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수험생 우대 마케팅’…커피·샐러드등 무료 시식·포크등 선물 증정
출처: 파이낸셜뉴스 2004-11-05 http://www.fnnews.com/
외식업체들이 오는 17일 2005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마케팅에 돌입했다. 수험생을 위한 수능 메뉴도 등장했고 찹쌀떡?^합격기원 포크 등 이색 선물들도 푸짐하게 마련돼 수험생들을 위로하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17일까지 홈페이지(www.outback.co.kr)에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그릴드쉬림프 온더 바비·로열포트 휘시 오브 더데이와 후레쉬 에이드로 구성된 ‘아웃백 굿럭세트’ 식사권을 선물할 기회를 준다. 당첨자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또 17∼21일 SK텔레콤에서 제공한 수험생 모바일 쿠폰과 수험표를 함께 제시한 수험생에게 쿠카부라 윙·쿠지베이 칼라마리·레인지랜드 립래츠 중 하나를 증정한다.
빕스는 17∼21일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에게 10% 할인 및 사용 금액의 2%를 적립해 준다. 또 다양한 문화행사 초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빕스 멤버십 카드도 즉석에서 발급해 준다.
네이버후드 레스토랑 스위트리는 17일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서울 중계동 지하철 7호선 1번출구에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17∼21일 수험표를 갖고 온 모든 고객들에게 양송이 수프를 무료 증정한다.
베니건스는 오는 16일까지 전국 20개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정답만 콕 찍으라는 의미로 ‘합격기원 포크’를 증정한다. 17∼30일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컨츄리 치킨 샐러드·몬테 크리스토·치킨 퀘사딜라 등 합격기원 ‘파이팅 메뉴’ 3가지 중 하나를 무료로 증정한다. 베니건스는 시험당일 매장 인근 수험장에서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커피와 빵, 수프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마르쉐는 갈릭 연어 샐러드·갈릭 스피니치 피자·갈릭 휘시 스테이크 등 총 6가지의 수능생을 위한 메뉴를 출시하고 17일∼12월16일 수험표를 지참한 수능생에게는 ‘갈릭 스피니치 피자’ 또는 ‘갈릭 굴 샐러드’를 무료로 증정한다.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는 107개 매장에서 ‘합격 찹쌀떡’을 판매한다. 구매고객에게 무료 시음권을 증정하며 17일 시험장 앞에서 무료 시음행사를 갖고 커피를 제공한다. 또 시험 당일에 수험표를 지참하고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사이즈를 한 단계 무료로 업그레이드시켜 준다.
/김시영기자
: 매출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외식업체들의 우대마케팅이 수능을 기점으로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것 같다.
매해 치뤄지는 이벤트적인 수능이라는 행사를 통해 외식업체는 혜택을 부여한다는 명분으로
여러가지와 다양한 성격의 이벤트메뉴와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사를 보고
내가 고3 수험생이던때, 수능을 마치고도 수험표를 한달가량이나 이용해 여러혜택을 받았던
그때가 생각나 반가운 기사라 발췌해 보았다.
다양성과 수험생의 눈을 끌기위한 전략과 메뉴명들을 보며,
이전보다 해를 거듭할수록 치열하고 독특한 마케팅이 행해지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