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개할 덱들은 헌터 시너지를 중심으로 유연하게 덱을 선택하는 헌터덱입니다.
일주일 동안 열심히 연구하면서 하나로만 가는 덱이 아닌 변형하면서 돌파구를 찾는 유연한 덱으로 완성시켰습니다.
다른 체스류는 안해봐서 많이 미흡할수도 있지만 그래도 평균승률이 최대한 높은 덱들만 소개해드릴게요.
이 덱들의 특징은 9렙 고코스트 2성 덱으로 최대한 많은 시너지를 확보해 이기는 운영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우선 기본 루트는 4헌터를 중심으로 원거리 물리덱으로 짜게 됩니다.
[ 아오이, 쿠루미, 스즈나, 쥰]
이 조합을 기준으로 변형시키면 됩니다.
아래 나오는 덱들은 전부 1등을 했던 덱들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1. 저코스트 공략
초반에 아오이, 쿠루미, 마츠리가 많이 나와 3성각이 보일 경우
보통 고코스트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저코스트 기물들은 넘기고 레벨업에 우선순위를 두지만 3성각이 보이는 예외일 경우에는 저코스트 승부로 전략을 바꿉니다.
1-1. BB단의 역습
탱커3 힐러2로 원거리 딜러들의 부족한 내구도를 보충하고, 헌터2, 방감2, 헌터2로 길게 승부를 잡아끌어이기는 덱입니다.
이 덱의 특징은 아오이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어쌔신 조합에 취약하며 탱커들을 잘 배치해야 하는 덱입니다.
1-2. 사렌디아를 부탁해 쿠루미짱
쿠루미가 3성각이 보이는 상황에서 잡 시너지 부여아이템을 받았을 경우 갑니다. (즉 조건이 까다롭다.)
초반 쿠루미 3성확보에 성공했다면 나머지 딜러들은 저코스트 아오이, 마츠리, 시오리로 고코스트는 리노가 딜을 당담하게 됩니다.
이 경우 리노와 마츠리에게 템을 몰아주는게 현명합니다. (마츠리가 빨리죽는다면 아오이)
이 덱의 단점은 초반 저코스트 3성을 위한 투자로 고코스트를 모으지 못해 후반덱에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1-3. 마츠리가 해냈습돠
마츠리가 3성각이 보였을 경우 가는 덱입니다.
마츠리와 탱커들에게 템을 몰아줘어 초반에 끝내는 덱입니다.
이 경우 리마, 아오이, 마츠리, 사오리 저코스트 4개가 필요하므로 최대한 모으고 가는것이 중요한 덱
2. 고코스트 공략
저코스트와는 다르게 1~2코스트 기물들은 최대한 넘기고 고코스트로 빠르게 넘어가 체급으로 찍어누르게 되는 덱입니다.
연승 코인을 탈수록 유리하며, 초반에 최대한 아무 기물을 2성작을 해놔 안정적으로 레벨업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고코스트 전략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2-1. 바보들 대학보냈어요.
스즈나와 리노가 핵심인 덱으로 초반에는 마츠리, 아오이, 쿠루미, 유니(혹은 마호)로 버티다가 중반부에 고코스트로 갈아치우게 되는 덱입니다.
아래 덱은 잡시너지 아이템으로 셰피를 헌터로 만들어서 가능했지만 구지 아래처럼 하지 않아도 셰피를 이리야나 마츠리로 구성해도 강합니다. 의외로 잡시너지 먹는 일도 많으니 먹으셨다면 아래덱 똑같이 하면 더 강합니다.
2-2. 헌터의 최종형태?
지금까지 해봤던 덱중에선 가장 강했습니다. 잡시너지 아이템이 필수입니다.
저코스트는 아오이, 쿠루미, 시오리만 있으면 되므로 후딱 넘기고 고코스트 스즈나, 라비, 마코토등을 손에 넣어 체급으로 찍어누릅니다. 아이템은 마코토, 스즈나, 라비에게 몰아주시면 됩니다.
2-3. 가장 안정적인...
초반 어쌔신으로 안정적인 승리코인을 타고 후반에 튼튼하게 다져주는 덱입니다.
단점은 후반이 다른 덱에 비해 약해 1등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템은 스즈나, 타마키, 아오이에 집중투자하다가 셰피나오면 셰피에게 템 몰아주시면됩니다.
위 덱말고도 여러 변형을 시켜줄수도 있습니다.
처음엔 어렵지만 하면할수록 유동적인 덱변화로 재미도 챙기고 승률도 높일수 있는 안정적인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