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 순교지 순교터 성모바위
▲ 덕산의 옛, 관아터와 옥터 자리를 성지로 조성하기위하여 덕산성당에서 매입한 순교타에 임시 성당을 세우고 그 앞 마당에 성모상처럼 보이는 바위를 옮겨놓았다. 마치 전주 치명자산에서 보던 "성모바위"와도 흡사하다.
덕산지역 순교사적 고찰과 활용 심포지엄
-축 사-
+ 찬미 예수님!
한여름 한낮에 뜨거운 열기에도 덕산 순교지에 대한 열정으로 심포지엄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시드리며 주님의 평학를 빕니다.
우리 덕산지역은 덕숭산을 비롯해 지명에 큰 덕(德) 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만큼 덕이 많은 곳이기에 성덕이 더해져 수많은 순교자를 배출한 자랑스러운 곳입니다. 그런데도 지금까지 밭에 묻혀있는 보물처럼 숨겨져 왔고 버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이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덕산 순교지가 살아납니다. 200여 년 전 버려지고 잊혔던 순교자들이 다시 덕산으로 불러 나오기 시작합니다. 참으로 기쁘고 감사한 일입니다. 이제 덕산은 해미국제성지와 맞물려 새로운 신앙의 중심지로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시작을 위해 애쓰신 내포교회사연구소 김성태 신부님을 비롯한 연구발제자분들과 뒷받침이 되도록 도와주신 최재구 군수님과 군 관계자들,전 도의회의장이신 김명선 아오스딩 형제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남은 일은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순교의 피가 헛되지 않도록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분들의 도움이 필요한 때입니다- 순교의 씨앗이 싹튼 지금! 꽃리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거름이 되도록 도와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22. 8 . 26 덕산성당 주임신부 구 본 국
덕산 옥터 순교지 성지조성 후원계좌
덕산성지 후원계좌: 신협 131-021-736156 (재) 대전교구 천주교회 덕산성지
문의: 041-337-4708 (주임신부. 구본국.베난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