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는 우상일까? 명백한 사실은 십자가는 부패한 교회가 받아들인 우상물이다. 로마로 전파된 그리스도교는 초기에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지키며 목숨을 내 놓고 신앙을 지켜 나갔다. 그러나 주후 100여년경부터, 교회는 차츰차츰 이방종교의 가르침을 받아들였고, 나중에는 완전히 타락하고 만다. 심지어 끔찍한 사형틀로만 사용되었던 십자가까지 교회의 상징물로 세우게 된다. 십자가가 어떻게 교회 내부로 들여오게 되었는지를 알아보면, 십자가가 우상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될 것이다. 십자가는 명백한 우상이다. 오늘은 놋뱀 사건을 통해 십자가가 우상임을 알아보자.
1. 놋벰을 만들라고 지시하신 하나님
민수기 21장 4~9절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중략) 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중략)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
하나님을 원망하는 큰 죄를 저지른 이스라엘 백성들은 불뱀에 물려죽는 끔찍한 형벌을 받게 되었다.
불뱀에 물려죽게 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뒤늦게 회개의 기도를 올리게 된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다시 살려주기로 하시고, 살려줄 방법을 제시하신다. 그 방법은 놋뱀이었다.
"불뱀을 만들어라. 그것을 보면 무조건 살 것이다."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놋뱀을 쳐다보았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살게 되었다. 이것이 놋뱀 사건이다.
2. 어리석은 이스라엘 백성들
열왕기하 18장 3~4절 히스기야가 그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 여러 산당을 제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놋조각)이라 일컬었더라 |
이스라엘 백성들은 놋뱀을 분향했다. 모세시대로부터 시작된 놋뱀을 무려 히스기야의 시대까지 분향하고 있었다.
히스기야는 종교개혁을 단행하며, 온갖 우상들을 타파하였다. 그 중에 놋뱀도 포함되어 있었다. 히스기야는 놋뱀을 가리켜 이렇게 외쳤다.
"놋조각에 불과하다."
3. "놋뱀을 만들라. 그것을 쳐다보면 살리라"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시다. 하나님께선 한밤중에 아무도 모르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치유하실 수도 있으셨다. 그런데 그렇게 하지 않으시고 놋뱀을 만들어 높이 들게 하셨다. 왜 그렇게 하셨을까? 놋뱀이란 형상을 잠시 사용하신 이유가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 역사함을 온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타내기 위해서였다.
"놋뱀을 보기만 해라. 그러면 정말 살게 될 것이다."
이 얼마나 놀라운 하나님의 말씀의 위력인가?
하나님은 불뱀에 물려 죽게 된 이스라엘 백성들을 단번에 치유하실 수 있으신 분이시다. 그것을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두 알게 되기를 바라셨다. 당신의 말씀은 살아 역사함을 나타내시고자 놋뱀을 만들라고 하셨다. 당신의 말씀의 능력이 얼마나 위대한지, 그리고 당신의 말씀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짐을 나타내시기 위해서 놋뱀이란 도구를 만들게 하셨고, 그것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높이 들게 하셨던 것이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어리석게도 놋뱀 형상을 만들어 분향하기 시작했다. 놋뱀 분향은 히스기야 시대까지 이어졌다. 히스기야는 놋뱀이 "놋조각"에 불과하다고 외쳤다.
얼마나 어리석은 백성들인가? 놋뱀형상을 만드신 하나님의 뜻은 알지 못하고, 놋뱀 자체를 만들어 분향하고 있었으니 말이다.
4.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당신의 희생을 만천하에 드러내심
요한복음 3장 14~15절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그리스도께서도 높이 들리셔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인자도 들려야 한다."라는 뜻은 십자가에서 운명하실 것을 내다보시고 하신 말씀이다.
그렇다면 왜 십자가에서 운명하셔야 하셨던 것일까?
우리의 죄를 짊어지시고 조용히 아무도 모르게 운명하실 수도 있지 않은가?
모세가 놋뱀을 높이 든 이유는 무엇인가?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살리기 위함이었다. 그리고 하나님의 권능이 살아 역사함을 온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타내기 위함이 아니었던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라는 형상을 잠시 사용하셔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당신의 희생을 만천하게 드러내기 위해서, 위대하신 희생의 피를 만민에게 증거하기 위해서이다.
십자가에서 높이 들리심으로 말미암아 온 인류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다 듣게 되었고, 온 세상 만민에게 그 소식이 전파되었다.
그렇다면 십자가를 그리스도의 상징으로 세워도 될까? 결코 세워선 안 된다.
십자가라는 형상을 잠시 이용하신 것일 뿐이다. 당신의 희생을 나타내기 위한 도구였을 뿐이다.
마치 놋뱀을 잠시 이용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 역사함을 나타내셨던 놋뱀 사건처럼 말이다.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어리석은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교회 곳곳에 진열하고 있다.
십자가 앞에서 기도하고, 십자가 목걸이를 하고, 십자가 귀걸이를 하고, 십자가 형상을 성경책 앞에 새기기도 하고, 십자가 형상을 집 안에, 차 안에, 교회 탑에, 교회 내부에 만들어 세우고 있다. 얼마나 어리석은가?
십자가는 우상이다. 놋뱀이 우상에 불과했듯이, 십자가도 우상에 불과하다.
놋뱀을 쳐부셨던 히스기야가 "놋조각"이라고 말했듯이, 십자가는 "나무조각"에 불과한 사형틀에 불과하다.
십자가는 명백한 우상이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그리스도의 희생이다.
에베소서 1장 7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
우리는 십자가를 기념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구속 곧 죄사함을 받으니, 곧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해야 한다.
5. 성경에 기록된 십자가란 단어만 나오면 십자가 형상을 합리화하는 우상숭배자들
십자가를 교회의 상징으로 여기고 있는 현재의 풍토에서 그들을 인도하는 거짓목자들은 온갖 변명으로 십자가 형상을 합리화하고 있다. 성경에 십자가라는 단어만 나오면, 마치 십자가 형상을 세워도 되는 것처럼 성경풀이를 한다. 우상숭배자들인 것이다. 우상숭배자들이 우상을 합리화하기 위해 얼마나 교묘하게 백성들을 속이고 있는지, 하나님께서 그들을 미구에 다 치실 것이다.
마태복음 10장 38절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니라 마태복음 16장 24절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
-여기서 십자가는 자신에게 짊어진 고난이나 운명, 숙명, 희생을 말한다. 십자가 형상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갈라디아서 6장 14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
-여기서 십자가를 자랑한다는 것은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자랑한다는 뜻이다.
만약 모세가 "놋뱀 사건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면, 무슨 뜻으로 말한 것일까? 놋뱀사건을 통해 하나님의 권능을 체험했다는 뜻이지, 놋뱀 자체를 자랑한다는 뜻이 결코 아닐 것이다. 마찬가지로 십자가를 자랑한다는 것은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자랑한다는 뜻이지, 십자가 형상을 자랑한다는 뜻이 아니다.
십자가를 세워도 된다고 성경을 억지 해석하는 자들은 우상숭배자가 확실하다. 우상숭배자들이 지배하는 교회에서 얼른 탈출하여, 진리가 있는 하나님의교회에서 무엇이 하나님의 참 가르침인지 살펴보기를 바란다.
출처 : https://jindatcom.tistory.com/333
첫댓글 예언으로 알려주신 십자가
십자가는 교회의 상징이 아닌 우상입니다