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사회
루돌프 불트만 -독일 신학자
신학적 실존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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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돌프 불트만(Rudolf Bultmann , 1884 년 8월 20일 독일 비펠스테데 ~ 1976년 7월 30일 서독 마르부르크 [현재 독일])은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20세기 신약 학자를 이끌었습니다.신약성서를 비신화화하다 , 즉해석하다 , 개념 에 따라실존주의 철학은 신약성서의 핵심 메시지로 표현된다.신화적인 용어.
초기 경력
루터교 목사 의 아들 이자 선교사의 손자인 불트만은 항상 학문적인 신학 경력을 따르려고 했으며, 19세에 튀빙겐 대학교 에서 신학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 1912년에 그는 자격을 갖춘 학업을 마치고 마르부르크 대학교의 강사로 임명되었습니다. 브레슬라우(1916)와 기센(1920)에서 임명이 이어졌습니다. 1921년에 그는 마르부르크의 신약학 교수로 임명되었으며, 1951년 은퇴할 때까지 그곳에 재직했습니다.
브리태니커 퀴즈
철학 101
1921년 불트만은 그의 저서 Geschichte der synoptischen Tradition을 출판했습니다 .공관복음 전통의 역사(History of the Synoptic Tradition )는 복음서 저자인 마태 , 마가 , 누가가 사용한 전통 자료를 분석 하고, 그들이 사용하기 이전의 교회 전통에서 그 역사를 추적하려는 시도입니다. 이것은 중요한 작업 임이 입증되었으며 학자로서 불트만의 명성을 확립했습니다. 그는 그것에 관한 책을 가지고 그것을 따랐다.예수 ( Jesus , 1926; Jesus and the Word , 1934)에서 그의 신학적 입장의 시작을 추적할 수 있다. 1922년에서 1928년 사이에 그는 독일의 실존주의 철학자인 마르부르크의 동료로 있었습니다.존재와 시간 ( Sein und Zeit ) 이 1927년에 출판된 마르틴 하이데거 (Martin Heidegger). 하이데거는 불트만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쳤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불트만이 철학적 용어로 인간 존재에 대한 분석을 발전시키고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불트만이 해석한 대로, 성 바울 과 성 요한 의 신학이 암시하는 인간 존재의 의미 .
불트만의신학
불트만이 자신의 신학적 입장을 발전시킨 것은 하이데거와의 수년간의 논의 동안이었습니다.신앙은 역사적 예수에 상대적으로 관심이 없고 대신 초월적인 그리스도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래야 합니다. 그는 기독교 신앙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라고 주장했다.교회의 kērygma (“선포”)역사적 예수에 대한 믿음이 아니라 예수가 부활했다고 말할 수도 있다(불트만의 부활 이해). 이 견해는 1929년에 작성된 두 편의 에세이 "Der Begriff der Offenbarung im Neuen Testament"("신약성서의 계시의 개념")와 "Die Geschichtlichkeit des Daseins und der Glaube"("역사성")에서 가장 먼저 표현되었습니다. of Man and Faith”)는 1930년에 작성되었습니다. 불트만의 입장은 그 후에도 변함없이 유지되는 것이었고, 1941년에 이루어진 비신화화 제안을 포함하여 그의 모든 후속 작업은 일관되게 이 입장에서 발전했습니다.
독일 에서 히틀러 시대 에 불트만은 자신의 가르침을 자신의 의견에 맞게 수정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나치 이념을 지지했고,고백교회(Confessing Church)는 나치의 교회 정책에 저항하기 위해 조직된 독일 개신교 운동이다. 그러나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는 "정치 문제에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적이 없습니다". 즉, 그는 나치 정권에 직접적으로 반대하지 않았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 대학과 세계 다른 지역 간의 접촉이 재개되면서 불트만은 주요 국제 학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독일 대학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고, 그의 견해는 전 세계적으로 논의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모든 신약 학자들은 그와 대화를 나누었으며 신학자들 사이에서 그의 입장은 독일과 미국 의 주요 발전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 그 자신은 1955년 영국에서( 역사와 종말론: 영원의 현존 ), 1958년 미국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신화 ) 매우 영향력 있는 일련의 강의를 했으며, 그의 비신화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여러 권의 시리즈로 주제가 되었습니다.
제목 케리그마와 신화 ( Kerygma und Mythos)케리그마와 신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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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
불트만은 뛰어난 교사였으며 학생들에게 정신의 독립성을 장려했습니다. 그 결과 "불트만 학파" 내에서 두 가지 주요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1954년에 에른스트 케제만(Ernst Käsemann)은 "역사적 예수에 관한 문제"(즉, 기독교 신앙에 있어서 역사적 예수에 대한 지식의 중요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고, 불트만의 제자 중 다수는 이 문제에 대해 교사와는 독립적인 입장을 발전시켰습니다. 그 다음에에른스트 푹 스와 게르하르트 에벨링은 불트만의 실존주의적 분석을 바탕으로 인간 존재의 언어적 방식을 강조하는 신약 성서 해석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이것이 소위 신 해석학 이다 . 불트만 자신은 건강이 허락하는 한 제자들과 함께 이러한 토론에 참여했으며 나중에는 마르부르크에서 조용히 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