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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경비행기
 
 
 
카페 게시글
◀▽…─… 앨범── ↙ MINI -500 BRABO 헬기(판매용)
^비행샤^* 추천 0 조회 381 07.07.05 14:02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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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7.07.05 15:05

    첫댓글 협회에 매물로 나와있내여!--좌석이하나`1인승 인가보내여 2천만원이라니 관심있는분들 연락해보삼~~~

  • 07.07.05 22:02

    우리나라 500MD와 똑같이 생겼네여..단 1인승인가 본데..관심은 있지만 쩐이 문제져..뭐..

  • 07.07.06 01:11

    저도 예전에 관심을 가졌던 기종인데요. 원래 개발한 회사는 문을 닫았고. 현재 판권은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582 엔진을 탑재하는 걸로 개발했는데, 파워가 딸려서 엔진에 무리가 많다고 인터넷에 불평이 올라왔었습니다. 618은 충분한 파워를 내니까... 무게는 국내 초경량 규정을 넘습니다.(그래서 관심을 접었던...) 엔진실 구조물 부분에 진동에 의한 크랙이 생긴다는 문제로 거셋 보강과 튜브 추가 등의 개조가 있었고... 개스터빈(터보제트) 엔진을 장착하는 사람도 있더군요.

  • 07.07.06 01:18

    쓰다 보니 생각이 나서... 이 기종에서 기체 구조물(강관 용접) 파손을 감지하기 위해 사용한 기법은, 기체 구조물을 구성하는 튜브에 압력계를 달고, 관 내부의 압력을 높게 해 두는겁니다. 압력이 낮아진다는 것은 어딘가 샌다는 것이고, 샌다는 건 금이 갔거나 용접부위가 떨어졌다는 거니까 바로 알 수 있지요. 고정익에서도 이런 방법을 사용하나요?

  • 07.07.06 20:00

    지금 저희가 쓰는 헬기 UH-60 에는 주프로펠러(메인로터) 스파부분에 질소를 넣어 인디케이터를 장착하여 스파부분의 크랙여부를 확인합니다..고정익은 주날개와 수평안정판 수파부분에 제빙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쓰이고 있긴 한데... 물론 이걸로도 크랙여부를 확인하겠지여...

  • 희안한게 다 있네요... 저게 몇킬로 그람이나 나간데요.. 등록이 어려울까요.. 다이어트 하면 ㅋㅋㅋ 문짝 떼고.. 보강바 떼고.. 연료통 줄이고,. 엔진 다운그레이드 ㅋㅋㅋ 아니면 좌석을 어떻게 해서 2인승으로 개조하면 될것도 같다는... 그럼 무게 225킬로 까지는 될텐데...아깝당.. 150킬로는 힘들어..

  • 07.08.06 20:01

    미니500 이라고 500MD를 작게 스포츠 플랜 개념으로 만든것입니다. 1인승은 국내법에 150 Kg이하여만 가능하지만 미니500은 초경량항공기 개념으로 제작된 기체가 아니라 무게 오버로인하여 초경기가 아닌 제너럴로 등록이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욱이 2인승이 아니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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