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듬

-- ○ 산행기(신불산군) 스크랩 간월 자연휴양림~천길바위
초상비 추천 0 조회 480 11.01.03 09:38 댓글 9

2011.01.01. 신년산행으로 간월휴양림에서 천길바위쪽 능선을 탐방하러가다. ((( 대림교(09:40)~ 간월휴양림~천길바위~간월산장~온천교(12:20) )))

323번 종점에 내리면 바로 대림교를 건넌다.

문닫은 펜션을 지나 오르면 맞은편 502봉이 보인다.

임도를 가로질러 오른다.

닫힌 철문이 나오는데 간월굿당 임도로 올라도 만난다. 철문 안으로...

5분쯤 가면 철문이 또 나온다. 안으로...

간월 자연 휴양림 관리소가 우측 밑에 잇다.

50미터쯤 더 가면 내리막길에서 좌측 산길이 나온다. 들머리.

비교적 뚜렷한 산길이다.

낙엽위에 쌓인 눈에 미끄러지며 오르면 산죽밭 위로 912봉이...

우측 채석장~890봉 능선이 위압적으로 다가온다.

누군가 백세주를 두병 까고 ...

배내봉에서 912봉 가는 실크길의 암릉구간.

천길바위 갈림길 직전 50여미터 7.80도의 경사에 눈이 미끄러워 상당히 고생하다.

우측 30여미터 밑에 천길바위가 있다.

천길바위.

천길바위 하단부의 소나무

임도로 내려와.. 좌측 간월굿당길 말고 우측으로 다시 10분쯤 올라가면..

간월공룡 하산길과 만나..

흑곰같이 생긴 개.

빨간 선이 진행방향. 노랑선은 다음번 탐방할 채석장~890봉 능선.

얼음 몸을 따뜻한 라면으로 녹이고.. 감사합니다.

• 11.01.03 12:24

첫댓글 천길바위만 올랐다 하산 하셨군요.
    라면에 막걸리가 푸짐해 보입니다.
    간월가는 323번 버스 언양터미널에서 몇시 차를 타셨는지요.
    이 버스 오전에 버스 시각좀 알려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저승골로 한번 올라 보려 합니다.

• 11.01.03 13:08

323번 버스는 오전 7시10분,8시10분,9시10분,11시10분에 KTX울산역을 출발합니다. 언양터미널후문정류장에서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4-7분 뒤에 지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7시10분차와 9시10분차는 안간월도 갑니다. 323번은 오전과 오후의 코스가 반대입니다. 오전(323-1)에는 터미널-작천정-등억온천-길천-양등-면허시험장-터미널순으로 돌고, 오후(323-2)에는 반대방향으로 돕니다. 참고로 오후시간표는12시50분,2시50분,3시50분,4시50분,6시50분,7시50분 입니다. 오후출발시간에 돌아오는 시간을 더하면 온천교입구에서 버스타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울산시청홈피 시내버스시간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1.01.03 13:23

깡통님! 자세한 버스 시간표 감사 합니다.
    신불산이나 간월산 갈때 유용하게 잘 사용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 작성자 11.01.03 19:07

323번 버스가 오전 7시10분.9시10분.그리고 오후 막차는 간월휴양림까지 들어갓다 나오고요. 나머지 배차는 온천교에서 모텔촌쪽으로 한바퀴 돌고 나옵니다.저승골 가시려면 9시10분차 타시면 되겟네요. 언양터미널 후문에는 9시15분쯤 도착하겟네요.. 저승골은 응달이라 눈이 안녹아서 등로가 만만찮을거 같아 아이젠 스페츠 스틱 지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11.01.03 13:16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부터 종횡무진하시는 모습 그 열정 부럽기만 합니다
    새해에도 산행기 한껏 기대해봅니다

• 11.01.03 23:19

초상비님 행적은 종잡을수 없다는....ㅎㅎ?? 올 한해도 안산 즐산 바라며 앞으로 좋은 코스 기대하여 봅니다. 그리고 울산의 태화루가 갑자기 땡긴다는 ㅎㅎ

• 11.01.04 00:16

정말 곰같이 생겻네요,,,,개척산행 마니 힘든데 안산 하십시요

• 11.01.04 18:59

새해 첫날 올해도 여전히 드문 산행길을 이어가시네요..^^ 초상비님의 지능선 탐방이 계속되실 것 같습니다..^^ 항상 드문 산행길 조심하시고요 올해 무탈한 산행을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1.01.04 20:17

마지막에 검은 개가 정말 곰같이 생겼네요. 추운 날씨에 개척산행하신다고 고생했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