, 매플러, 큐알코드 등 고려해보기. ④ 옹호가게 관계망 강화 - 기존 옹호가게를 포함한 옹호가게들의 지속적인 관계맺기에 대한 계획 필요함. : 총 예산은 최대 7천5백 만 원 수준일 듯함. : 초안은 이남실위원이 작성하고, 협치지원팀에서 보완 후 임근영 주무관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보완하여 완성하기. 초안 작성은 5월 마지막 주~ 6월 첫 주 사이에, 최종 마감일은 6월 15일 까지.
4. 기타 ○역량강화 워크숍 (6월 중) - 영화 <학교 가는 길>, 장현아 위원이 실행단만 따로 관람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로 함.
○ 다음 회의 날짜 - 6월 18일 금요일 오전 10시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